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전자 주가 전망

써니전자, 써니전자 주가

 
써니전자 기업 소개

써니전자 기업 소개

써니전자, 써니전자 주가
써니전자, 써니전자 주가

 써니전자는 전자제품 및 부품, 통신기기 부품과 관련된 사업을 영위하는 전자회사입니다. 써니전자라고 한다면 많은 사람들이 그 회사의 사업보다는 안철수 관련주로 많이 알고 계실 것입니다. 실제로 안철수 관련주로 묶여 안철수의 정치 활동에 따라 큰 등락폭으로 주가 변동이 있기도 했습니다. 써니전자의 임원이 안랩 출신이라는 이유로 안철수 관련주로 묶이고 너무 큰 주목을 받자 써니전자에서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며 발표하기도 하였지만, 여전히 안철수 관련주로서의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안철수가 정계에서 은퇴한 후 관심이 떨어졌지만, 최근 다시 주목을 받고 있는데 이유는 무엇인지, 기업분석 및 차트분석, 써니전자의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써니전자 주가 전망 - 써니전자가 주목받고 있는 이유

써니전자 수급 현황

써니전자, 써니전자 주가

 위 이미지는 써니전자의 외국인 투자자와 기관 투자자의 수급 현황입니다. 아래쪽 써니전자 차트 분석에서 정확한 주가를 살펴보겠지만, 주가를 살펴보기 이전에 수급부터 살펴보자면, 최근 1월 2일부터 기관 투자자와 외국인 투자자들의 거래량이 굉장히 크게 증가했습니다. 기관은 거래를 거의 하지 않다가 25만주 이상 매수를 시작으로 보유하고 있던 물량을 80만주 가까이 매도하였습니다. 외국인 투자자들도 기존에 거래되던 거래량보다 훨씬 많은 금액을 거래하여 하루에 92만주까지 거래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렇게 써니전자가 관심을 받고 거래량이 크게 증가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써니전자 상승 이유

써니전자, 써니전자 주가
써니전자, 써니전자 주가
써니전자, 써니전자 주가

 써니전자가 주목받기 시작한 이유는 바로 안철수 전 의원의 정계 복귀 소식 때문입니다. 써니전자는 안철수 전 의원이 정계에서 활동하던 당시 10배까지 올랐던 이력이 있는 안철수 관련주로 굉장히 유명했던 종목입니다. 안철수 전 의원이 SNS를 통해 정계에 복귀하겠다고 밝히면서 안철수 관련주들이 크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안철수 관련주 중에서도 써니전자가 대장주 움직임을 보여 관심이 더 큰 상황입니다. 1월 2일 상한가를 기록한 이후 지속적으로 상승해 52주 신고가를 경신하기도 하며, 엄청난 거래량이 터지기도 했습니다. 향후 안철수 전 의원이 정계에 복귀하여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면 써니전자의 주가 전망이 굉장히 밝습니다. 추가적인 안철수 관련주는 포스팅 하단에 이어지는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써니전자 주가 전망 - 기업 분석

써니전자 재무제표

써니전자, 써니전자 주가

 써니전자는 안철수 관련 이슈 때문에 등락하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써니전자의 재무제표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그래도 문제가 있는 기업은 아닌지 분석해보겠습니다. 2014년 이후로 기업 매출액은 꾸준히 감소하고 있지만, 반대로 순이익률을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포괄손익계산서를 자세히 살펴보면 영업이익에서 수익률이 줄었지만, 중국을 비롯한 해외법인을 청산하면서 금융 부문에서 큰 수익을 올렸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매출처인 SK브로드밴드 및 LG유플러스는 앞으로 전망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통신과 관련한 써니전자의 매출 시장은 전망이 밝고, 써니전자 또한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써니전자 주가 전망 - 차트 분석

써니전자 월봉, 주봉, 일봉 차트

써니전자, 써니전자 주가

 써니전자의 월봉차트을 살펴보면 안철수 관련주 및 대장주로 분류되면서 2015년과 2017년에 한번씩 큰 상승이 있었습니다. 그 이후로 안철수가 정계에서 은퇴한 이후에는 큰 이슈 없이 하락하여 저점인 1,600원을 기록하는 등 2,000원 대에서 횡보하였습니다. 주봉차트를 살펴보면 2018년 10월의 저점 1,600원 이후로는 써니전자의 좋은 실적에 지속적으로 상승하면서 3,000~4,000원대의 가격을 형성하였습니다. 그러다가 최근 안철수 정계 복귀 소삭과 함께 크게 상승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써니전자 일봉차트 상에서는 작년 9월 4,000원대까지 주가가 상승했다가 작년 12월 다시 3,000원대 중반으로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120일선의 지지를 받았습니다. 그러다가 며칠 전인 1월 2일 큰 갭상승으로 시작해 상한가로 마무리하며 써니전자의 큰 상승이 시작되었습니다. 그 이후로도 주가가 빠지지 않고 며칠째 상승하며 1월10일 52주 최고가인 6,170원을 기록하면서 다음주가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안철수가 처음 정계에 발을 들였을 때 써니전자가 안철수 관련주로 묶이면서 최저점 325원부터 최고점 11,500원까지 기록했던 전력이 있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다 실적도 좋아 이번에도 쉽사리 상승세가 꺾이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련 포스팅

안철수 관련주 정리

 

관련 기사 링크

MTN - 안철수 12일 정계 복귀!... 써니전자 '쭉쭉' 올라갈 수 있을까?

한국경제 - '써니전자' 52주 신고가 경신, 2019.3Q, 매출액 79억(+53.1%), 영업이익 21억(+430.8%)

뉴스핌 - 1/10 써니전자, 상승출발 후 꾸준히 올라 7.56% 상승 ... 거래량 2236만 4103주

'주식투자 >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솔브레인 주가 전망  (2) 2020.01.14
안랩 주가 전망  (1) 2020.01.13
흥구석유 주가 전망  (0) 2020.01.11
신라젠 주가 전망  (0) 2020.01.03
셀트리온 주가 전망  (0) 2020.01.03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