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루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제의 종목인 파루 주가와 파루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파루 주가 전망
파루 주가 전망

 

 

 

 

 

파루 기업 소개

파루 주가 전망파루 주가 전망파루 주가 전망
파루 주가 전망파루 주가 전망파루 주가 전망
파루 주가 전망
파루 주가 전망
파루 주가 전망 - 기업 소개

 파루는 태양광에너지, 위생환경, 인쇄전지 등과 관련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파루의 매출의 대부분인 약 93%에 달하는 매출이 태양광에너지 사업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출의 나머지 부분은 위생환경 사업과 인쇄전지 사업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실 파루는 대양광에너지 사업 관련 기업이며, 매출의 작은 부분을 차지하는 위생환경 사업에서는 손 세정제, 보습제, 소독기 등을 생산하고 있는데 특이하게 최근에 위생 관련주로 묶여 큰 상승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이슈인 우한 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와 관련해서 마스크, 백신, 위생제품 관련 주식들이 급등을 하고 있습니다. 파루는 국내 주식시장에서는 그 돌풍의 중심에 있는 주식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파루가 주목받는 이유를 자세히 살펴보고, 재무제표와 수급, 차트 분석을 통해 파루 주가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파루 주가 전망 - 최근 파루가 주목받는 이유

파루 수급 현황

파루 주가 전망
파루 주가 전망 - 수급 현황

 위는 파루의 외국인 및 기관 투자자 거래량 지표입니다. 위 표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바로 거래량입니다. 파루가 주식시장에서 주목받지 못하던 작년 12월에는 약 5만주에서 20만주 정도의 거래량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다가 최근에 1월 2일, 1월 3일, 1월 6일 3거래일 연속으로 7.98%, 11.09%, 7.44% 상승하면서 이번 어마무시한 급등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거래량을 살펴보면 백만주 단위에서 천만주 단위까지 기록하기도 하고 최근 1월 28일에는 상한가릴 기록하면서 2거래일 연속 2600만주, 4200만주 거래되면서 평소에 비해 100~300배 많은 거래량이 터지고 있습니다. 주식시장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거래량이 이렇게 크게 증가했다는 것은 분명 특정 신호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하지만 기관 투자자와 외국인 투자자들은 매수세보다 매도세가 더 강한 거래를 보여주었습니다. 과연 파루 주가 전망이 어떻길래 이렇게 거래량이 크게 증가한 것일까요? 다음으로 파루 주가가 상승한 이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파루 상승 이유 - 우한 폐렴으로 마스크 및 백신주 급등

파루 주가 전망
파루 주가 전망
파루 주가 전망
파루 주가 전망
파루 주가 전망 - 관련 이슈

 파루가 이렇게 주목을 받고 상승하고 있는 것은 바로 최근 전세계적으로 이슈인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입니다. 중국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세계로 확산되고, 국내에서도 확진자가 점점 늘어남에 따라서 국민들의 공포심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마스크나 손 세정제 같은 위생용품들의 구매량이 크게 증가한 것도 바로 그러한 이유입니다. 이에 따라 국내 주식시장에서 마스크, 백신, 의료기구, 위생제품 관련주식들이 무더기로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국내 주식시장의 큰 돌풍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여러 관련주들 중에서 구체적으로 파루 관련 소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파루 상승 이유 - 파루 거래량 폭증과 함께 상한가

파루 주가 전망
파루 주가 전망
파루 주가 전망
파루 주가 전망
파루 주가 전망 - 관련 이슈

 위에서 설명드렸다시피 파루는 우한 폐렴 이슈에 위생제품 관련주로 묶이면서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거래량이 2300만 주, 4200만 주에 달하기도 하고, 매출액이 작년 동기 대비 30% 상승하거나 적자이던 영업이익이 흑자로 전환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실적개선 때문에 파루는 상한기를 기록하기도 하면서 이슈 종목이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이슈가 조금 사그러들고 있음에도 파루는 여전히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어 향후 파루 주가 전망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파루 주가 전망 - 기업 분석

파루 재무제표

파루 주가 전망
파루 주가 전망 - 재무제표

 파루 주가 전망 중 재무제표를 통한 기업 분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파루는 작년 2019년 9월의 매출액은 127억 원, 그리고 영업이익은 6억 원, 순수익은 4억 원을 기록하면서 작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21.7%, 영업이익 4.68%, 순이익은 3.09% 상승하였습니다. 또한 2017년, 2018년에 연달아 적자를 보던 기업이 흑자전환했다는 것이 굉장히 좋은 전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자본이 472억, 부채는 132억으로 자본대비 적은 부채로 금융의 흐름도 안정적인 기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재무제표를 통한 분석을 살펴보면 파루 주가 전망은 앞으로 더욱 기대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파루 주가 전망 - 차트 분석

파루 주가 전망파루 주가 전망
파루 주가 전망
파루 주가 전망 - 차트분석

 파루의 월봉차트와 주봉차트를 살펴보면 2년 이상 지독한 하락장을 겪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의 큰 상승이라고 한다면 2017년에 7000원까지 급등했던 사례가 있습니다. 그 이후로는 2년 이상 크게 주가가 흐르다가 작년 8월에 1840원으로 저점을 기록한 이후 주가가 횡보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위에서 설명했던 것처럼 우한 폐렴 이슈 때문에 계단식 상승을 시작한 상황입니다. 우한 폐렴과 코로나 바이러스의 잠복기간 때문에 이번주와 다음주가 관련 이슈가 극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향후 파루 주가 전망은 이슈에 의해 추가적인 상승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이슈를 타고 오르는 주식은 손실을 볼 경우 크게 볼 수 있기 때문에 신규매수를 계획한다면 손절을 확실히 잡고 진입해야 합니다. 보통 급등 종목은 5일선을 타고 오르기 때문에 5일선에서 매수하여 단기 수익실현을 노리는 매매가 가능합니다. 이 경우는 5일선을 이탈한 채로 일봉 마감한다면 손절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흥미로운 포스팅

우한 폐렴 관련주 정리

마스크 관련주 정리

사스 관련주 정리

셀트리온 주가 전망

우한 폐렴 증상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증상과 예방법

 

관련 기사 링크

헤럴드경제 - 마스크·백신株 2배 급등…메르스 때보다 세다

서울경제TV - 신종 코로나 공포 확산…증권가 폐렴 테마주 ‘들썩’

머니투데이 - [특징주]우한 폐렴 확산 가속…관련주 상한가

아시아타임즈 - [마감]'우한 폐렴' 공포...마스크-백신-의료기구 등 관련주 무더기 '상한가'

조선비즈 - 파루, +29.89% 상한가

한국경제 - '파루' 상한가↑ 도달, 2019.3Q, 매출액 127억(+21.7%), 영업이익 6억(흑자전환)

뉴스핌 - 파루, 상한가 진입... 거래량 2321만4149주

MONEYS - [특징주] 오공·파루, 신종코로나 우려 완화에도 강세 지속

파루 주가 전망파루 주가 전망파루 주가 전망파루 주가 전망파루 주가 전망파루 주가 전망
파루 주가 전망

'주식투자 >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공 주가 전망  (0) 2020.01.31
모나리자 주가 전망  (0) 2020.01.30
셀트리온 헬스케어 주가 전망  (0) 2020.01.28
셀트리온 제약 주가 전망  (1) 2020.01.22
솔브레인 주가 전망  (2) 2020.01.1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