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역화폐 가맹점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 이후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뿐만 아니라 각 지자체 별로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에서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기로 하였는데 지역화폐 형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및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경기지역화폐 가맹점경기지역화폐 가맹점경기지역화폐 가맹점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은 경기도의 지역화폐 형태로 지급되는데 이는 경기도 내의 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역, 대안 화폐입니다. 이러한 지역화폐는 경기도의 주요 정책 중 하나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 내 31개 시, 군에서 발행하고 있는 화폐입니다.

경기지역화폐 가맹점경기지역화폐 가맹점경기지역화폐 가맹점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경기지역화폐는 총 3가지 결제수단이 있습니다. 지류 형태의 지역화폐와 충전식 체크카드 형태, 그리고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바코드나 QR코드 형태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지류 형태의 경기역화폐는 성남사랑상품권이라는 이름이며 액면가액의 6%를 할인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성남, 안양, 평택, 시흥, 의왕, 가평, 포천, 과천, 안산 각 지역의 농협은행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 가맹점경기지역화폐 가맹점경기지역화폐 가맹점

카드 형태의 지역화폐는 일반 체크카드처럼 사용이 가능하며 충전 시 항상 6%의 추가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수원시에서는 수원페이, 고양시에서는 고양페이로 카드 형태로 지급합니다. 수원페이의 경우에는 5월 한 달 동안 특별인센티브 10%를 지급하기도 한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경기지역화폐 가맹점경기지역화폐 가맹점경기지역화폐 가맹점
경기지역화폐 가맹점경기지역화폐 가맹점경기지역화폐 가맹점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경기지역화폐는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나 각 시, 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카드 형태로는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 PC에서는 경기지역화폐 사용자사이트에서 경기도 시, 군 지역화폐카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경기지역화폐'라는 어플을 설치하고 회원가입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최초발급 비용은 무료이며, 재발급하려면 수수료가 2000원이 발생합니다.

(경기지역화폐 사이트 바로가기: http://gmoney.or.kr/)

(경기지역화폐 사용자사이트 바로가기: https://gmoney.usersite.co.kr/)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다음에는 경기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 경기지역화폐 가맹점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경기지역화폐는 경기도에서 실시하고 밀어주는 제도이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업종과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가맹점들과 사용처들이 상세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 가맹점경기지역화폐 가맹점

 

 보통은 카드단말기가 설치된 전통시장, 일반음식점, 슈퍼, 학원, 병원, 옷가게, 약국, 빵가게, 커피숍, 목욕탕, 세탁소, 미용실, 서점, 신발가게, 편의점, 꽃가게 등등의 생활밀착형 업소에서는 제한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사용하고 싶은 매장에서 사용가능 한 것인지 정확히 확인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홈페이지에서 직접 경기지역화폐 가맹점을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검색 바로가기: http://gmoney.or.kr/PageLink.do?link=forward:/gmoney/searchFranchisee.do&tempParam1=&menuNo=040000&subMenuNo=040100&thirdMenuNo=)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직접 검색해서 확인도 할 수 있으며 아래에 보면 직접 상호명, 주소, 업종, 전화번호를 각 등록된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별로 나열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페이지에 100개가 넘는 가맹점들이 있는데 5375페이지까지 있는 것으로 봐서 등록된 가맹점이 무려 약 54만 개가 넘습니다.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또 다른 방식으로 경기지역화폐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공식적으로 확인하는 방법은 위처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것이겠지만, 조금 더 편리한 방법이 있기 때문에 소개드리겠습니다. 바로 코나카드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코나카드는 무기명 선불지급수단 중 하나로 경기지역화폐 결제수단으로 사용되고 있는 카드입니다.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코나카드 홈페이지에서 경기지역화폐 가맹점을 검색할 수 있는데, 홈페이지보다 더 상세하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그 이유는 위와 같이 검색지역을 선택하고 나면 각 지역의 업종별 매장 검색이 가능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한 번에 검색하는 것은 원하는 매장이 가맹점인지 아닌지는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정 업종에 대해 원하는 매장이 없고 선택하는 경우는 이렇게 지역별 업종별로 검색하는 것이 훨씬 편리합니다.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마지막으로 모바일 어플을 이용하여 경기지역화폐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PC보다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형태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 경기지역화폐를 검색하면 공식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다만 공식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 이후 회원가입을 해야 경기지역화폐 가맹점을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어플 형태로 있다보니 PC에서 검색하는 다른 방법들보다 더 편리하게 원할 때 바로바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