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리자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제의 종목인 모나리자 주가와 모나리자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모나리자 주가 전망

 
모나리자 기업 소개

모나리자 주가 전망모나리자 주가 전망모나리자 주가 전망
모나리자 주가 전망모나리자 주가 전망모나리자 주가 전망
모나리자 주가 전망
모나리자 주가 전망
모나리자 주가 전망

 모나리자는 화장지 제조 및 판매, 그리고 마스크 등의 위생용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모나리자는 마스크 관련주로 워낙 많이 알려져 있는데 실제 주력 상품은 마스크보다는 화장지입니다. 매출액 비율을 살펴보면 두루마리류 화장지가 87.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출의 나머지 부분은 위생상품 사업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실 모나리자는 화장지 관련 기업입니다. 하지만, 매출의 작은 부분을 차지하는 위생환경 사업에서 생산하는 마스크가 유독 주목을 받아서 최근에 마스크 관련주 및 우한 폐렴 관련주로 묶여 주가가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이슈인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 폐렴과 관련해서 백신과 마스크, 그리고 위생제품과 관련된 주식 종목들이 급등을 하고 있습니다. 모나리자는 국내 주식시장에서는 그 돌풍의 중심에 있는 종목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모나리자가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를 살펴보고, 모나리자 재무제표와 수급, 차트 분석을 통해 모나리자 주가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모나리자 주가 전망 - 최근 모나리자가 주목받는 이유

모나리자 수급 현황

모나리자 주가 전망

 위는 모나리자의 외국인 및 기관 투자자 거래량 지표입니다. 위 표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바로 하루하루의 거래량입니다. 모나리자가 주식시장에서 주목받지 못하고 있던 작년 12월에는 약 5만주에서 20만주 정도의 거래량 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최근에 1월에 30~80만 주까지 거래량이 증가했다가 최근 1월 20일에 거래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해 천만 주 단위로 올라섰습니다. 이후에는 1월 22일, 28일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거래량은 3200만 주, 4700만 주까지 증가하면서 평소에 비해 100~300배까지 많은 거래량이 터지고 있습니다. 주식시장에서 가장 중요시 되는 거래량이 이렇게 크게 증가했다는 것은 분명 특정 움직임을 나타내고 있는 것입니다. 큰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것에 비하면 기관 투자자와 외국인 투자자들은 매수세와 매도세 중 어느 한쪽이 더 강하다고 하기 힘든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과연 모나리자 주가 전망이 어떻길래 이렇게 거래량이 크게 증가한 것일까요? 다음으로 모나리자 주가가 상승한 이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모나리자 상승 이유 - 우한 폐렴으로 마스크 및 백신주 급등

모나리자 주가 전망
모나리자 주가 전망
모나리자 주가 전망
모나리자 주가 전망

 모나리자가 이렇게 주목을 받고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 이유는 최근 전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입니다. 중국이 근원지인 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세계로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확진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음에 따라 국민들의 공포심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시장에서 마스크와 손 소독제와 같은 위생 용품들이 매진되고 구매량이 크게 증가하는 등 그러한 심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국내 주식시장에서 마스크와 백신, 의료기구, 그리고 위생제품 관련 주식 종목들이 최근 무더기로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국내 주식시장에서 큰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여러 관련주들 중에서 구체적으로 모나리자 관련 소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모나리자 상승 이유 - 모나리자 52주 신고가 등 거래량 동반 상한가

모나리자 주가 전망
모나리자 주가 전망
모나리자 주가 전망
모나리자 주가 전망

 위에서 설명드렸다시피 모나리자는 우한 폐렴 이슈에 위생제품 관련주로 분류되면서 주가가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거래량이 200만 주, 1000만 주, 심지어 5000만 주까지 증가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마스크 판매량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모나리자는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하면서 주식 시장의 이슈 종목이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우한 폐렴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이슈가 조금 사그러들고 있음에도 모나리자는 여전히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어 향후 모나리자 주가 전망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모나리자 주가 전망 - 기업 분석

