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우 주가 전망

삼성전자우 주가 전망

 
삼성전자 vs 삼성전자우
삼성전자우 주가 전망
삼성전자우 주가 전망
 '삼성전자우'는 삼성전자 우선주입니다. 삼성전자우를 보통주인 삼성전자와 비교해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주가는 오늘 기준으로 삼성전자는 49450원, 삼성전자우는 40900원으로 약 82%정도의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일봉, 주봉, 월봉 차트를 비교해보면 주가 흐름이 매우 닮아있으며, 항상 이정도의 주가차이를 유지한 채 움직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차이는 우선주는 의사권리가 없는대신 배당에서 우선권이 있습니다.
 
 

삼성전자보단 삼성전자우를 사야하는 이유

삼성전자우 주가 전망삼성전자우 주가 전망
삼성전자우 주가 전망삼성전자우 주가 전망
 주가는 약 80%의 가격을 유지하고 있지만, 배당금이 똑같기 때문에 경영에 참여하지 않고 배당투자만 하기에는 삼성전자우가 훨씬 더 유리합니다. 특히 경영참여를 하지 않은 우리 일반 투자자들에게는 삼성전자우가 더욱 유리합니다. 수치를 살펴보자면,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우 1주당 배당금액이 똑같기 때문에 주가가 싼 삼성전자우가 주가대비 배당수익률이 더 높습니다. 2018년 기준 1주당 배당이 1417원이기 때문에 보통주인 삼성전자는 2.8%, 우선주인 삼성전자우는 3.5%를 기록하였습니다.

 

 

삼성전자우를 사야하는 이유

배당주 중에서는 삼성전자우를 사야하는 이유, 첫 번째

삼성전자우 주가 전망

 우리나라 주식시장에는 여러 배당주들이 있습니다. 이 중 대부분의 배당주는 1년에 한번 배당을 지급하지만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우는 우리나라에서 몇 안되는 분기배당 주식입니다. 배당락일이 3,6,9,12월로 1년에 4번, 4,5,8,11월에 배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배당주 중에서는 삼성전자우를 사야하는 이유, 두 번째

삼성전자우 주가 전망삼성전자우 주가 전망

 삼성전자우는 1년 기준 배당률이 약 3% 후반에서 4% 초반 정도 됩니다. 금리 낮은 시대가 굉장히 높은 배당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삼성전자우보다 더 높은 배당률을 가진 주식이 있지만, 보통 4%나 그 이상의 배당률을 가진 주식은 재무상태가 좋지 않은 위험한 기업일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반면, 삼성전자우는 우리나라 최고 기업 삼성전자의 주식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주가하락은 있을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위험성이 거의 0에 수렴합니다. 안정적이면서 이정도의 배당률이 나오는 삼성전자우는 굉장히 매력적인 주식입니다.

 

 

배당주 중에서는 삼성전자우를 사야하는 이유, 세 번째

삼성전자우 주가 전망삼성전자우 주가 전망
삼성전자우 주가 전망삼성전자우 주가 전망

 현재 2020년 삼성전자의 전망이 굉장히 밝습니다. 스마트폰 사업에서는 폰더블폰 예약 완판 및 500만대 판매 예상으로 실적 호조가 예상되며, 반도체 분야에서는 NAND와 DRAM에서 반도체 가격이 바닥으로 내년엔 실적 개선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이며, 그 외 디스플레이 및 이미지 센서 분야에서도 눈에 띄는 성장세가 보입니다. 올해 삼성전자의 예상 영업이익이 27조 원 대이지만 내년의 예상 영업이익은 37조 원으로 38% 증가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삼성전자 주식, 그 중에서도 배당률이 높은 삼성전자우를 모아나가는 것도 좋은 전략입니다. 자세한 삼성전자 주가 전망에 대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 주가 전망

 

삼성전자 주가 전망

삼성전자는 명실상부 대한민국의 최고 기업의 주식입니다. 삼성전자는 2017년 11월 30일 57,519원으로 최고가를 기록한 이후 얼마전 2019년 11월 18일에 53,800원으로 최근 52주 최고가를 경신하였습니다. 그 이후..

sccs.tistory.com

 

배당주 중에서는 삼성전자우를 사야하는 이유, 네 번째

삼성전자우 주가 전망삼성전자우 주가 전망

 외국인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두드러집니다. 배당률이 높고, 안정적인 주식, 그리고 내년 삼성전자의 전망이 밝은 상황에서 외국인 투자자들이 삼성전자우를 사서 모으고 있는 상황이라면, 삼성전자우를 매수하지 않을 이유가 없을 정도입니다. 길게 보고 매수한다면 분명 수익을 줄 종목이라고 생각됩니다.

 

 

제 블로그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나요?

여러분의 공감댓글이 큰 힘이됩니다 :)

▼▼▼▼▼▼▼▼▼▼▼

 

'주식투자 >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이치엘비 주가 전망  (0) 2019.12.09
제일바이오 주가 전망  (0) 2019.12.08
젬백스 주가 전망  (0) 2019.12.07
삼성전자 주가 전망  (1) 2019.12.02
남선알미늄 주가 전망 및 분석  (0) 2019.12.01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