안철수 관련주 정리

 최근들어 연말을 지나고 새해가 밝으면서 정치에 대한 얘기가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정치 테마주와 더 자세히는 정치인 관련주들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습니다. 이제 올해로 다가온 2020년 4월 15일 총선과 내년 차기 대선이 점차 다가오면서 주식시장에서 관련 종목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같은 정치인 관련주와 테마주 및 정치 테마주에 묵인 종목들은 서로 비슷한 움직입니다. 그리고 실질적인 호재가 있는 것이 아니라 관련된 것만으로 기대감이 작용해 주가가 움직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정치인 관련주 및 정치 테마주를 정리해놓고 종목들을 비교 분석하여 큰 수익을 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많은 정치인 중에서 안철수는 정치계를 떠났다가 다시 정치계에 복귀하겠다는 뜻을 밝히면서 최근 다시금 주목받는 정치인으로, 그에 따라 안철수 관련주는 다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과거에 큰 상승을 보여주었던 모습을 비추어보았을 때 더 관심이 클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안철수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안철수 관련주

 
기업가 안철수

안철수 관련주안철수 관련주안철수 관련주
안철수 관련주안철수 관련주안철수 관련주

 안철수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한 이후 서울대 의대 석사 학위와 박사 학위까지 취득한 엘리트입니다. 하지만 프로그래머로서의 흥미와 실력도 보이면서 낮에는 의사, 밤에는 백신 제작자로 생활했습니다. 그러다가 본격적으로 컴퓨터 백신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프로그래머로 활약하면서 보통의 서울대 의대 출신들과는 다른 행보를 보였습니다. 안철수가 개발한 소프트웨어는 컴퓨터 바이러스는 해결하는 국내 최초 백신 프로그램입니다. 이후 프로그래머로써 안랩(Ahn Lab)으로 알려진 안철수연구소를 설립하는 등 성공한 벤처기업가로 활동하였습니다. 이후 KAIST 교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 원장 등을 지냈으며,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백신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의 과거 선행들이 알려지면서 존경받는 기업가 1위에 선정되는 등 많은 사람들에게 벤처기업가로서 큰 호감을 샀습니다.

 
 
정치인 안철수

안철수 관련주안철수 관련주안철수 관련주
안철수 관련주안철수 관련주안철수 관련주

 그러다가 국민들에 대한 호감을 무기로 2012년 9월 정치에 입문하게 됩니다. 당시 기업인으로서 정치에 입문하는 안철수를 두고 찬성과 반대의 여론이 크게 대립되기도 했습니다. 새정치민주연합의 당대표로 제 6회 지방선거에서 큰 성과를 내었지만 이후 2014년 보궐선거에서 패배한 이후에 대표직에서 물러났습니다. 이후 당시 대표였던 문재인 현 대통령과 여러 문제에서 갈등을 겪다가 국민의당을 창당하여 20대 총선을 지휘하여 의석 38석을 차지하는 등 정치적으로도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하지만, 이후 19대 대통령 선거에서 21.4%의 득표룰로 3위를 기록한 후 낙선하였습니다. 이후 분당 사태와 서울시장 낙선 등으로 정치 내리막길을 걸은 후 현재는 독일 막스 플랑크 연구소에서 연구원, 스탠퍼드 대학 프로그램 학자로 활동 중이다가 최근 2020년 1월 2일 정계 복귀를 선언했습니다.

 

 

안철수 약력

안철수 관련주

 

최근 안철수 관련주가 주목받는 이유

안철수 관련주

 정계 활동을 은퇴한 이후 한국을 떠나있던 안철수가 다시금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이슈가 되고 있는 이유는 외국에서 한국을 바라보면서 이대로는 안되겠다는 생각을 했으며, 한국으로 귀국하여 정권에 복귀하겠다고 글을 남겼기 때문입니다.

 

안철수 관련주
안철수 관련주
안철수 관련주

 안철수는 국내에서 워낙 영향력 있는 인물로 과거 정치 활동을 할 때에도 큰 영향력을 발휘했던 인물입니다. 그러면서 안철수 관련주들도 5~10배 상승했던 적이 있습니다. 따라서 안철수의 복귀는 크게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최근 정치에서도 정권이 바뀌기도 했지만 여전히 답답한 국내 정치에 국민들의 신뢰가 떨어진 상황과 안철수의 영향력이 더해진다면 큰 변화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집중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대권 관련주 및 테마주에서는 오르기 시작하면 5~10배 이상 상승할 수 있기 때문에 복귀 소식으로만 벌써 안철수 관련주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안철수 관련주

 

써니전자: 안철수 연구소의 송태종 이사가

써니전자 대표로 재직하여 안철수 관련주로 분류

안철수 관련주
안철수 관련주

 써니전자는 전자제품 및 부품제조 판매업, 통신기기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입니다. 이 써니전자는 안철수의 정치 활동이 활발할 때부터 안철수 관련주로 분류되어 왔던 전통적 안철수 관련 종목입니다. 안랩에서 근무했던 송태종 이사가 현재 써니전자 대표로 재직하고 있기 때문에 안철수 관련주 및 테마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전통적인 안철수 관련주인 만큼 안철수 정계 복귀 소식과 함께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안랩: 안철수가 창업했던 컴퓨터 백신 회사로

안철수가 최대주주로 있어 안철수 관련주로 분류

안철수 관련주
안철수 관련주

  안랩은 1995년에 설립된 국내 대표 통합보안 업체로 V3, 모바일 보안 솔루션, 온라인 게임 보안 솔루션,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등 통합보안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이며, 대표 제품인 V3는 보안 프로그램 중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안랩은 안철수가 프로그래머로 활동할 당시 창업했던 회사이며 대표직에서 물러난 이후에도 안철수가 최대주주로 있기 때문에 안철수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역시 써니전자와 함께 전통적인 안철수 관련주로 정계 복귀소식과 함께 23.66% 상승을 기록했습니다.

