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헬스케어 주가 전망

이번 포스텡에서는 화제의 종목인 셀트리온 헬스케어 주가와 셀트리온 헬스케어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셀트리온 헬스케어

셀트리온 헬스케어 기업 소개

셀트리온 헬스케어셀트리온 헬스케어셀트리온 헬스케어
셀트리온 헬스케어셀트리온 헬스케어셀트리온 헬스케어
셀트리온 헬스케어
셀트리온 헬스케어
셀트리온 헬스케어 기업 소개

 셀트리온 헬스케어는 셀트리온 그룹에 속해 셀트리온 종목과 뗄레야 뗄 수 없는 종목입니다. 셀트리온이 바이오의약품의 연구 및 생산을 담당한다면 셀트리온 헬스케어는 해당 제품의 유통을 맡고 있는 기업입니다. 글로벌 마케팅을 독점 담당하고 있으며, 글로벌 제약사와 전세계 110개 이상의 국가와 판매 및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최근 셀트리온 의약품이 유럽과 미국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는 것은 셀트리온 헬스케어의 마케팅이 성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셀트리온 그룹에서 3사 합병 소식이 들리면서 셀트리온 헬스케어 주가 전망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셀트리온 3사 중 셀트리온 헬스케어의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셀트리온 헬스케어 주가 전망 - 셀트리온 헬스케어가 주목받는 이유

셀트리온 헬스케어 수급 현황

셀트리온 헬스케어
셀트리온 헬스케어 수급

 위는 셀트리온 헬스케어의 외국인 및 기관 투자자 거래량입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바로 거래량입니다. 평소에 70~100만 주 정도 거래되다가 최근에는 1월 16일에 780만 주가 거려되면서 약 6%의 주가 상승이 있었습니다. 주가가 상승하며 거래량이 크게 늘어나기 시작했던 1월 16일은 전일대비 약 20배에 가까운 거래량이 터졌습니다. 주식에서 가장 중요시되는 거래량이 이렇게 크게 증가했다는 것은 분명 어떤 신호일 것입니다. 과연 셀트리온 헬스케어 주가 전망이 얼마나 좋길래 이렇게 거래량이 크게 증가한 것 것일까요? 셀트리온 헬스케어 주가가 상승한 이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셀트리온 헬스케어 상승 이유

 

셀트리온 헬스케어
셀트리온 헬스케어
셀트리온 헬스케어
셀트리온 헬스케어
셀트리온 헬스케어
셀트리온 헬스케어 소식

 셀트리온은 국내 주식시장에서 수많은 투자자들에게 있어 관심 종목입니다. 셀트리온은 바이오 주의 대표주자라고 불리며, 2015년부터 3년동안 주가가 10배가 넘도록 폭발적으로 상승했던 적이 있어 국내 주식시장에서 '대상승'의 대명사라고 불릴정도입니다. 이 셀트리온은 셀트리온 헬스케어과 셀트리온 제약과 함께 셀트리온 그룹에서 운영하는 셀트리온 삼형제로 불리면서 그동안 다양한 이슈에 함께 반응하며, 오르고 내리기를 반복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 셀트리온 그룹의 서정진 회장이 "주주들이 원한다면 셀트리온, 그리고 셀트리온 헬스케어, 셀트리온 제약 이 3사가 합병할 수 있다."라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이 소식이 전해짐과 동시에 장 중에서 셀트리온 3사의 주가가 엄청나게 상승했습니다. 당일 시가총액이 가장 작은 셀트리온 제약의 경우는 +19.3%, 셀트리온 헬스케어는 +5.9%, 가장 몸집이 무거운 셀트리온은 +2.2% 상승하였습니다. 셀트리온 3사 합병에 대한 기대감이 시장에 묻어나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삼사가 합병될 경우 시가총액이 4위 달하는데 이런 이례적인 이벤트가 큰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을 비롯해 셀트리온 제약과 셀트리온 헬스케어는 주목을 받고 있으며, 앞으로 1년동안 큰 관심을 받을 수 있는 종목이 되었습니다. 다음은 셀트리온 헬스케어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셀트리온 헬스케어 주가 전망 - 기업 분석

