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공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제의 종목인 오공 주가와 오공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오공 주가 전망
오공 주가 전망

 
오공 기업 소개

오공 주가 전망오공 주가 전망오공 주가 전망
오공 주가 전망오공 주가 전망오공 주가 전망
오공 주가 전망
오공 주가 전망
오공 주가 전망, 기업 소개

 오공은 접착제 및 기타 화학제품들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일반 사람들에게는 '오공 본드'라는 브랜드로 굉장히 유명합니다. 접착제 관련 기업 중 국내 1위라고 말할 수 있을 만큼 최초로 상업용 접착제를 생산하여 판매한 기업입니다. 1963년부터 현재까지 기능성 접착제를 판매해오고 있으며, 최근에는 시대적 흐름에 맞게 친환경 접착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매출의 대부분을 접착제가 가지고 있지만 DIY 용품의 일부로 황사마스크 또한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공은 사실 접착제 기업이지만 매출의 작은 부분을 차지하는 황산마스크가 유독 주목을 받아서 최근에 마스크 관련주 및 우한 폐렴 관련주로 분류되면서 주가가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이슈인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와우한 폐렴과관련하여 백신과 마스크와 같은 위생제품 관련 주식들이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최근에 급등한 오공는 국내 주식시장 돌풍의 중심에 있는 종목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오공이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를 살펴보고, 오공 재무제표와 수급, 차트 분석을 통해 오공 주가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오공 주가 전망 - 최근 오공이 주목받는 이유

오공 수급 현황

오공 주가 전망
오공 주가 전망, 수급 현황

 위는 오공의 외국인 및 기관 투자자 거래량 지표입니다. 위 표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바로 일일 거래량입니다. 최근 우한 폐렴 및 마스크 관련주 테마가 시작하기 전인 작년 12월까지만 해도 오공은 거래량이 약 5만주에서 20만주 정도에 불과했습니다. 그러다가 이번 1월에 30~80만 주까지 거래량이 증가하였고, 최근 1월 20일에 우한 폐렴 이슈가 터지면서 거래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해 천만 주 단위로 올라섰습니다. 이후에는 1월 20일, 28일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거래량은 1,900만 주, 2,700만 주, 4,700만 주까지 증가하면서 평소에 비해 200~400배까지 많은 거래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식시장에서 어쩌면 가장 중요하다가 할 수 있는 거래량이 이렇게 크게 증가했다는 것은 해당 종목에서 특정 움직임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개인 투자자와 기관 투자자는 매수에 동참하여 큰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것에 비하면 외국인 투자자들은 매도세가 더 큰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과연 오공 주가 전망이 어떻길래 이렇게 거래량이 크게 증가한 것일까요? 다음으로 오공 주가가 상승한 이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오공 상승 이유 - 우한 폐렴으로 마스크 및 백신주 급등

오공 주가 전망
오공 주가 전망
오공 주가 전망
오공 주가 전망
오공 주가 전망, 우한 폐렴 관련주 상승 소식

 오공이라는 종목이 이렇게 주목을 받고 큰 주가 상승을 보이고 있는 이유는 바로 최근 전국적으로, 전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우한 폐렴) 테마 때문입니다. 중국을 근원으로 발생하고 전세계로 퍼지고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최근들어 더 급속도로 확산되고, 국내에서도 확진자와 의심자가 하루가 멀다하고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국민들의 공포심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시장에서 손 소독제와 마스크 같은 위생 용품들의 판매가 매진되거나 구매량이 크게 증가하는 모습은 이러한 사람들의 심리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국내 주식시장에서 마스크와 백신, 의료기구, 그리고 위생제품 관련 종목들이 무더기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으며, 2020녀 1월 국내 주식시장에서는 굉장히 큰 테마이자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여러 관련주들 중에서 특히 오공 관련 소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오공 상승 이유 - 오공 거래량 동반 상한가, 대표이사 주식 매도 이슈

오공 주가 전망
오공 주가 전망
오공 주가 전망
오공 주가 전망
오공 주가 전망, 오공 소식

 앞서 말했듯이 오공은 우한 폐렴 이슈에 마스크 관련주로 묶이면서 오공 주가가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거래량이 300만 주, 1000만 주, 심지어 5000만 주를 넘어서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2020년 1월 마스크 판매량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마스크 관련주인 오공은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하면서, 주식 시장의 가장 뜨거운 이슈 종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우한 폐렴) 이슈가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 사그러들고 있음에도 오공은 여전히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향후 오공 주가 전망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오공 주가 전망 - 기업 분석

