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제의 종목인 삼성SDI 기업소개, 삼성SDI 수급 현황 및 상승 이유, 삼성SDI 재무제표를 통한 기업 분석, 삼성SDI 차트 분석을 통한 삼성SDI 주가와 삼성SDI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삼성SDI 주가 전망
삼성SDI 주가 전망

 

삼성SDI 기업 소개

삼성SDI에 대해 알아보자

삼성SDI 주가 전망삼성SDI 주가 전망삼성SDI 주가 전망
삼성SDI 주가 전망삼성SDI 주가 전망삼성SDI 주가 전망
삼성SDI 주가 전망
삼성SDI 주가 전망
삼성SDI 기업소개

 삼성SDI는 삼성그룹에 속한 계열회사로 소형, 중형, 대형 전지를 생산 및 판매하는 에너지솔루션 부문과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를 생산 및 판매하는 전자재료 부문이 있습니다. 원래는 삼성전관이라는 회사명을 가지고 있었는데, 1999년 삼성SDI로 회사명 변경을 했습니다. 에너지솔루션 부문과 전자재료 부문, 두 가지 중에서 최근에는 디스플레이 쪽보다는 산업이 급격히 커지는 2차 전지 사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역시 2차전지 중 소형전지는 크기가 비교적 작은 스마트폰과 노트북에 사용되며, 삼성SDI가 소형 2차전지 시장 점유율 1위였습니다. 그리고 중형 2차전지는 주로 전기차에 많이 사용되며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삼성SDI의 주가 전망은 전기차 시장의 전망과 비슷하다고 얘기할 수 있을 정도로 전기차 시장의 전망이 중요한 종목입니다. 그런데 최근 테슬라 주식이 급등하기도 하는 등 전기차 시장 전망이 좋아서 삼성SDI는 전체적으로 큰 흐름에서 우상향하고 있는 기업으로 최근 이슈로 우상향하는 큰 그림 내에서도 특히 최근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최근 삼성SDI는 거래량과 주가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SDIㄱ가 주목받으며 상승하고 있는 이유와 삼성SDI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삼성SDI 주가 전망 - 최근 삼성SDI가 주목받는 이유

삼성SDI 수급 현황

삼성SDI 주가 전망
삼성SDI 수급 현황

 위 이미지는 삼성SDI의 기관 투자자와 외인 투자자의 수급 현황을 보여주는 차트입니다. 위 차트를 살펴보면 일자별 종가, 등락률, 전일 주가 대비 및 거래량 등 다양한 지표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당연히 거래량입니다. 삼성SDI는 이번 2020년 1월, 2월에 주식시장에서 크게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위 이미지는 1월부터의 거래량을 보여주는데 삼성SDI가 주목받기 전인 작년 평소의 거래량은 10만 주에서 15만 주정도의 거래량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1월, 2월에 들어서 주목을 받으면서 거래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였습니다. 거래량이 30~70만 주까지 거래량이 증가했고, 1월의 주가는 10거래일 연속 상승하기도 하고, 대형주 임에도 7.1%, 8.45%가 상승하였습니다. 주식시장에서 거래량이 크게 증가한 것은 이유가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큰 상승세를 보여주는 동시에 외국인 투자자들이 연일 매수 강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과연 삼성SDI의 거래량이 크게 증가한 이유는 무엇이고, 삼성SDI 주가 전망과 삼성SDI 주가가 상승한 이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삼성SDI 상승 이유

삼성SDI 주가 전망
삼성SDI 주가 전망
삼성SDI 주가 전망
삼성SDI 주가 전망
삼성SDI 상승 이유

 삼성SDI가 이렇게 주목받는 이유는 전기차 배터리 사업의 밝은 전망과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감 때문입니다. 세계적으로 전기차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크게 성장할 계획이기 때문에 전기차의 핵심부품인 배터리 산업은 자연스럽게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전기차 배터리, 2차 전지 산업을 하고 있는 삼성 SDI 역시 2020년의 주가 전망이 굉장히 밝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금융사에서도 삼성SDI의 목표가를 높이는 등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2020년 턴어라운드주 관심, 펀더멘털 장세 기대감

삼성SDI 주가 전망
삼성SDI 주가 전망
삼성SDI 주가 전망
2020년 턴어라운드주식

 최근 2년 간의 국내 주식시장은 한마디로 고난과 역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최근 2년동안 국내 주식시장의 873개 종목 중 10% 넘게 하락한 종목이 절반이 넘는 489개나 됩니다. 최근 주가 전망이 좋지 않았던 이유는 국내 시장의 메인 업황인 반도체 산업 둔화 및 미중 무역분쟁 이슈, 다양한 업황의 침체 등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국내 주식시장을 침체시키는 요소들이 하나씩 개선되어가고 있으며, 국내 증시가 반등하려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턴어라운드 장세에서 주목받을 수 있고 크게 상승할 수 있는 종목들은 주로 실적 개선 우량주입니다. 그리고 대표적으로 꼽히는 종목들이 반도체, 2차전지 및 디스플레이와 같은 종목들입니다. 삼성 SDI는 반도체, 2차전지, 그리고 디스플레이 관련 업황을 모두 하고 있어서 크게 기대받는 종목입니다.

