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주가 전망

 '셀트리온'이라고 하면 국내 바이오주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2017년 하반기에 10만원부터 약 40만원까지 큰 상승했던 바이오 종목으로 유명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셀트리온이 왜 당시에 왜 그렇게 크게 상승했고, 이슈가 되었었는지, 그리고 그 이후 주가 흐름에 대해, 앞으로 주가는 어떻게 전망되는지, 항상 논란의 중심이었던 셀트리온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셀트리온 주가 전망

 
셀트리온 기업소개

셀트리온 주가 전망셀트리온 주가 전망셀트리온 주가 전망
셀트리온 주가 전망셀트리온 주가 전망셀트리온 주가 전망
셀트리온 주가 전망
셀트리온 주가 전망
셀트리온 주가 전망

 셀트리온은 2017년까지 코스닥에서 가장 시가총액이 높은 기업이었다가 코스피로 이전했으며, 2018년 11월 22일에는 코스피 시장 Top 3까지 올라갔었던 바이오 종목 대기업입니다. 싱가폴 투자회사인 테마섹과 JP모건 헤지펀드인 One Equity Partners가 투자한 기업입니다. 우리나라 주식 투자자들에게는 2017년의 대상승과 그 이후 지겨운 하락과 무차별 공매도 종목으로 유명합니다.

 

 

셀트리온 주가 전망 - 셀트리온이 주목받는 이유?

셀트리온 주가 전망
셀트리온 주가 전망셀트리온 주가 전망

 셀트리온은 2015년부터 2018년 초반까지 3년동안 주가가 10배 이상 상승하여 우리나라 주식시장에서 '대상승'의 대명사라고 불리우는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이후 우리나라 주식시장 최대 규모의 공매도와 함께 2년동안 지독하게 하락하면수 수많은 개미투자자들의 무덤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런 역사적인 종목인 셀트리온 주가가 최근 60일선에서 지지가 나오면서 주가를 다시 상승 방향으로 돌리려는 시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단기 이동평균선(5일선, 20일선)이 위쪽에서 저항을 주지만, 아래에 있는 중기 이동평균선(60일선)의 지속적인 지지로 셀트리온 주가의 지속적인 우상향을 기대해볼 수 있다는 기대감에 최근 주목받는 종목이 되었습니다. 

 

 

셀트리온 주가 전망 1 - 2015~2017년 셀트리온 대상승

셀트리온 주가 전망셀트리온 주가 전망셀트리온 주가 전망
셀트리온 주가 전망셀트리온 주가 전망셀트리온 주가 전망

 3년동안 10배가 넘는 상승을 보여주며 대상승의 대명사가 된 셀트리온의 주가 상승 원동력은 무엇이었을까요? 당시 셀트리온이 개발한 항체 램시아에 이어 바이오시밀러 '트룩시마'가 유럽 시장에서 놀라운 속도로 성장했습니다. 혈앰암 치료용 항체 바이오시밀러인 트룩시마는 유럽의약품청인 EMA의 허가를 받고 유럽에 진출했는데, 시장점유율이 매월 10% 이상씩 상승하며 3개월 만에 영국과 네덜란드 의약품 판매량의 30% 이상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트룩시마의 성공으로 센트리온은 항암 분야 바이오시밀러 선도 기업으로의 위상을 확보하기도 하였습니다. 셀트리온의 주가 대상승은 결국 램시마에 이은 트룩시마의 성공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셀트리온 주가 전망 2 - 이후 2년 간의 하락

 렉시마와 트룩시마의 성공으로 3년동안 크게 상승했던 셀트리온의 주가는 2018년과 2019년 2년 동안 조정을 거치게 됩니다. 워낙 주목을 받았던 종목이기 때문에 주가가 조정을 받을 때마다 매수세가 이어졌지만, 결국 2년 동안 지독하게 하락하였습니다. 단순히 조정을 받는 과정인지, 어떤 이유에서 하락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셀트리온 주가 전망
셀트리온 주가 전망
셀트리온 주가 전망

 셀트리온 주가의 하락은 바이오주들의 하락과 동떨어져 생각할 수 없습니다. 2019년 월 기준 공매도 과열 종목 상위 20개 중 절반인 9개의 종목이 바이오 관련 기업이었습니다. 그리고 셀트리온 그룹의 총수 서정진 회장은 "지난 432일 중 412일 간 지속된 공매도 세력의  공격에 두손 두발 다 들었다"며, "공매도 제도의 개선을 호소"했습니다. 실제로 루머에 크게 움직이는 바이오 종목들의 특성상 바이오 종목은 악성루머를 퍼뜨리며 주가를 하락시키며 이득을 취하는 공매도 세력의 먹잇감이 되곤 했습니다. 따라서 공매도 세력이 기승을 부릴 때는 바이오 종목에 불안감이 고조되고 주가가 하락하였습니다. 따라서 2년 간의 지속적인 주가 하락은 대상승에 대한 조정이자, 공매도 세력의 공격을 원인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셀트리온 주가 전망 3 - 앞으로의 셀트리온 주가는?

셀트리온 주가 전망

 최근 외국인 투자자와 기관 투자자의 셀트리온 매수가 눈에 띕니다. 특히 가끔씩 10~30만 주를 넘게 매수하는 등 기관 투자자의 연일 대량 매수가 앞으로의 셀트리온 주가 전망을 말해주는 듯합니다. 과연 셀트리온 주가 전망이 얼마나 좋길래 기관에서 싹쓸이 매수를 하고 있는 것일까요?

 

 

셀트리온 주가 전망

 셀트리온은 실체가 없이 기대감으로 주가가 움직이는 특징의 바이오 종목들 중에서 실체가 있다고 할 만큼 실적을 내며, 사업성과 성장성이 탄탄한 기업입니다. 이러한 탄탄한 사업성과 실적이 셀트리온 주가 상승의 원동력이었습니다. 셀트리온의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가히 완벽한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업이익율도 매 분기 30% 이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 주가 전망셀트리온 주가 전망셀트리온 주가 전망
셀트리온 주가 전망셀트리온 주가 전망셀트리온 주가 전망

 2020년, 그리고 앞으로는 바이오시밀러 시장이 더욱 더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며, 바이오시밀러 선도 기업인 셀트리온 또한 큰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상승의 정점이었던 2017년 연간 실적이 최대치를 기록했으며, 2018년과 2019년에는 최대 실적의 60~70%를 기록하였습니다. 이렇게 실적의 흐름과 비슷하게 셀트리온 주가 역시 2018년 초에 최고가를 기록하고 이후 하락하다가 최근 반등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시 램시마SC는 기존의 정맥주사 형태의 램시마가 병원에서만 투약이 가능했다면, 환자가 직접 주입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램시마SC가 또 다시 2020년에 유럽에서 출시, 판매된다고 합니다. 전세계 130국의 특허를 받고, 램시마SC는 독점적인 포지션에 있기 때문에 고가 판매전략 또한 유효합니다. 이렇게 램시마SC를 비롯하여 2020년의 셀트리온 사업 분야 전망은 굉장히 밝습니다. 이에 따라 셀트리온 주가 전망 또한 실적과 비례하여 밝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 블로그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나요?

여러분의 공감댓글이 큰 힘이됩니다 :)

▼▼▼▼▼▼▼▼▼▼▼

 

'주식투자 >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흥구석유 주가 전망  (0) 2020.01.11
신라젠 주가 전망  (0) 2020.01.03
삼성출판사 주가 전망  (0) 2019.12.13
에스모 주가 전망  (0) 2019.12.12
LG디스플레이 주가 전망  (1) 2019.12.1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