모나리자 재무제표

모나리자 주가 전망

 모나리자 주가 전망 중 재무제표 분석 및 기업 분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모나리자는 2016년부터 3년동안 1,100 ~ 1,200 억 사이의 일정한 매출액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년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을 살펴보면 2018년에는 적자 전환을 하기도 했지만 작년 2019년에는 모든 분기에 흑자를 기록하면서 다시 흑자 전환하기도 했습니다. 기업의 자산과 부채는 각각 756억 원과 115억 원으로 부채 대비 자산은 상대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작년 2019년 9월의 매출액은 284억 원, 그리고 영업이익은 4억 원, 순수익은 4억 원을 기록하면서 영업이익이 매출 대비 조금 작은 것이 아쉬운 부분이라면 아쉬운 부분이겠지만, 적자 기업에서 다시금 흑자 전환했다는 것이 긍정적이며 앞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을 쌓아나가면서 앞으로 긍정적인 전망을 보여줄 수 있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모나리자 주가 전망 - 차트 분석

모나리자 주가 분석

모나리자 주가 전망모나리자 주가 전망
모나리자 주가 전망

 모나리자의 월봉차트와 주봉차트를 살펴보면 2017년 봄에 큰 상승이 있었으며 그 이후 3년 동안 큰 상승이라 할 것 없이 주가가 횡보, 하락을 겪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의 큰 상승이라고 한다면 2017년 봄에 9,700원까지 상승했던 적이 있습니다. 모나리자가 마스크 관련주로 묶이다보니 상승하는 시기는 봄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후로는 3년동안 계속해서 주가가 흘러내리다가 2018년 10월에 2,120원으로 저점을 기록했습니다. 그 이후로는 1년이 넘도록 주가가 횡보하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올해 1월으로 넘어오면서 우한 폐렴 이슈 때문에 큰 상승을 시작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각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와 우한 폐렴의 잠복기간 때문에 이번주와 다음주가 관련 이슈가 극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향후 모나리자 주가 전망은 단기적으로 이슈에 의해 추가적인 상승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현재 모니라지는 투자주의 기업이기도 하며, 이렇게 이슈를 타고 단기적으로 상승하는 주식은 큰 손실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신규매수를 계획한다면 뚜렷한 손절선을 정하고 진입해야 합니다. 보통 급등 종목은 5일선을 타고 오르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최근 모나리자는 상한가를 동반하여 5거래일 연속으로 상승하여 8,090원을 기록하고 오늘은 크게 조정받아 5일선에서 지지받으며 8.53% 하락한 채 마감하였습니다. 이 경우 5일선 근처에서 지지 받을 것을 예상하여 주변 주가에서 매수하여 단기 수익실현을 노리는 매매가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이 경우는 5일선을 이탈한 채로 일봉 마감한다면 손절하는 것이 바람직한 매매입니다.

 

흥미로운 포스팅

파루 주가 전망

사스 관련주 정리

마스크 관련주 정리

우한 폐렴 관련주 정리

우한 폐렴 증상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과 예방법

 

관련 기사 링크

헤럴드경제 - 마스크·백신株 2배 급등…메르스 때보다 세다

서울경제TV - 신종 코로나 공포 확산…증권가 폐렴 테마주 ‘들썩’

머니투데이 - [특징주]우한 폐렴 확산 가속…관련주 상한가

아시아타임즈 - [마감]'우한 폐렴' 공포...마스크-백신-의료기구 등 관련주 무더기 '상한가'

뉴스핌 - 모나리자, 상승출발 후 꾸준히 올라 26.48%↑... 거래량 180만6480주

서울경제 - [특징주] 우한 폐렴 확산 소식에 모나리자 52주 신고가

뉴스핌 - 모나리자, 상한가 진입... 거래량 1098만8652주

서울와이어 - [특징주] 모나리자, ‘우한 폐렴’ 전 세계 확산에 관심 급등(종합)

모나리자 주가 전망모나리자 주가 전망모나리자 주가 전망모나리자 주가 전망모나리자 주가 전망모나리자 주가 전망

'주식투자 >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웰크론 주가 전망  (0) 2020.02.01
오공 주가 전망  (0) 2020.01.31
파루 주가 전망  (0) 2020.01.29
셀트리온 헬스케어 주가 전망  (0) 2020.01.28
셀트리온 제약 주가 전망  (1) 2020.01.2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