 

 

삼성SDI 주가 전망 - 기업 분석

삼성SDI 재무제표

삼성SDI 주가 전망
삼성SDI 주가 전망
삼성SDI 재무제표

 삼성SDI 주가 전망 중 재무제표 분석을 통해 기업을 분석해보겠습니다. 삼성SDI는 2016년부터 3년동안 5~10조 원 대의 매출을 안정적으로 내고 있습니다. 특히나 3년동안 5조, 6조, 9조로 크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2019년에는 10조 원 이상의 매출이 예상되고 있어 2016년에 비해 3~4년만에 매출부터가 2배가 되었습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 이익 역시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2016년부터 2018년까지, 3년동안 영업이익은 -9,000억 원 정도의 적자에서 1,100억 원, 7150억 원으로 흑자전환하며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당기순이익 역시 -8,200억원의 적자에서 8,200억, 1조원을 넘기는 등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2016년부터 2019년까지 부채와 자산을 살펴보면, 부채와 자산이 증가하고 있는데 부채 증가량보다 자산 증가량이 더 많아 안정적이라 볼 수 있습니다. 자산 또한 15조~19조까지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삼성SDI의 재무 상태는 정리해보면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그리고 부채와 재무 등에서 대기업다운 안정적인 모습 뿐만 아니라 크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한 모습은 월봉단위의 삼성SDI 주가에서도 건강하게 우상향하는 모습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삼성SDI 주가 전망, 차트 분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삼성SDI 주가 전망 - 차트 분석

삼성SDI 주가 분석

삼성SDI 주가 전망삼성SDI 주가 전망
삼성SDI 주가 전망
삼성SDI 주가 전망, 차트 분석

 삼성SDI의 월봉 차트를 바로 보이는 것이 건강한 우상향을 보여주는 차트 형태입니다. 2016년 중순에 주가가 한번 크게 빠진 이후로 현재까지 주가가 빠른 추세와 큰 기울기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8년 중순부터 1년 반 동안은 주가가 횡보하였는데 월봉 20 이동평균선에서 지지받았으며, 2020년에 들어 다시 한번 주가가 도약을 하고 있습니다. 삼성SDI 주봉차트에서 보면 더 최근 추세를 살펴볼 수 있는데 최근 주가가 횡보하면서 단기, 장기 이동평균선들이 밀집되어 있었고, 해가 바뀌면서 상방으로 방향을 정했습니다. 앞서 말했듯 전기차 시장의 성장에 따라 앞으로도 삼성 SDI의 주가 전망이 밝지만, 현재 주가가 크게 증가한 상태로 당장 신규 매수하기에는 부담이 있습니다. 하지만 주가가 큰 흐름에서 우상향하고 있으며 과거에 주가가 상승하기 시작한 시점을 참고하면, 장기 투자의 경우 매수하는 것이 좋지만, 큰 상승이 이미 나온터라 조정을 주면 매수하는 전략이 유효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전기차 시장의 성장이 예상되는 만큼 2020년의 삼성SDI의 주가 전망이 밝다고 볼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포스팅

삼성전자 주가 전망

삼성전자우 주가 전망

LG화학 주가 전망

LG디스플레이 주가 전망

이낙연 관련주 정리

윤석열 관련주 정리

 

관련 기사 링크

파이낸셜뉴스 - "삼성SDI, 올해 영업익 80% 증가 예상.. 목표가↑" DB금융투자

한국경제 - '삼성SDI' 52주 신고가 경신, 2019.3Q, 매출액 2,568십억(+1.8%), 영업이익 166십억(-31.3%)

이데일리 - 삼성SDI, 車 배터리 사업 흑자 전환 전망..목표가 상향-신한

서울경제 - "삼성SDI, 전기차 배터리사업 본궤도 진입…목표가↑"

삼성SDI 주가 전망삼성SDI 주가 전망삼성SDI 주가 전망삼성SDI 주가 전망삼성SDI 주가 전망삼성SDI 주가 전망
삼성SDI 주가 전망 정리

'주식투자 >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화학우 주가 전망  (0) 2020.02.13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0) 2020.02.12
LG화학 주가 전망  (0) 2020.02.10
신풍제약 주가 전망  (0) 2020.02.08
에이프로젠 KIC 주가 전망  (1) 2020.02.0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