 

 

다믈멀티미디어: 안철수가 서울대 융합연구소 재직 당시

정영홍 부교수가 대표이사로 있어 안철수 관련주로 분류

안철수 관련주
안철수 관련주

 다믈멀티미디어는 소비자용 멀티미디어 반도체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다믈멀티미디어는 안철수가 서울대 융합연구소에 재직하고 있을 때 정영홍 부교수가 대표이사로 있는 회사로 안철수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안철수 정계 복귀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오픈베이스: 안철수와 서울대 동문인 정진섭이 최대주주이자 대표로 있으며, 안랩의 V3 엔진에 솔루션 공급하여 안철수 관련주로 분류됨

안철수 관련주
안철수 관련주

 오픈베이스는 각종 컴퓨터 관련 기자재 사업, 그리고 컴퓨터 통신장비와 통신 소프트웨어 개발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오픈베이스의 최대주주인 정진섭 대표가 안철수와 서울대 동문이며, 안랩 V3 엔진에 XTEN이라는 솔루션을 공급하기도 하여 사업적으로도 연관이 있는 기업으로 안철수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최근 안철수 정계 복귀 소식에 7.25% 상승하였습니다.

 

 

케이씨피드: 창업주 사위인 황창규 KT회장이

안철수와 고교 및 대학 동문으로 안철수 관련주로 분류됨

안철수 관련주
안철수 관련주

 케이씨피드는 배합사료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케이씨피드 창업주의 사위인 황창규 KT회장이 안철수의 고등학교 및 대학교 동문이기 때문에 안철수 관련주 및 테마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역시 안철수 정계 복귀 소식에 8.8% 상승을 보였습니다.

 

태원물산: 안진흥 감사가 안철수 기부재단

상임 회계감사로 재직하여 안철수 관련주로 분류됨

안철수 관련주
안철수 관련주

 태원물산은 자동차부품사업과 석고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태원물산의 사업 자체로 보았을 때는 자동차 사업부문은 한국 GM에 납품되며 최근 분위기가 좋지 않은 상황입니다. 이 태원물산은 안진흥 감사가 안철수 기부재단과 관련있는 인물로 안철수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안철수 정계 복귀 소식에 16.5% 상승하였습니다.

 

 

솔고바이오: 이민화 사회이사가 안철수와 친분이 있어 안철수 관련주로 분류

안철수 관련주
안철수 관련주

 솔고바이오는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로 주요 제품으로는 생체용금속, 외과용 수술기구, 온열매트 등이 있습니다. 솔고바이오의 이민화 사회이사가 안철수와 친분이 있다고 알려지면서 안철수 관련주로 분류되기는 했지만 아직 큰 상승을 보여주지는 않았습니다.

 

아남전자: 안철수 의원이 세운 아남정보기술의 관련사, 안철수 관련주로 분류

안철수 관련주
안철수 관련주

 아남전자는 칼라 및 흑백텔레비전 수상기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안철수 의원이 1996년에 세웠던 아남정보기술과 관련사라는 점에서 안철수 관련주 및 테마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아남전자 측에서는 안철수 의원과 관계가 없다는 내용을 공시한 적은 있지만, 과거 안철수의 행보에 주가가 움직이는 안철수 관련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링네트: 이주석 대표가 안철수와 같은 대학 출신,

안철수 부인 김미경씨가 링네트 이사로 안철수 관련주로 분류

안철수 관련주
안철수 관련주

 링네트는 컴퓨터 네트워크 통신 솔루션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대표로 있는 이주석 대표가 안철수와 서울대 동문이며, 안철수 아내인 김미경 씨가 링네트에 이사로 재직하고 있어 안철수 관련주로 분류되었으며, 이번 안철수 정계 복귀 소식에 13% 상승하였습니다.

 

동양피엔에프: 이계안 전 대표이사가 안철수의 측근, 안철수 관련주로 분류

안철수 관련주
안철수 관련주

 동양피엔에프는 분체이송시스템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전문 엔지니어링 업체입니다. 안철수의 측근인 이계안이 동양피엔에프의 전 대표이사로 알려지면서 안철수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동양피엔에프의 특징은 안철수 관련주로써보다 사업 부문 때문에 2019년 한해동안 큰 상승을 보여준 점입니다.

 

 

콤텍시스템: 콤텍시스템 출신 임성완 이사 안랩에 합류, 안철수 관련주로 분류

안철수 관련주
안철수 관련주

 콤텍시스템은 네트워크와 관련된 자원관리를 위한 통합관리 시스템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이 콤텍시스템 출신의 임성완 이사가 안랩에 합류하면서 안철수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제 블로그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나요?

여러분의 공감댓글이 큰 힘이됩니다 :)

▼▼▼▼▼▼▼▼▼▼▼

 

'주식투자 > 관련주 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한 폐렴 관련주 정리  (0) 2020.01.25
정세균 관련주 정리  (0) 2020.01.02
윤석열 관련주 정리  (3) 2019.12.18
5g 관련주 정리  (2) 2019.11.26
2019년 장마기간과 장마관련주  (1) 2019.11.23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