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풍제약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제의 종목인 신풍제약 주가와 신풍제약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 기업 소개

신풍제약 기업 소개

신풍제약 주가 전망신풍제약 주가 전망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 주가 전망신풍제약 주가 전망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 기업 소개

 신풍제약은 1962년에 설립되어 의약품을 제조하는 사업을 하는 제약기업입니다. 신풍제약은 주로 완제의약품과 원료의약품을 제조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약 업종의 기업은 경기변동과는 무관한 산업으로 정부 정책에 엄격하게 관리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그릭 우리나라 주식시장과 제약바이오 주식은 큰 연관이 있는데, 제약 바이오 주식은 신약개발 이슈와 관련하여 크게 큽등락하는 분야로 유명합니다. 신풍제약은 전체적으로 큰 흐름에서 우상향하고 있는 기업으로 최근 이슈로 우상향하는 큰 그림 내에서도 특히 최근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최근 신풍제약은 거래량과 주가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풍제약이 주목받으며 상승하고 있는 이유와 신풍제약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신풍제약 주가 전망 - 최근 신풍제약이 주목받는 이유

신풍제약 수급 현황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 수급 현황

 위 이미지는 신풍제약의 기관 투자자와 외인 투자자의 수급 현황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위 표는 일자별 종가, 전일 주가 대비, 등락률 및 거래량 등 다양한 수치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주목할 점은 일일 거래량입니다. 신풍제약은 이번 2월에 주식시장에서 크게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위 이미지는 1월부터의 거래량을 보여주는데 신풍제약이 주목받기 전인 1월달의 거래량은 10만 주에서 30만 주정도의 거래량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1월 말부터 서서히, 그리고 2월에 들어서 거래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거래량이 200~700만 주까지 거래량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최근 주가는 2월 5일에 상한가, 6일에 16.61% 상승하면서 거래량이 2700만 주, 4800만 주까지 증가했습니다. 주식시장에서 거래량이 이렇게 폭발적으로 증가한 데에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이렇게 큰 상승세를 보여주는 와중에도 외국인 투자자와 기관 투자자는 한 방향 거래가 아니라 매수와 매도를 번갈아가며 하고 있습니다. 과연 신풍제약의 거래량이 크게 증가한 이유는 무엇이고, 신풍제약 주가 전망과 신풍제약 주가가 상승한 이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신풍제약 상승 이유 - 신종코로나 치료제 효과?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 이슈

 신풍제약이 이렇게 주목받는 이유는 최근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떄문입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최근 중국에서 발생하여 전세계로 급속도로 퍼져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하루가 멀다하고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어 그 공포심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와중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백신과 치료제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는데, 신풍제약이 이렇게 주목받는 이유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의 가능성이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한 폐렴의 치료제가 시금한 상황에서 중국에서는 치료제를 찾기 위해 수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중국의 의료기관이 과거 에볼라 치료제였던 렘데시비르와 말라리아 치료제인 클로로퀸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를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와중에 신풍제약이 국내에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밝혀진 두 약품에 대한 식약처 허가를 보유하고 있어 최근 주가가 급등세입니다.

 

신풍제약 급등세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 급등 소식

 앞서 설명했듯이 신풍제약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에 효과가 있는 약품 2종에 대한 식약처 허가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주가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최근 모든 이목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와 백신에 몰려있는 만큼 이 소식이 보도되자 신풍제약은 VI가 발동되는 등 주가가 크게 급등하며 현재 국내 주식 시장에서 가장 이슈 종목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급등 종목은 단기 재료 소멸로 상승세가 멈추고 크게 하락하는 경우도 많은데, 신풍제약은 기존에 워낙 건강한 우상향을 보여주는 기업이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어떻게 작용할 지 지켜봐야할 것입니다.

 

 

신풍제약 주가 전망 - 기업 분석

신풍제약 재무제표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 재무제표

 신풍제약 주가 전망 중 재무제표 분석을 통해 기업을 분석해보겠습니다. 신풍제약은 2016년부터 3년동안 1,800~1,900억 원 정도의 매출을 안정적으로 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3년동안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역시 70~90억 원으로 일정하게 내고 있습니다. 2016년부터 2019년까지 부채와 자산을 살펴보면, 부채와 자산까지도 각각 1,700억 원, 4,000억 원으로 일정한 재무 상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신풍제약의 재무 상태를 정리해보자면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그리고 부채와 재무까지도 일정하게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한 모습은 신풍제약 주가에서도 우상향 하는 모습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신풍제약 주가 전망, 차트 분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신풍제약 주가 전망 - 차트 분석

신풍제약 주가 분석

신풍제약 주가 전망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 차트 분석

 신풍제약의 월봉 차트를 바로 보이는 것이 건강한 우상향입니다. 중간중간 이슈들이 있을 때마다 큰 급등이 있긴 했지만, 그것을 제외하면 15년 동안 일정하게 조금씩 상승하는 큰 그림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근까지도 월봉 20일, 60일 이동평균선의 지지를 받으면서 꾸준히 우상향하였습니다. 주봉 차트를 살펴보면 이전 급등 시기였던 2018년 초반 이후로는 주가가 조정받으며 천천히 하락하고 있었습니다. 일봉차트를 살펴보면 작년 8월 최근 저점인 4,940원을 기록한 이후 다시 고개를 돌려 상승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앞서 말한 우한 페렴 치료제와 관련된 이슈로 크게 급등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15년동안 신풍제약의 주가 흐름을 살펴보면 탄탄하고 안정적인 재무상태를 바탕으로 우상향하며, 이슈가 있을 때마다 급등했다가 다시 제자리로 가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러한 흐름을 바탕으로 앞으로의 신풍제약 주가 전망을 살펴보자면 우한 폐렴 이슈의 정도에 따라 상승세가 이어지다가 다시 하락하여 월봉상의 추세까지 빠진 이후 그 추세를 따라 계속해서 우상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단기적으로는 우한 폐렴 이슈가 쉽사리 잠잠해지지 않을 것으로 보아 약간 조정을 준다면 일봉상 5일선을 기준으로 매매를 시도하여 단기 차익실현하는 식으로 접근하면 됩니다. 그 이후로는 앞서 말했듯 중장기적으로는 다시 월봉상 추세에 따른 추세매매를 하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흥미로운 포스팅

에이프로젠 제약 주가 전망

에이프로젠 KIC 주가 전망

손세정제 관련주, 손소독제 관련주 정리

사스 관련주 정리

마스크 관련주 정리

우한 폐렴 관련주 정리

 

관련 기사 링크

MBN - 신종코로나 치료제 나오나?…신풍제약 주가 이틀째 급등

Dailymedi - 신풍제약, 코로나바이러스 효과 주가 급등, "말라리아치료제 효과" 알려지면서 전일대비 23.4% 올라

스포츠조선 - 신풍제약 말라리아 치료제, 신종 코로나 치료에 효과? 주가 급등

신풍제약 주가 전망신풍제약 주가 전망신풍제약 주가 전망신풍제약 주가 전망신풍제약 주가 전망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 주가 전망

'주식투자 >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SDI 주가 전망  (0) 2020.02.11
LG화학 주가 전망  (0) 2020.02.10
에이프로젠 KIC 주가 전망  (1) 2020.02.07
에이프로젠 제약 주가 전망  (0) 2020.02.07
웰크론 주가 전망  (0) 2020.02.01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