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브레인 주가 전망

이번 포스텡에서는 화제의 종목인 솔브레인 주가와 솔브레인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솔브레인 주가 전망

 
솔브레인 기업 소개

솔브레인 주가 전망솔브레인 주가 전망솔브레인 주가 전망
솔브레인 주가 전망솔브레인 주가 전망솔브레인 주가 전망
솔브레인 주가 전망
솔브레인 주가 전망

 솔브레인은 반도체나 디스플레이 공정에 사용되는 화학재료 및 2차 전지의 소재를 생산하는 전문 기업입니다. 반도체라 한다면 국내 최고 기업이자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삼성전자가 떠오릅니다. 솔브레인은 반도체 소재 생산 기업이지만, 반도체 관련 최고 기업인 삼성에 납품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일본에서 생산하는 반도체 소재가 더 품질이 좋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다가 최근 솔브레인이 삼성과 납품 계약을 맺으면서 최근 주식시장에서 가장 주목을 받는 종목이 되었습니다. 과연 어떻게 그게 가능했는지 배경과, 솔브레인 기업 분석과 차트 분석으로 솔브레인 주가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솔브레인 주가 전망 - 솔브레인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

솔브레인 수급 현황

솔브레인 주가 전망

 위 이미지는 솔브레인의 최근 기관 투자자와 외국인 투자자의 수급 현황입니다. 아래 솔브레인 차트 분석에서 최근 솔브레인 주가 전망과 솔브레인 주가 분석을 살펴보겠지만, 그 이전에 솔브레인 투자자의 수급 현황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거래량을 살펴보면 외국인 투자자의 엄청난 매수세가 눈에 띕니다. 그 이전에는 주목받지 못하던 종목이었지만, 최근에는 수만 주에서 수십만 주까지 매수하기도 했으며, 외국인 보유 물량이 500만 주까지 채워졌습니다. 최근 반도체 관련 이슈가 있었던 것인지 솔브레인 주가가 상승하며, 거래량도 폭등하고 있습니다. 과연 솔브레인이 최근 관심을 받고 거래량이 크게 증가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솔브레인 상승 이유

솔브레인 주가 전망
솔브레인 주가 전망
솔브레인 주가 전망
솔브레인 주가 전망
솔브레인 주가 전망

 2019년 7월, 우리나라와 일본의 무역전쟁이 큰 이슈였습니다. 간단히 요약하자면, 우리나라와 일본이 한일 청구권 협정에 대한 해석이 갈리면서 일제 강제징용 피해자들에 대한 배상은 따로 해야한다는 우리나라의 주장과 한일 청구권 협정으로 모든 책임이 해소되었다는 일본의 주장이 대립되었습니다. 이러한 갈등은 삼성이 반도체 생산에 필요한 3가지 원료를 제공하던 일본이 수출에 제한을 걸기 시작했습니다. 이에 우리나라는 일본과의 지소미아를 파기하겠다며 갈등은 심화되었습니다. 이렇게 국제간 무역갈등이 심해지면서 당장 반도체 생산을 해야겠던 삼성전자에서는 반도체 소재의 국산화를 추진했습니다. 그 결과 반년이 지난 지금 국내 기업인 '솔브레인'이 반도체 소재의 국산화를 이루어내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솔브레인은 최근 외국인 순매수 220억 원으로 1위 기업에 오르는 등, 1년 사이에 솔브레인 주가가 2배 이상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배경들에 대해 궁금하다면 포스팅 하단에 이어지는 관련 포스팅들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솔브레인 주가 전망 - 기업 분석

솔브레인 재무제표

솔브레인 주가 전망

 솔브레인 기업을 분석해보겠습니다. 솔브레인은 반도체 소재 분야의 기업 중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가지고 있으며,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2020년의 반도체 시장의 전망도 굉장히 밝기 때문에 삼성전자의 주식도 52주 신고가를 경신하면서 크게 상승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반도체 소재 시장도 크게 성장할 것으로 보이며,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에 납품하던 일본 기업을 제치고 솔브레인이 납품 계약을 따냈습니다. 이 때문에 기존에도 점점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상승하던 솔브레인은 2020년에는 그 몇배로 상승할 전망입니다. 따라서 증권가에서 2020년 솔브레인의 실적 개선과 주가 상승을 전망하고 있으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6~7%의 증가를 전망하고 있습니다.

 

 

솔브레인 주가 전망 - 차트 분석

솔브레인 월봉, 주봉, 일봉 차트

솔브레인 주가 전망솔브레인 주가 전망
솔브레인 주가 전망

 솔브레인의 월봉 차트를 보면 굉장히 아름다울 정도로 우상향 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수년 주기로 조정을 받아가며 잘 상승중이고 가장 최근 조정은 2018년 중순부터 2019년 중순까지 1년동안의 조정이 있었습니다. 솔브레인 주봉 차트에서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솔브레인 주가는 작년 2019년 7월 조정이 끝나고 갑자기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이 시점은 앞서 설명했던, 일본이 한국에 주요 반도체 소재 3가지에 대한 수출규제를 발표하면서 한일 무역전쟁이 본격화되던 시기입니다. 일본이 반도체 소재의 수출을 규제하겠다고 발표하면서, 국내 반도체 소재 업체들이 그 소재를 대체할 것으로 예상되어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그에 덩달아 국내 반도체 소재 관련 대장 기업인 솔브레인의 주가는 위의 일봉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굉장히 큰 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당시 상승을 시작하기 전 주가는 44,600원이었지만, 최고가는 99,800원, 그리고 현재는 91,400원을 기록하여 당시보다 2배 이상 상승하였습니다

 내년 반도체 업황 및 반도체 소재 업황의 전망이 굉장히 밝기 때문에 앞으로도 솔브레인 주가는 상승으로 전망할 수 있지만, 현재 이러한 미래 전망이 선반영된 것은 아닌지 생각해볼 필요는 있습니다. 현재 솔브레인의 지표를 살펴보면 PER은 15, PBR은 2를 기록하고 있는데 이 지표로만 봤을 때는 크게 고평되었다고 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관련 포스팅

일본 경제보복과 일본 불매운동 정리 (배경, 영향 및 대응)

삼성 탈일본 선언, 일본 부분 수출 허가 및 현지 반응

다이소 일본기업 논란

한일 무역전쟁 수혜주, 후성 - 후성 주가 전망

한일 무역전쟁 수혜주, 모나미

 

관련 기사 링크

스페셜경제 - 모리타화학, 수출규제 6개월 만에 韓 액체 불화수소 허가…日 산업계 우려↑ 영향

한국일보 - 한국 국산화 성공하자… 日 ‘액체 불화수소’ 반년 만에 수출 허가

Moneys - 일본 맞선 솔브레인, 1년새 2배 '껑충'

블록체인 밸리 - [(주간) 코스닥 외국인 순매수 Top 20] 솔브레인 1위 약 220억원

이데일리 - [마켓포인트]코스닥 주간 외국인 순매수 1위 '솔브레인'

'주식투자 >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셀트리온 헬스케어 주가 전망  (0) 2020.01.28
셀트리온 제약 주가 전망  (1) 2020.01.22
안랩 주가 전망  (1) 2020.01.13
써니전자 주가 전망  (1) 2020.01.12
흥구석유 주가 전망  (0) 2020.01.11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