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씨엘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제의 종목인 피씨엘 기업소개, 피씨엘 수급 현황 및 상승 이유, 그리고 재무제표를 통한 기업 분석과 차트 분석을 통한 피씨엘 주가와 피씨엘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피씨엘 주가
피씨엘 주가 전망 및 분석

 

피씨엘 기업 소개

피씨엘에 대해 알아보자

피씨엘 주가피씨엘 주가피씨엘 주가
피씨엘 주가피씨엘 주가피씨엘 주가
피씨엘 주가
피씨엘 주가
피씨엘 기업 소개

 피씨엘은 2008년 2월에 설립된 비교적 최신 제약바이오 기업입니다. 피씨엘은 면역진단용 체외진단 의료기기 개발 및 의료기기 제조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제약 및 바이오 산업은 국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정밀화학산업일 뿐만 아니라, 첨단 기술력들 때문에 진입장벽이 높으며, 개발된 기술들에 대한 독점력이 강하며 부가가치가 높은 산업입니다. 그리고 산업 특성상 이슈에 따라 주가 등락폭이 굉장히 큽니다. 최근에는 침체기에 있는 제약바이오 산업의 종목들은 대부분 하락하고 있으며, 해당 종목들이 언제 반등을 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이런 와중에 코로나 바이러스의 진단키트 및 백신 관련 이슈 때문에 관련주들에서 주가 반등의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어 주목받고 있습니다. 코로나 진단키트의 핵심 종목인 피씨엘의 주가 방향이 어떤지, 최근 주식시장 침체기를 벗어날 수 있을지, 이번 포스팅에서는 피씨엘 실적과 재무제표, 피씨엘 관련 소식과 피씨엘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피씨엘 주가 전망 - 최근 피씨엘이 주목받는 이유

피씨엘 수급 현황

피씨엘 주가
피씨엘 수급 현황

 위 이미지는 피씨엘의 기관 및 외인 투자자의 수급 현황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위 이미지를 살펴보면 일자별 등락률과 종가, 전일 주가 대비 주가, 그리고 거래량까지 다양한 지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거래량에 주목하여 살펴보겠습니다. 피씨엘은 시가총액이 약 1,172억 원에 달하는 기업으로 약품 및 제약 관련 기업으로 제약 관련 이슈에 따라 주가가 크게 급등락하는 종목입니다. 따라서 평소 거래량은 약 1~10만 주 정도가 꾸준히 거래되지만, 이슈가 있을 때는 150~900만 주까지 거래량이 상승합니다. 최근에는 제약 관련 업황이 좋지 않아서 주가와 거래량이 꾸준히 하락하며 침체되어있다가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진단키트 및 백신 개발 이슈로 주목을 받으면서 거래량과 주가가 크게 증가한 상태입니다.

 

 

피씨엘 투자자별 매매동향

피씨엘 주가
피씨엘 투자자별 매매동향

 위 사진은 작년 9월부터 최근 6개월 동안의 피씨엘의 투자자별 매매동향 누적형 차트입니다. 피씨엘은 다른 종목들에 비해 조금 특이한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보여줍니다. 개인투자자들은 매도하다가 올해 2월부터 급매수하였으며, 외인투자자들은 반대로 매수방향으로 거래하다가 최근 2월부터 급격히 매도방향으로 거래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기관 및 외인투자자의 거래 방향으로 주가가 흘러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일반적으로 기관 및 외인 투자자들이 주식을 매집한 이후 천천히 주가가 상승하는 것이 일반적인 주식시장의 흐름이라고 했을 때, 이렇게 이슈성으로 급하게 상승하는 경우 기관 및 외인 투자자들이 매집할 시간이 없기 때문에 개인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강한 것처럼 보이는 것입니다. 따라서 피씨엘을 포함한 이슈성 종목들은 투자자별 매매동향으로 주가 방향을 예측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최근 피씨엘의 주가는 꾸준히 하락하는 추세에 있었으며, 최근 며칠간 코로나 바이러스 진단키트와 관련하여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따라서 향후 주가가 어떻게 움직일 것인지는 코로나 진단키트 이슈의 관점에서 생각해야 합니다. 하지만, 피씨엘 투자자별 매매동향과 수급 현황은 개인 투자자들이 동력인 것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바라봤을 때 긍정적이지 않습니다. 과연 피씨엘의 외인 투자자 매도거래의 이유는 무엇이고, 피씨엘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 이유와 최근 급등 이유, 피씨엘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피씨엘 최근 소식

