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크론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제의 종목인 웰크론 주가와 웰크론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웰크론 주가 전망
웰크론 주가 전망

 
웰크론 기업 소개

웰크론 기업 소개

웰크론 주가 전망웰크론 주가 전망웰크론 주가 전망
웰크론 주가 전망웰크론 주가 전망웰크론 주가 전망
웰크론 주가 전망
웰크론 주가 전망
웰크론 주가 전망, 기업 소개
웰크론 주가 전망
웰크론 주가 전망, 매출 분석

 웰크론은 기능성 극세사 섬유를 이용한 생활용품을 판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웰크론이 판매하는 생활용품에 마스크도 포함되어 있어 웰크론은 대표적인 마스크 관련주로 분류되어 굉장히 유명한 종목입니다. 웰크론의 사업 부문을 살펴보면 이불, 청소용품, 방탄복, 마스크 원단 등 섬유 부문이 26.72%, 그 외 플랜트 및 건설 분야가 약 66%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마스크 제조 기업이라고 알려진 것에 비해 웰크론의 마스크 매출 비율은 약 1/4에 불과하긴 하빈다. 하지만, 최근 다양한 이슈 때문에 섬유 사업에서 생산하는 마스크가 유독 주목을 받고 있으며, 윀크론은 최근에 우한 폐렴 관련주와 마스크 관련주로 묶여 주가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와 우한 폐렴 테마로 백신, 마스크를 포함한 위생제품과 관련된 기업들의 주식이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웰크론은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그 돌풍의 중심에 있는 종목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웰크론이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를 살펴보고, 웰크론 재무제표와 수급, 차트 분석을 통해 웰크론 주가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웰크론 주가 전망 - 최근 웰크론이 주목받는 이유

웰크론 수급 현황

웰크론 주가 전망
웰크론 주가, 수급 현황

 위 이미지는 웰크론의 외국인 및 기관 투자자 거래량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날짜별 종가, 전일비, 등락률 및 거래량이 나타나있는데, 표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바로 일일 거래량입니다. 웰크론이 주식시장에서 주목받기 시작하기 전인 작년 12월의 웰크론 거래량은 약 10만주에서 20만주 정도였습니다. 그러다가 최근에 1월에 30~100만 주까지 거래량이 서서히 증가했다가 최근 1월 20일에 우한 폐렴이 크게 이슈가 되면서 거래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해 천만 주 단위로 올라섰습니다. 이후에는 1월 28일에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하는 등 거래량은 3,800만 주, 4,200만 주까지 증가하면서 평소에 비해 100~300배 많은 거래량이 터지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주식시장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거래량이 이렇게 크게 증가했다는 것은 큰 의미가 있씁니다. 큰 상승세를 보여주며 개인 투자자, 기관 투자자와 외국인 투자자들 모두 매수세가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과연 웰크론의 거래량이 크게 증가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웰크론 주가 전망, 웰크론 주가가 상승한 이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웰크론 상승 이유 - 우한 폐렴으로 마스크 및 백신주 급등

웰크론 주가 전망
웰크론 주가 전망
웰크론 주가 전망
웰크론 주가 전망
웰크론 주가 전망, 관련주 소식

 웰크론이 이렇게 크게 주목 받고 주가가 크게 상승하고 있는 이유는 현재 전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우한 폐렴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입니다. 중국에서 발생하여 현재 전세계를 향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이 코로나 바이러스는 국내에서 확진자가 점점 늘어나는 등 퍼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럼에 따라 국민들의 공포심은 점점 커지고 있으며, 실제로 시장에서 손 소독제와 마스크 같은 위생 용품들이 매진되거나 구매량이 증가하는 등 그러한 심리가 그대로 나타나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국내 주식시장에서 마스크 관련주, 백신 및 의료기구 관련주, 그리고 위생제품 관련주들이 최근 다같이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큰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수많은 관련주들 중에서 구체적으로 웰크론 관련 소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웰크론 상승 이유 - 웰크론 52주 신고가 등 거래량 동반 상한가

웰크론 주가 전망
웰크론 주가 전망
웰크론 주가 전망
웰크론 주가 전망
웰크론 주가 소식

 위에서 설명드렸다시피 웰크론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이슈와 함께 마스크 관련주로 분류되면서 주가가 크게 급등하고 있습니다. 거래량이 최대 4000만 주까지 증가하기도 하고, 28일에는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마스크 판매량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웰크론은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하면서 주식 시장의 가장 뜨거운 이슈 종목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우한 폐렴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해 이슈와 관심이 조금씩 사그러들고 있지만, 그럼에도 주식 시장에서 웰크론은 여전히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어 향후 웰크론 주가 전망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웰크론 주가 전망 - 기업 분석

