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우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제의 종목인 LG화학 기업소개, LG화학 수급 현황 및 상승 이유, LG화학 재무제표를 통한 기업 분석, LG화학 차트 분석을 통한 LG화학우 주가와 LG화학우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LG화학우 주가 전망
LG화학우 주가 전망

 

LG화학 기업 소개

LG화학에 대해 알아보자

LG화학우 주가 전망LG화학우 주가 전망LG화학우 주가 전망
LG화학우 주가 전망LG화학우 주가 전망LG화학우 주가 전망
LG화학우 주가 전망
LG화학우 주가 전망
LG화학우 주가 전망 기업 소개

 LG화학은 1947년에 설립된 이후 현재 무려 73년동안 꾸준히 성장해온 우리나라 대표 화학기업입니다. 2017년에는 엘지생명과학과 합병하기도 했으며, LG화학은 주로 석유화학사업과 전지사업, 그리고 첨단소재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LG화학우가 주목받으며 상승하고 있는 이유와 LG화학우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LG화학우는 LG화학 우선주로서 경영에 참여할 권리는 없지만 개인투자자의 입장에서는 의미가 없으며, LG화학보다 배당에 우선순위가 있어 배당률이 더 큽니다. 따라서 개인투자자에게는 우선주가 더 선호되는 상황입니다. LG화학우 주가 전망은 곧 LG화학의 주가 전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LG화학 주가 전망을 살펴본 후 LG화학우 주가를 살펴보겠습니다.

LG화학 주가 전망

 

LG화학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제의 종목인 LG화학 기업소개, LG화학 수급 현황 및 상승 이유, LG화학 재무제표를 통한 기업 분석, LG화학 차트 분석을 통한 LG화학 주가와 LG화학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sccs.tistory.com

 

 

LG화학우 주가 전망 - 최근 LG화학우가 주목받는 이유

LG화학우 수급 현황

LG화학우 주가 전망
LG화학우 수급 현황

 위 이미지는 LG화학우의 기관 투자자와 외국인 투자자의 수급 현황을 보여주는 차트입니다. 일자별 종가, 전일 주가 대비, 등락률 및 거래량 등 다양한 수치들을 보여주고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주목할 점은 단연 거래량입니다. LG화학우는 LG화학과 마찬가지로 2020년으로 넘어오면서 1~2월에 주식시장에서 크게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위 이미지는 LG화학우의 1월부터 거래량을 보여주는데 LG화학우가 주목받기 전인 작년 평소 거래량은 5,000 주에서 1만 주정도의 거래량 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위 차트를 살펴보면 1월~2월에 들어서 거래량이 증가하였으며 거래량이 3~8만 주까지 거래량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LG화학우는 시가총액이 큰 종목임에도 주가가 하루에 6.85%가 상승하는 등 최근 상승세입니다. 또한 기관투자자는 최근 7거래일 연속 대량 매수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시장에서 주목받으며 동시에 기관 투자자들의 연일 매수세가 나타나고 있는데, 과연 LG화학우의 거래량이 증가한 이유는 무엇이고, LG화학우 주가 전망과 LG화학우 주가가 상승한 이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LG화학우 상승 이유

LG화학우 주가 전망
LG화학우 주가 전망
LG화학우 주가 전망
LG화학우 주가 전망
LG화학우 관련 소식

 LG화학우가 이렇게 주목받는 이유는 LG화학의 전기차 배터리 사업에 대한 기대감과 실적 개선 때문입니다. LG화학이 지난해 한해동안 전년보다 절반 이상 줄어든 영업이익을 밝히면서 어닝쇼크 급의 실적 발표를 했습니다. 하지만 국내 주식 시장에서는 LG화학, LG화학우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낮은 실적에도 대부분의 증권사에서는 LG화학우의 목표 주가를 상향했습니다. 전세계 친환경차 시장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그 중심에는 테슬라가 있습니다. LG화학은 이러한 세계 전기차의 선두주자인 테슬라에 배터리 공급을 확정하였으며, 납품하는 배터리의 규모 역시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2020년 턴어라운드주 관심, 펀더멘털 장세 기대감

LG화학우 주가 전망
LG화학우 주가 전망
LG화학우 주가 전망
LG화학우 주가 전망, 턴어라운드 기대주

 최근 2년의 증시는 굉장히 침체기였습니다. 최근 2년간 국내 주식 종목중에 절반 이상이 10%이상 하락하였습니다. 그 이유로는 미중 무역분쟁 같은 중단기 이슈, 반도체 업황 둔화 및 다양한 업황의 침체입니다. 하지만 현재 이러한 증시 침체 요소들이 하나씩 개선되어가고 있으며 국내 증시가 반등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턴어라운드 증시에 주목받는 종목들은 보통 실적 개선 우량주입니다. 대표적으로는 반도체, 2차전지 및 디스플레이 업황인데 LG화학우 역시 관련 종목입니다.

 

 

LG화학우 주가 전망 - 기업 분석

LG화학우 재무제표

LG화학우 주가 전망
LG화학우 주가 전망
LG화학우 주가 전망, 재무제표

 LG화학우 주가 전망 중 재무제표 분석을 통해 기업을 분석해보겠습니다. LG화학우는 우선주이기 때문에 LG화학의 재무제표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LG화학우 주가 전망

 

LG화학우 주가 전망 - 차트 분석

LG화학우 주가 분석

LG화학우 주가 전망LG화학우 주가 전망
LG화학우 주가 전망
LG화학우 주가 전망, 차트 분석

 LG화학우의 월봉 차트를 보면 바로 보이는 것이 굉장히 건강한 우상향입니다. 최근까지는 월봉차트에서 60 이동평균선에서 지지를 받으며 우상향 해왔습니다. 그러다가 2017년 중순부터 1년 반동안 조정을 받아 현재는 월봉 120 이동평균선의 지지를 받고 다시 방향을 튼 상황입니다. 계속 지지를 받았었던 월봉 60 이동평균선에 닿아 저항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상태이며, 돌파할지 주가가 꺾일지 지켜봐야 하는 상황입니다. 주봉 차트를 살펴보면 역시 최고점에서부터 조정을 받기 시작한 것을 상세히 볼 수 있으며 주봉 상 60 이동평균선의 저항을 받는 자리입니다. 일봉상에서는 16만원 정도에서 저점을 3번 다진후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크게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 테슬라 납품 계약으로 성장성 있는 시장에서 안정적인 수익, 턴어라운드 실적개선주 등 다양한 이슈로 2020년의 LG화학우 주가 전망이 밝다고 볼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포스팅

삼성전자 주가 전망

삼성전자우 주가 전망

윤석열 관련주 정리

이낙연 관련주 정리

황교안 관련주 정리

 

관련 기사 링크

헤럴드경제 - 전기차 배터리 사업 기대감…LG화학 주가 상승세

서울경제 - “LG화학, 올 1분기 흑자전환 할 것"

한국경제 - 삼성전자·LG화학 등, IT株 '실적 개선' 선봉

서울경제 - [이번주 추천주]LG화학·한전 등 실적 개선 기대주 주목

LG화학우 주가 전망LG화학우 주가 전망LG화학우 주가 전망LG화학우 주가 전망LG화학우 주가 전망LG화학우 주가 전망
LG화학우 주가 전망

'주식투자 >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피씨 주가 전망  (0) 2020.02.16
삼성SDI우 주가 전망  (0) 2020.02.14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0) 2020.02.12
삼성SDI 주가 전망  (0) 2020.02.11
LG화학 주가 전망  (0) 2020.02.1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