피씨엘 주가
피씨엘 주가
피씨엘 주가
피씨엘 주가
피씨엘 최근소식

 피씨엘이 최근에 이렇게 주목받는 이유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로 글로벌 증시가 패닉인 상황에서 피씨엘의 코로나 진단키트가 수출허가 났기 때문입니다. 전세계 코로나19 확진자가 31만명에 육박하면서 하루에 수만명씩 늘어나는 등 코로나 19의 세계적 확산세가 가파릅니다. 이렇게 중국발 코로나19가 아시아를 넘어 유럽과 미국에서 확진자와 사망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와중에 한발 빠르게 검사 시약 및 진단키트를 개발한 국내 업체들에 대해 전세계에서 러브콜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진단키트 관련주 피씨엘, 랩지노믹스 및 백신관련주 엔지켐생명과학 및 바이오니아 등이 폭락장 속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피씨엘은 그 중에서도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 핵심 종목입니다. 피씨엘은 오랜 기간 주가 하락을 겪은 만큼 이번 기회에 주가 반등에 성공하면 오랜기간 주가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전세계적인 진단키트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빠르게 양성 여부를 진단할 수 있는 진단키트 관련 기업들이 주목받고 있으며, 이러한 이슈들과 그에 따라 피씨엘 주가가 어떻게 흘러가지는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피씨엘 주가 전망 - 기업 분석

피씨엘 재무제표

피씨엘 주가
피씨엘 주가
피씨엘 재무제표

 피씨엘 주가 전망 중 재무제표 분석을 통해 기업을 분석해보겠습니다. 피씨엘 최근 3년동안 약 1~5억 원 대의 매출을 내고 있는 제약 관련 종목입니다. 이러한 제약 관련 종목들은 백신 개발 혹은 제품 개발 이슈에 따라 주가 변동성이 굉장히 크다는 점입니다. 제약 백신 관련 업황은 최근 좋지 않지만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이슈로 코로나 진단키트 및 백신 개발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최근 3년동안 매출은 6억, 5억, 1억 정도로 매출이 굉장히 작으며 그 안에서도 주가가 감소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3년 간의 영업이익과 당기순 이익은 적자에 적자폭이 더 커지는 모습입니다.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동안 영업이익은 -24억 원, -41억 원, -60억 원이며, 당기순이익은 -23억 원, -39억 원, -58억 원입니다. 또한 그러다보니 2016년부터 2019년까지의 피씨엘 부채와 자산도 안정적이지 못합니다. 2016년부터 2019년까지 피씨엘의 자산은 89억, 156억, 106억 원이며, 부채는 14억, 4억, 9억 원입니다. 피씨엘의 재무 상태를 정리해보면 그나마도 작은 매출도 감소하고 있으며,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적자폭이 커지고 있으며, 자산과 부채도 불안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불안정한 재무 상태 때문에 피씨엘 주가는 큰 흐름에서 우하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피씨엘 주가 전망, 차트 분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피씨엘 주가 전망 - 차트 분석

피씨엘 차트 분석

피씨엘 주가피씨엘 주가
피씨엘 주가
피씨엘 차트분석

 피씨엘의 월봉 차트를 살펴보면 2017년 말에 한차례 크게 상승한 이후 2년동안 주가가 꾸준히 하락하였습니다. 그리고 최근 주가 반등의 움직임을 보이려하고 하는 모습입니다. 2년간의 하락은 작년 8월 6일 단기 저점인 6,710원을 기록한 이후 횡보하였습니다. 횡보하면서 모인 단기 이동평균선들을 상향 돌파하면서 주가가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1월 28일 상한가, 1월 29일 16.22%, 2월 4일 26%, 2월 20일 10.94%, 2월 27일 다시 한번 상한가, 3월 6일, 7일은 각각 14.39%, 25.82%, 3월 17읠은 또 한번 상한가, 3월 18일은 15.93% 상승했습니다. 일봉 차트를 살펴보면 주가가 널뛰기를 하고 있습니다. 피씨엘은 코로나 바이러스 진단키트를 생산하고 있는데, 해외 수출 허가받았다는 점입니다. 제약바이오 주의 특성상 차트 분석을 통해 주가 분석을 하기는 힘들며,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 이슈가 전세계적으로 크게 확산되고 있기 때문에 진단키트를 꾸준히 수출하게 된다면 다시 과거와 같은 큰 상승을 일으킬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포스팅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삼성중공우 주가 전망

호텔신라 주가 전망

호텔신라우 주가 전망

 

관련 기사 링크

이코노뉴스 -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모두 줄줄이 하락…피씨엘 4% 하락 이어 바이오니아?랩지노믹스 하락

DAILY POP - 코로나19 전 세계 타격...한국산 진단키트 '글로벌 인기'

더밸류뉴스 - [특징주] 진단키트 수출 허가 받은 피씨엘·랩지노믹스 연일 강세

BUSINESSPOST - 피씨엘 주가 장중 상한가,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출 허가받아

피씨엘 주가피씨엘 주가피씨엘 주가피씨엘 주가피씨엘 주가피씨엘 주가
피씨엘 주가 전망

'주식투자 >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엔지켐생명과학 주가 전망  (0) 2020.03.29
랩지노믹스 주가 전망  (0) 2020.03.27
안트로젠 주가 전망  (0) 2020.03.19
씨젠 주가 전망  (0) 2020.03.18
대웅제약 주가 전망  (1) 2020.03.16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