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제의 종목인 LG화학 기업소개, LG화학 수급 현황 및 상승 이유, LG화학 재무제표를 통한 기업 분석, LG화학 차트 분석을 통한 LG화학 주가와 LG화학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LG화학 주가 전망
LG화학 주가 전망

 

LG화학 기업 소개

LG화학에 대해 알아보자

LG화학 주가 전망LG화학 주가 전망LG화학 주가 전망
LG화학 주가 전망LG화학 주가 전망LG화학 주가 전망
LG화학 주가 전망
LG화학 주가 전망 기업 소개

 LG화학은 1947년에 설립된 이후 현재 무려 73년동안 꾸준히 성장해온 우리나라 대표 화학기업입니다. 2017년에는 엘지생명과학과 합병하기도 했으며, LG화학은 주로 석유화학사업과 전지사업, 그리고 첨단소재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70년 이상 시장에서 살아남은 기업인만큼 석유화학사업 분야에서는 시장을 거의 지배하다시피 하고 있으며, 이러한 시장지배력을 이용하여 전지 및 첨단소재 사업, 그리고 생명과학 분야로도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 대표 화학기업인 만큼 화학관련 이슈가 있을 때 먼저 움직임을 보이는 기업입니다. 특히 최근 전기차 배터리 관련한 사업에 대한 기대감 때문에 52주 신고가를 기록하는등 최근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LG화학은 거래량과 주가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LG화학이 주목받으며 상승하고 있는 이유와 LG화학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LG화학 주가 전망 - 최근 LG화학이 주목받는 이유

LG화학 수급 현황

LG화학 주가 전망
LG화학 수급 현황

 위 이미지는 LG화학의 외인 투자자와 기관 투자자의 수급 현황을 보여주는 차트입니다. 일자별 종가, 전일 주가 대비, 등락률 및 거래량 등 다양한 수치들을 보여주고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주목할 점은 단연 거래량입니다. LG화학은 2020년으로 넘어오면서 1~2월에 주식시장에서 크게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위 이미지는 1월부터의 거래량을 보여주는데 LG화학이 주목받기 전인 작년 평소 거래량은 5만 주에서 15만 주정도의 거래량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위 차트를 살펴보면 1월부터 서서히, 그리고 2월에 들어서 거래량이 크게 증가하였으며 거래량이 20~100만 주까지 거래량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LG화학은 시가총액이 큰 종목임에도 최근 2월 4일에는 8.43%가 상승하기도 했으며 외인투자자는 7거래일 연속 대량 매수하기도 했습니다. 무거운 주식임에도 거래량이 이렇게 폭발적으로 증가한 것은 보통 다 이유가 있습니다. 이렇게 시장에서 주목받으며 동시에 외국인 투자자의 일방적인 매수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과연 LG화학의 거래량이 크게 증가한 이유는 무엇이고, LG화학 주가 전망과 LG화학 주가가 상승한 이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LG화학 상승 이유

LG화학 주가 전망
LG화학 주가 전망
LG화학 주가 전망
LG화학 주가 전망
LG화학 관련 소식

 신풍제약이 이렇게 주목받는 이유는 전기차 배터리 사업에 대한 기대감과 실적 개선 때문입니다. LG화힉이 지난해 한해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절반 이상 줄어들었다는 어닝쇼크 급의 실적 발표를 했지만, 시장에서는 LG화학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다소 실망스러운 실적에도 다양한 증권사에서는 LG화학의 목표주가를 유지하거나 상향했습니다. 전세계 친환경차 시장의 성장세는 굉장히 큽니다. 그러는 와중에 최근 주가가 많이 상승한 테슬라에 배터리 공급을 확정하였으며, 납품하는 배터리의 규모 역시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2020년 턴어라운드주 관심, 펀더멘털 장세 기대감

LG화학 주가 전망
LG화학 주가 전망
LG화학 주가 전망
LG화학 주가 전망 턴어라운드 기대주

 최근 2년의 증시는 한마디로 고난이었습니다. 최근 2년간 873개 종목 중 10% 넘게 하락한 종목이 489개나 됩니다. 반도체 업황 둔화 및 미중 무역분쟁 이슈, 다양한 업황의 침체 등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둔화 요소들이 하나씩 개선되어가면서 국내 증시가 반등하려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턴어라운드 장세에서 주목받는 것인 실적 개선 우량주입니다. 그리고 대표적으로 꼽히는 종목들이 반도체, 2차전지 및 디스플레이와 같은 종목들입니다.

 

 

LG화학 주가 전망 - 기업 분석

LG화학 재무제표

LG화학 주가 전망
LG화학 주가 전망
LG화학 주가 전망, 재무제표

 LG화학 주가 전망 중 재무제표 분석을 통해 기업을 분석해보겠습니다. LG화학은 2016년부터 3년동안 20조 원 대의 매출을 안정적으로 내고 있습니다. 특히나 3년동안 20조, 26조, 28조로 점점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2017년보다는 2018년에 다소 줄었지만, 3년동안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역시 2~3조 원 정도의 일정하게 내고 있습니다. 2016년부터 2019년까지 부채와 자산을 살펴보면, 부채와 자산이 증가하고 있는데 부채 증가량보다 자산 증가량이 더 많아 안정적이라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LG화학의 재무 상태를 정리해보자면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그리고 부채와 재무까지도 일정하게 안정적인 대기업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한 모습은 월봉단위의 LG화학 주가에서도 우상향 하는 모습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LG화학 주가 전망, 차트 분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LG화학 주가 전망 - 차트 분석

LG화학 주가 분석

LG화학 주가 전망LG화학 주가 전망
LG화학 주가 전망
LG화학 주가 전망, 차트 분석

 LG화학의 월봉 차트를 바로 보이는 것이 건강한 우상향과 삼각수렴의 차트 형태입니다. 월봉차트에서 60 이동평균선과 120 이동평균선의 위치에서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2014년과 2016년 중순에도 월봉 120 이동평균선에서 강한 지지를 받으면서 주가의 방향을 돌린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봉 차트를 살펴보면 2018년 단기 고점인 583,000원을 기록했다가 작년 10월까지 1년 반 이상 조정기간을 거쳤습니다. 그러다가 올해 1월부터 약 한달동안 무려 25% 이상 상승하면서 2020년 큰 흐름에서의 주가 상승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 테슬라 납품 계약으로 성장성 있는 시장에서 안정적인 수익, 턴어라운드 실적개선주 등 다양한 이슈로 2020년의 LG화학 주가 전망이 밝다고 볼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포스팅

삼성전자 주가 전망

삼성전자우 주가 전망

윤석열 관련주 정리

이낙연 관련주 정리

황교안 관련주 정리

 

관련 기사 링크

헤럴드경제 - 전기차 배터리 사업 기대감…LG화학 주가 상승세

서울경제 - “LG화학, 올 1분기 흑자전환 할 것"

한국경제 - 삼성전자·LG화학 등, IT株 '실적 개선' 선봉

서울경제 - [이번주 추천주]LG화학·한전 등 실적 개선 기대주 주목

LG화학 주가 전망LG화학 주가 전망LG화학 주가 전망LG화학 주가 전망LG화학 주가 전망LG화학 주가 전망
LG화학 주가 전망

'주식투자 >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0) 2020.02.12
삼성SDI 주가 전망  (0) 2020.02.11
신풍제약 주가 전망  (0) 2020.02.08
에이프로젠 KIC 주가 전망  (1) 2020.02.07
에이프로젠 제약 주가 전망  (0) 2020.02.0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