오공 재무제표

오공 주가 전망
오공 주가 전망, 재무제표

 오공 주가 전망 중 재무제표를 통해 기업에 대해 자세히 분석해보겠습니다. 오공은 2016년부터 3년동안 1,431억, 1,496억, 1,507억으로 일정하면서도 조금씩 상승하고 있는 매출액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년간 안정적인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을 기록하고 있으며, 당기순이익 역시 56억, 64억, 67억 원으로 점차적으로 증가하는 안정적인 성장성 있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채비율도 적절한 수준에서 점차 줄어들고 있으며 유보율을 보면 현금이 많은 회사이며 유동성도 좋아 자산 측면에서는 굉장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작년 2019년 9월의 매출액은 382억 원, 그리고 영업이익은 23억 원, 순수익은 18억 원을 기록하면서 안정적인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을 쌓아나가고 있는 기업으로 앞으로 안정적이고 긍정적인 전망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오공 주가 전망 - 차트 분석

오공 주가 분석

오공 주가 전망오공 주가 전망
오공 주가 전망
오공 주가 전망, 차트 분석

 오공의 월봉차트와 주봉차트를 살펴보면 2015년 봄에 큰 상승이 있었으며 그 이후 3년 동안은 큰 상승이라 할 것 없이 주가가 횡보, 약상승, 하락을 겪고 있습니다. 월봉 기준으로 2015년 이후부터 2018년까지는 횡보 및 약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다가 2018년에 주가가 급하락하였으며, 120일 이동평균선에서 지지를 받으면서 횡보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작년 8월에 2,855원으로 저점을 기록했습니다. 그 이후로는 4개월간 주가가 횡보하였고 그러다가 올해 1월으로 넘어오면서 우한 폐렴 이슈로 역대급 상승 달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각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우한 폐렴)의 잠복기 때문에 이번주와 다음주에 관련 이슈가 최고치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향후 오공 주가 전망은 단기적으로 이슈에 의해서는 추가 상승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오공 주가 전망오공 주가 전망오공 주가 전망
오공 주가 전망

 하지만, 오공의 대표는 이러한 상승에 있어서 펀더멘털이 없다고 판단해 보유 주식을 전량매도 하기도 했습니다. 봄에도 미세먼지 관련주, 마스크 관련주로 상승 여력이 있어서 지금도 크게 상승 중입니다. 쉽사리 상승세가 사그러들 것 같진 않지만, 이슈를 타고 단기적으로 급등하는 종목은 큰 손실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신규매수에 있어서는 조심하고 기본적으로 뚜렷한 손절라인을 정하고 진입해야 합니다. 보통 급등 종목은 5일선을 타고 오르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현재 오공 주가 흐름도 그러합니다. 처음 상한가를 포함하여 상승하다가 2거래일 조정을 받았는데 5일선에서 지지를 받은 후 다시 상한가로 상승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자리는 부담스러운 자리이지만 신규매수를 고려한다면 다시금 조정받아 5일선 근처에서 지지 받을 것을 예상하여 매수할 수 있으며 단기 수익실현을 노리는 매매가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이 경우는 5일선을 이탈한다면 손절하는 것이 바람직한 매매입니다.

 

 

흥미로운 포스팅

모나리자 주가 전망

파루 주가 전망

사스 관련주 정리

마스크 관련주 정리

우한 폐렴 관련주 정리

우한 폐렴 증상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과 예방법

 

관련 기사 링크

헤럴드경제 - 마스크·백신株 2배 급등…메르스 때보다 세다

서울경제TV - 신종 코로나 공포 확산…증권가 폐렴 테마주 ‘들썩’

머니투데이 - [특징주]우한 폐렴 확산 가속…관련주 상한가

아시아타임즈 - [마감]'우한 폐렴' 공포...마스크-백신-의료기구 등 관련주 무더기 '상한가'

조선비즈 - 오공, +29.93% 상한가

뉴스핌 - [종목이슈] 오공, '테마'로 주가 급등하자...대표이사, 보유주식 전량 '매도'

뉴스핌 - 오공, 상한가 진입... 거래량 319만1322주

한국경제TV - 오공, 상한가 진입... 최근 주가 상승흐름 유지

오공 주가 전망오공 주가 전망오공 주가 전망오공 주가 전망오공 주가 전망오공 주가 전망
오공 주가 전망

'주식투자 >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이프로젠 제약 주가 전망  (0) 2020.02.07
웰크론 주가 전망  (0) 2020.02.01
모나리자 주가 전망  (0) 2020.01.30
파루 주가 전망  (0) 2020.01.29
셀트리온 헬스케어 주가 전망  (0) 2020.01.2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