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모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종목인 에스모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스모 주가 전망

 
에스모 기업 소개
에스모 주가 전망에스모 주가 전망
에스모 주가 전망에스모 주가 전망
에스모 주가 전망
에스모 주가 전망
에스모 주가 전망
 
 
에스모 주가 급락 이유

에스모 주가 전망
에스모 주가 전망
에스모 주가 전망

 에스모는 국내 주식중 자율주행테마의 대장주로 묶여있습니다. 그러면서 한창 자율주행테마주가 이슈일 당시인 2017년, 2018년 사이 1년동안 주가가 10배이상 오르는 대상승을 기록한 종목입니다. 하지만 이후 꾸준히 하락하다가 최근 9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3거래일 연속 하한가를 기록하여 주가가 52주 신저점인 1320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에스모 주가가 급락한 이유는 '최대 주주 변경'이슈와 '운영자금 조달을 위한 85억 전환사채권 발행 결정' 때문입니다. 하지만 다른 숨겨진 악재가 있는 것이 아닐까 의심할만큼 하락 폭이 과도한 상황입니다. 이렇게 연속 하한가 이후의 정상적인 주가 흐름이라면 하한가가 풀리는 시점에 반등이 나오는 경우가 많으나 생각보다 하락이 길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에스모 주가 전망

에스모 주가 전망
에스모 주가 전망

 우선 현재 에스모와 같이 갑자기 급락을 보이는 종목들이 가끔 있는데, 이 경우 대응방식에 따라 손익율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거래한다면 조심스럽게 진행해야 합니다. 그리고 에스모 주봉, 월봉 차트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에스모는 약 1년에 걸쳐 10배 이상 상승한 이후 장기간 횡보하다가 이후 세력이나 매수 주체가 물량을 넘기면서 꾸준히 하락한 모습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낙폭과대주에 대한 분석에서는 섣불리 바닥을 예측해서는 안됩니다.

 실제로 3거래일 연속 하한가를 기록했던 당시에 두번째 하락가를 기록한 9월 31일에는 장이 시작하면서 하한가가 풀리고 +7%까지 반등이 나왔습니다. 이 당시 반등이라고 생각하여 매수했다면 이후 바로 당일과 다음 거래일 하한가를 기록하면서 큰 손실을 입게 되는 상황입니다. 현재도 주가가 회복하지 못하고 반등세가 전혀 없는 상황으로 매수 거래하기에는 부담스러운 면이 있습니다. 다시 자율주행테마가 주목을 받는 시점이 되어서 상승 동력이 생길 때까지는 매수거래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에스모 주가 전망

 에스모의 재무를 살펴보면 자율주행기술에 크게 투자하면서 아직까지 적자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적자폭이 점점 확대되는 등 굉장히 나쁜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최대 주주 변경 이슈에 의한 하락폭은 너무 과도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에스모의 재무 분석에서 한가지 다행스러운 점은 유보율이 726.16%인데 반해 부채비율은 105.47%로 재무는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자율주행테마주 관련 대장주로써 현재는 실적에 의해 주가가 상승하는 종목은 아니기 때문에 재무 분석 시 상장 폐지의 위험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나요?

여러분의 공감댓글이 큰 힘이됩니다 :)

▼▼▼▼▼▼▼▼▼▼▼

'주식투자 >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셀트리온 주가 전망  (0) 2020.01.03
삼성출판사 주가 전망  (0) 2019.12.13
LG디스플레이 주가 전망  (1) 2019.12.12
에이치엘비 주가 전망  (0) 2019.12.09
제일바이오 주가 전망  (0) 2019.12.0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