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제의 종목인 삼성바이오로직스 기업소개, 삼성바이오로직스 수급 현황 및 상승 이유, 삼성바이오로직스 재무제표를 통한 기업 분석, 삼성바이오로직스 차트 분석을 통한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와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삼성바이오로직스 기업 소개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해 알아보자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삼성바이오로직스 기업 소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삼성그룹의 계열사로 비교적 최근인 2011년에 설립되었으며, 국내외 제약회사들의 바이오의약품들을 위탁하여 생산하는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이러한 분야를 CMO(Contract Manufacturing Organization)이라고 하며,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최근에 설립된 회사이지만 세계 1위 CMO로 도약을 성공하였습니다. 또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자회사인 삼성바이오에피스와 아키젠바이오텍 2개를 가지고 있으며, 자회사와 함께 바이오시밀러 개발 및 상업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최근 증시가 좋지 않은 폭락장에서도 홀로 강세를 보이기도 하였으며, 최근에 주가가 많이 올라 우리나라 최대 바이오 기업인 셀트리온과 격차를 줄이면서 시장에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최근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계속해서 거래량과 주가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바이오로직스이 주목받으며 상승하고 있는 이유와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 최근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주목받는 이유

삼성바이오로직스 수급 현황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삼성바이오로직스 수급 현황

 위 이미지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기관 투자자와 외인 투자자의 수급 현황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일자별 종가, 전일 주가 대비, 등락률 및 거래량 등 다양한 지표들을 보여주는데 그 중 주목할 점은 거래량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최근에 주식시장에서 크게 주목을 받고 있는데 이미 2019년 8월부터 상승세를 이어가며 주목받고 있었습니다. 위 이미지는 1월부터의 거래량을 보여주는데 LG화학이 주목받기 전인 작년 8월 이전의 평소 거래량은 약 10만 주 정도의 거래량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다가 위 차트를 살펴보면 1월, 2월에 들어서서는 거래량이 크게 증가한 날이 많아졌습니다. 거래량이 20~45만 주까지 거래량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시가총액이 큰 종목임에도 최근 5.92%, 6.86%까지 상승하기도 했으며 외인투자자의 경우 10거래일 연속으로 대량 매수하기도 했습니다. 무거운 주식임에도 거래량이 크게 증가한 것은 이유가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시장에서 주목받으면서 동시에 외국인 투자자의 일방적인 매수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과연 삼성바이오로직스의 거래량이 크게 증가한 이유는 무엇이고,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과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가 상승한 이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상승 이유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삼성바이오로직스 상승 이유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이렇게 크게 주목받는 이유는 실적이 굉장히 좋기 때문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해 실적이 굉장히 좋았기 때문이 이 호실적을 바탕으로 삼성전자, SK하이닉스에 이어 시가총액 3~4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작년 국내 시장의 바이오주 하한가와 폭탄돌리기 사태와 코스닥 폭락 사태를 경험하였으며, 그 중에서도 피해를 가장 적게 받은 바이오주였습니다. 실적이 좋으면 전체 업황이 침체여도 살아남는다는 대표적인 예시를 보여준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국내 바이오주 중 대장주라고 할 수 있을만큼, 다양한 증권사에서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목표주가를 유지하거나 상향했습니다. 전체 바이오주 업황 역시 한번의 침체기를 끝내고 꿈틀대고 있습니다. 따라서 바이오주 대장주 격인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주가 전망이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2020년 턴어라운드주 관심, 펀더멘털 장세 기대감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2020년 턴어라운드 기대주식

 최근 국내 주식시장의 2년간의 증시는 한마디로 역경이었습니다. 최근 2년동안 국내 주식시장의 873개 종목 중에 10% 넘게 하락한 종목이 절반이 넘는 489개나 됩니다. 반도체 업황 둔화, 바이오주들의 폭탄 돌리기 이슈 및 미중 무역분쟁 이슈, 다양한 업황의 침체 등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둔화 요소들이 하나씩 제거되어가면서 국내 증시가 반등하려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턴어라운드 장세에 주목받고 크게 상승하는 종목들은 호실적을 바탕으로 하는 실적 개선 우량주들입니다. 그리고 대표적으로 꼽히는 종목들이 반도체, 2차전지 및 디스플레이와 같은 종목들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대표 종목은 아니지만 바이오주 대장주라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 기업 분석

삼성바이오로직스 재무제표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삼성바이오로직스 재무제표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중 재무제표 분석을 통해 기업을 분석해보겠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2016년부터 3년동안 수천억 원 대의 매출을 안정적으로 내고 있습니다. 특히나 3년동안 2900억, 4600억, 5300억 원으로 점점 급격하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3년동안 영업이익은 -300억 적자에서 660억, 557억 원으로 흑자전환되었으며, 3년 간의 당기순이익 역시 -1768억, -970억의 적자에서 2241억 원으로 흑자전환하였습니다. 3년동안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을 살펴보면 말그대로 최고의 재무 상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6년부터 2019년까지 부채와 자산은 조금 줄었지만 부채 역시 같은 비율로 줄어들어 문제가 있진 않습니다. 따라서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재무 상태를 정리해보자면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말도 안되는 큰 성상세를 보여주며 부채와 재무까지도 안정적인 대기업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한 모습은 최근 삼성바이오로직스 월봉차트에서도 우상향 하는 모습으로 보여집니다. 다음은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차트 분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 차트 분석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분석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차트 분석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월봉 차트를 살펴보면 바로 보이는 것이 큰 상승 후 조정, 그리고 다시 시작된 상승세입니다. 차트상에서는 기간이 오래되지 않아 주요 지지선이 보이지는 않는 상태입니다. 2018년 4월의 60만원의 최고점을 기준으로 2019년 중순까지 1년 동안의 조정기간을 거쳤으며, 그후 현재 반 년동안 다시 우상향을 시작했습니다. 반년만에 단기저점 241,500원에서 현재 519,000원까지 114% 상승하였습니다.  워낙에 호실적에 바이오주 대장주 자리를 빼앗은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다시 주목받는 바이오 시장에서 안정적인 수익, 턴어라운드 실적개선주 등 다양한 이슈로 2020년의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이 밝다고 볼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포스팅

LG화학 주가 전망

삼성SDI 주가 전망

삼성전자우 주가 전망

삼성전자 주가 전망

이낙연 관련주 정리

 

관련 기사 링크

매일경제 - [특징주] 삼성바이오로직스, 폭락장 속에서도 나홀로 강세

미래한국 - 삼성바이오로직스, 1위 셀트리온과 참여지수에서 큰 격차 보이며... 2020년 1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위

한국경제 - 삼성 '바이오 농사' 10년…제대로 돈 벌기 시작했다

ChosunBiz - 삼성바이오로직스, +2.17% 52주 신고가

한국경제 - '삼성바이오로직스' 52주 신고가 경신, 외국인, 기관 각각 9일 연속 순매수, 3일 연속 순매도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주식투자 >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SDI우 주가 전망  (0) 2020.02.14
LG화학우 주가 전망  (0) 2020.02.13
삼성SDI 주가 전망  (0) 2020.02.11
LG화학 주가 전망  (0) 2020.02.10
신풍제약 주가 전망  (0) 2020.02.0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