셀트리온 헬스케어 재무제표

셀트리온 헬스케어
셀트리온 헬스케어 재무제표

 셀트리온 헬스케어 주가 전망 중 재무제표를 통한 기업 분석 살펴보겠습니다. 셀트리온 헬스케어 작년 9월의 매출액은 2820억 원, 그리고 영업이익은 213억 원, 순수익 101억 원을 기록하면서 작년 동기 대비 매출액 33% 상승, 영업이익 7%, 순이익은 58% 상승하였습니다. 제작년 9월까지 누적 매출액은 7135억 원, 작년 9월까지 누적 매출액은 7873억 원으로 약 10% 가량 상승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램시마를 유럽 직판 계약, 그리고 허쥬마의 미국시장 진출 등으로 수익의 다변화에 성공하였으며, 셀트리온 헬스케어의 재무제표로 볼 때 실적은 상당히 개선된 것으로 보이며 기업의 가치 전망은 앞으로도 굉장히 밝습니다.

 

 

셀트리온 헬스케어셀트리온 헬스케어셀트리온 헬스케어
셀트리온 헬스케어셀트리온 헬스케어셀트리온 헬스케어
셀트리온 헬스케어 램시마

 특히 램시마가 작년 말에 미국에 출시하였으며, 허쥬마 역시 올해 1분기에 미국 출시 예정인 상황입니다. 2020년 램시로 예상 매출 1조 8천억 원, 예상 영업이익 1630억 원이라고 합니다. 해당 수치는 작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60%, 146% 상승한 수치로 내년을 비롯해 미래 수익성이 굉장히 기대가 되는 수치입니다.

 

 

셀트리온 헬스케어 주가 전망 - 차트 분석

셀트리온 헬스케어셀트리온 헬스케어
셀트리온 헬스케어
셀트리온 헬스케어 주가 전망

 셀트리온 헬스케어 주가 전망, 차트 분석을 살펴보겠습니다. 셀트리온 헬스케어 월봉차트와 주봉차트를 보면 국내 바이오주 붐을 일으키던 시기에 2015년부터 2018년까지 큰 주가 상승이 있었으며, 이후 2년 넘게 지독하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작년 8월말 최저점인 37,700원을 기록한 이후 주가가 약상승 및 횡보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셀트리온 3사 합병 소식과 함께 거래량을 동반한 주가 상승으로 추세 전환이 가능할 지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후에 공매도가 다시 늘어났으며, 이어지는 매수세가 동반되지 않아 추가 상승은 일어나지 않고 있으며 20일 이동평균선의 지지를 받으면서 횡보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 합병 소식이 예전부터 나왔던 이야기라 이번에도 단기 재료로 소멸할 것인지 추가 상승이 일어날지는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관련 포스팅

셀트리온 제약 주가 전망

셀트리온 주가 전망

 

관련 기사 링크

중앙일보 - 셀트리온 3형제 이르면 내년 합병 검토

아주경제 - [아주증시포커스] 셀트리온 3형제 합병 추진설에 주가 요동

머니투데이 - '주가 터졌다' 어제 증시 강타한 셀트리온 3사 합병이슈

한국경제 - 서정진 회장 "주주들 원한다면 셀트리온 3社 합병 추진"

충청리뷰 - 셀트리온 헬스케어, 투자 '매수'가 정답?

셀트리온 헬스케어셀트리온 헬스케어셀트리온 헬스케어셀트리온 헬스케어셀트리온 헬스케어셀트리온 헬스케어
셀트리온 헬스케어 주가 전망

'주식투자 >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나리자 주가 전망  (0) 2020.01.30
파루 주가 전망  (0) 2020.01.29
셀트리온 제약 주가 전망  (1) 2020.01.22
솔브레인 주가 전망  (2) 2020.01.14
안랩 주가 전망  (1) 2020.01.13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