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출판사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종목인 삼성출판사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출판사 주가 전망

 
삼성출판사 기업 소개

삼성출판사 주가 전망삼성출판사 주가 전망
삼성출판사 주가 전망
삼성출판사 주가 전망
삼성출판사 주가 전망
삼성출판사 주가 전망

 

 

삼성출판사 상한가 이유

삼성출판사 주가 전망
삼성출판사 주가 전망
삼성출판사 주가 전망

 삼성출판사가 상한가를 기록한 이유는 삼성출판사 계열사 중 스마트스터디라는 곳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선정한 예비 유니콘 기업에 14개 중에 포함되었다는 소식 때문입니다. 여기서 유니콘 기업이란, 스타트업들 중에서 기업의 가치가 약 1조 원인 10억 달러 규모로 평가되는 회사, 비상장 스마트기업들을 의미합니다. 대표적으로 쿠팡이나 야놀자, 배달의 민족 등의 기업들이 유니콕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선정 기업은 업체당 최대 100억원으로 총 775억원을 지업한다고 합니다. 삼성출판사 계열사 중 스마트스터디가 이 유니콘 기업에 예비로 등록되었다는 소식이 큰 호재로 작용하여 삼성출판사 주가가 크게 오르며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삼성출판사 주가 전망

삼성출판사 주가 전망
삼성출판사 주가 전망

 삼성출판사의 주봉을 살펴보면 2018년 말, 2019년 초, 그리고 최근으로 크게 세번의 봉을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봉은 아트박스를 인수한 상태에서 아트박스의 상승세에 영향을 받아 상승했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봉과 최근 봉은 '아기상어' 때문에 상승하였으며, 두번째 봉과 세번째 봉은 주가 상승세와 거래량에서 큰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3500억 원 정도의 거래량이 발생하였습니다. 삼성출판사의 시가총액이 2700억 원 정도인 것을 감안하면 삼성출판사 주가 상승은 끝이라고 판단하는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삼성출판사 주가 전망
삼성출판사 주가 전망

 하지만 삼성출판사의 기업가치를 살펴본다면 관점이 달라집니다. 이번에 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된 스마트스터디는 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되었기 때문에 기업가치를 1조원 정도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삼성출판사가 보유한 스마트스터디의 지분은 22.4%로 지분가치는 2240억원입니다. 뿐만 아니라 아트박스와 그 외의 사업도 가지고 있는 삼성출판사의 시가총액은 현재 약 2700억원으로 저평가받고 있다고 삼성출판사 주가 전망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우 장기적으로 자신의 가치를 찾아갈 확률이 높고 현재는 주가가 많이 상승한 상황이기 때문에 현재의 삼성출판사 주가 위치는 매수하기 매력적인 자리는 아니라는 입장입니다. 기존 보유자 차익실현을 하고 및 신규매수는 자제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는 의견입니다.

 

 

제 블로그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나요?

여러분의 공감댓글이 큰 힘이됩니다 :)

▼▼▼▼▼▼▼▼▼▼▼

 

'주식투자 >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라젠 주가 전망  (0) 2020.01.03
셀트리온 주가 전망  (0) 2020.01.03
에스모 주가 전망  (0) 2019.12.12
LG디스플레이 주가 전망  (1) 2019.12.12
에이치엘비 주가 전망  (0) 2019.12.0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