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주가 전망

안랩 주가

 
안랩 기업 소개

안랩 기업 소개

안랩 주가안랩 주가안랩 주가
안랩 주가안랩 주가안랩 주가
안랩 주가
안랩 주가

 안랩은 클라우드 컴퓨팅 및 보안관련 기업이며 국내 1위의 보안업체입니다. 안랩이 개발한 백신 V3 때문에 안랩을 많이 들어보긴 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안랩이 정확히 어떤 기업인지 모르고 안철수가 만든 기업이라고 알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안랩은 안철수 관련주로 분류되어 안철수 관련 이슈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주식입니다. 따라서 안랩 주가의 움직임은 보안관련 기업으로서가 아닌 안철수 관련주로서 움직이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안철수가 정계 은퇴 이후 주식시장에서 주목받지 못하는 종목이었지만, 최근 다시 거래량이 붙으며 안랩 주가가 상승하면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과연 안랩이 다시 주목받는 이유는 무엇인지, 안랩 주가 전망은 어떨지 살펴보겠습니다.

 

 

안랩 주가 전망 - 안랩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

안랩 수급 현황

안랩 주가

 위 이미지는 안랩의 기관 투자자와 외국인 투자자의 수급 현황입니다. 아래 안랩 차트 분석에서 최근 안랩 주가 전망과 안랩 주가 분석을 살펴보겠지만, 그 이전에 안랩 투자자의 수급 현황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1월 2일의 거래량을 살펴보면 기관과 외국인 투자자 모두 굉장히 많은 물량을 팔았습니다. 평소에는 안랩 거래량이 1~3만 주에 불과하지만 1월 2일에 기관과 외국인의 매도물량은 각각 15만 주, 26 만주입니다. 최근 안철수 관련 이슈로 안랩 주가가 크게 폭등하자, 외국인과 기관 투자자들이 가지고 있던 물량들을 매도하면서 수익 실현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과연 안랩이 최근 관심을 받고 거래량이 크게 증가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안랩 상승 이유

안랩 주가
안랩 주가
안랩 주가
안랩 주가
안랩 주가

 안랩이 주목받기 시작한 이유는 안철수 전 의원의 정계 복귀 소식 때문입니다. 안랩은 안철수 관련주로 분류되있던 종목으로 안철수 관련 이슈가 있을 때마다, 즉 최근 1년 주기로 급등과 급락을 반복한 종목이기도 합니다. 이번 1월 2일에 안철수 전 의원이 SNS에 정계 복귀 소식을 알리면서 수 년전에 유명했던 안철수 관련주들이 다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안랩은 이름만큼이나 안철수 관련주 중에서도 대표주식이기 때문에 더 관심이 가는 종목이라서 그런지, 1월 2일 거래량이 전날 대비 74배 폭등하기도 하고 며칠간의 상승으로 52주 신고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안철수 의원이 정계 복귀를 하고, 정치적인 활동을 이어간다면 안랩 주가 전망은 굉장히 밝으며 추가적인 상승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다른 안철수 관련주들을 보려면 포스팅 하단의 이어지는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안랩 주가 전망 - 기업 분석

안랩 재무제표

안랩 주가
안랩 주가

 안랩은 1995년부터 꾸준히 매출과 영업이익을 기록하면서 성장해온 국내 보안업계 1위 기업입니다. 백신프로그램을 판매하고, 보안컨설팅 등으로 매출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2012년에 영업이익을 127억이나 기록하면서 큰 성장세를 보였지만, 이후에는 조금 정체되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작년 2019년 기준으로 해외 매출이 상승하면서 분기별로 29억, 52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면서 다시 매출이 회복될 기대를 하고 있지만, 아직 해외 매출의 비중이 크지 않습니다. 2012년부터 2015년까지의 안랩의 매출은 정체하다가 2016년부터 크게 증가하였습니다.2018년에는 1598억원의 매출과 177억원의 영업이익의 호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이후에도 안랩은 분기별로 10%의 영업이익률을 달성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안랩 주가 전망 - 차트 분석

안랩 월봉, 주봉, 일봉 차트

안랩 주가안랩 주가
안랩 주가

 위 이미지는 안랩 주가의 월봉, 주봉, 일봉 차트입니다. 안랩 월봉차트에서 안랩 주가를 살펴보면 안철수 관련주 및 대장주로 분류되면서 안철수와 관련된 이슈가 있을 때마다 2016년, 2017년, 2018년에 각각 한번씩 큰 상승이 있었으며 최근 2년동안은 큰 상승없었던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안랩의 주가가 상승했던 2018년 초반 이후 크게 하락하여 주식시장에서 소외받던 수직이었습니다. 그러면서 38000원까지 하락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안랩 주봉 차트를 살펴보면, 2018년 9월부터 안랩 주가가 천천히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 최근 2020년 1월에 들어서서 안철수 정계 복귀 소식이 나오면서 안랩 주가가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안랩의 일봉차트에서는 그 모습을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년 11월 중순에는 6만원 초반대에 있던 주가가 약상승하여 7만원까지 상승했다가 다시 6만원까지 하락했습니다. 이후 120일선의 지지를 받으면서 며칠 전 1월 2일에 큰 거래량과 함께 갭상승과 폭등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로도 주가가 크게 빠지지 않고 다시 7만원 중반을 기록하고 있어서 다음주 안랩의 주가가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안랩의 주가는 최근 6~7년간 작게는 3만원대부터 6만원 정도 사이 주가에서 횡보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안철수 관련 이슈가 있을 때마다 큰 상승을 보여주었으며, 특히 2017년 3월에는 역대 최고가인 14만 9000원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안철수 관련 이슈로는 큰 상승을 보여주는 안랩은 실적도 좋은 상태이기 때문에 이번에도 쉽사리 상승세가 꺾이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련 포스팅

안철수 관련주 정리

 

관련 기사 링크

이데일리 - 총선 D-100…안랩 등 정치 테마주 또 ‘들썩'

매일경제 - 안철수 정계 복귀에 `안랩` 등 관련주 화제

국민일보 - 안철수 정계복귀 소식에 안랩 주가 23.66% 급등

조세일보 - 안랩, 안철수 정계복귀 소식에 거래량 74배 폭증…주가 24%↑

조선비즈 - 안랩, +1.73% 52주 신고가

'주식투자 >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셀트리온 제약 주가 전망  (1) 2020.01.22
솔브레인 주가 전망  (2) 2020.01.14
써니전자 주가 전망  (1) 2020.01.12
흥구석유 주가 전망  (0) 2020.01.11
신라젠 주가 전망  (0) 2020.01.03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