웰크론 재무제표

웰크론 주가 전망
웰크론 주가 전망, 재무제표

 웰크론 주가 전망 중 재무제표 분석을 통해 기업을 분석해보겠습니다. 웰크론은 2016년부터 3년동안 2,500억 부터 3950억 원까지 크게 증가하는 매출액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3년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굉장히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2016년과 2017년에는 당기순이익이 적자였다면 2018년에는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하면서 흑자 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스마트 컴퍼지트를 인수하고, 상하이 판매법인을 설립하는 등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등 실적부분에서 크게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작년 2019년 최근 분기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을 보면 흑자와 적자를 크게 넘나들고 아직은 재무가 안정적이라고 보기는 힘든 상황입니다. 그래서 당장 급등하고 있는 상황에서 단기적으로 더 긍정적으로 보기보다는 이슈가 끝나는대로 잠잠해질 것으로 보이며, 장기적으로 재무가 안정적이어 졌을 때는 앞으로 긍정적인 전망을 보여줄 수 있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웰크론 주가 전망 - 차트 분석

웰크론 주가 분석

웰크론 주가 전망웰크론 주가 전망
웰크론 주가 전망
웰크론 주가, 차트 분석

 웰크론의 월봉차트와 주봉차트를 살펴보면 2015년 봄에 큰 상승이 있었으며 그 이후 2018년까지 3년 동안 주가가 하락을 겪고 있습니다. 2015년의 상승에서는 10,100원, 2018년에는 7,420원까지 상승하였고, 그 이후 다시 2년동안 잠잠하다가 이번 이슈로 크게 급등하고 있습니다. 웰크론이 테마주로서는 마스크 관련주로 묶이다보니 대부분 봄에 급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후로는 다시 2년 가까이 계속해서 주가가 흘러내리다가 2019년 8월에 2,445원으로 저점을 기록했습니다. 그 이후로는 반년동안 이동평균선의 밀집 구간에서 횡보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올해 1월으로 넘어오면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이슈 때문에 이동평균선들을 돌파하면서 크게 상승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각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와 우한 폐렴의 잠복기간 때문에 이번주와 다음주가 관련 이슈가 극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향후 웰크론 주가 전망은 단기적으로 이슈가 지목되면서 추가적인 상승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현재 웰크론은 투자주의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하며, 이렇게 이슈를 타고 단기적으로 급등하는 종목은 큰 손실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신규매수를 피하고 굳이 신규매수를 계획한다면 정확한 손절선을 정하고 진입해야 합니다. 보통 급등 종목은 5일선을 타고 오르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최근 웰크론은 상한가를 동반하여 4거래일 연속으로 상승하여 5,000원대의 저항선에서 크게 3거래일동안 조정을 받았으며 5일선에서 지지받으며 다시 한번 28일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자리보다는 다시 수 거래일 조정을 받는다면 5일선 근처에서 지지 받을 것을 예상하여 주변 주가에서 매수하여 단기 수익실현을 노리는 매매가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이 경우는 5일선을 이탈한 채로 일봉 마감한다면 손절하는 것이 바람직한 매매입니다.

 

 

흥미로운 포스팅

오공 주가 전망

모나리자 주가 전망

파루 주가 전망

사스 관련주 정리

마스크 관련주 정리

우한 폐렴 관련주 정리

우한 폐렴 증상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과 예방법

 

관련 기사 링크

헤럴드경제 - 마스크·백신株 2배 급등…메르스 때보다 세다

서울경제TV - 신종 코로나 공포 확산…증권가 폐렴 테마주 ‘들썩’

머니투데이 - [특징주]우한 폐렴 확산 가속…관련주 상한가

아시아타임즈 - [마감]'우한 폐렴' 공포...마스크-백신-의료기구 등 관련주 무더기 '상한가'

조선비즈 - 웰크론, +29.84% 상한가

서울와이어 - [특징주] 웰크론·모나리자 등, 신종코로나 확산에 마스크업체 급등

이코노뉴스 - 마스크 관련주, 케이엠 이어 웰크론‧오공, 주가 흐름 어떻게 되나

블록체인 밸리 - [표][(20일/Top 50 상승률(코스닥 주가)] 웰크론 주가 상승률 1위 23.22% 올라 장마감…파루, 진양제약, 하이텍팜, 신일제약 주가 순으로 상위 기록.

웰크론 주가 전망웰크론 주가 전망웰크론 주가 전망웰크론 주가 전망웰크론 주가 전망웰크론 주가 전망
웰크론 주가 전망

'주식투자 >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이프로젠 KIC 주가 전망  (1) 2020.02.07
에이프로젠 제약 주가 전망  (0) 2020.02.07
오공 주가 전망  (0) 2020.01.31
모나리자 주가 전망  (0) 2020.01.30
파루 주가 전망  (0) 2020.01.2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