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우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제의 종목인 대한항공우 기업소개, 대한항공우 수급 현황 및 상승 이유, 그리고 재무제표를 통한 기업 분석과 차트 분석을 통한 대한항공우 주가와 대한항공우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대한항공우 주가 전망
대한항공우 주가 전망

 

대한항공 기업 소개

대한항공에 대해 알아보자

대한항공우 주가 전망대한항공우 주가 전망대한항공우 주가 전망
대한항공우 주가 전망대한항공우 주가 전망대한항공우 주가 전망
대한항공우 주가 전망
대한항공우 주가 전망
대한항공 기업소개
대한항공우 주가 전망

 

 

대한항공우 주가 전망 - 최근 대항항공우이 주목받는 이유

대한항공우 수급 현황

대한항공우 주가 전망
대한항공우 수급현황

 위 이미지는 대한항공우의 기관 투자자와 외인 투자자의 수급 현황 이미지입니다. 위 차트를 살펴보면 일자별 등락률과 종가, 전일 주가 대비 주가, 그리고 거래량까지 다양한 지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목해야 할 지표는 거래량입니다. 대한항공우는 대한항공의 우선주기 때문에 대한항공의 영향을 받는데, 대한항공은 어느정도 큰 기업이지만 인수 같은 큰 이슈나 사건 사고 등이 많은 종목입니다. 그에 따라 대한항공우도 관련 이슈가 있을 때 주가 변동폭이 어느정도 큰 상황입니다. 따라서 평소 거래량은 약 5,000~1만 주 정도가 꾸준히 거래되지만, 최근처럼 이슈가 있을 때는 5~100만 주까지 거래량이 상승합니다. 최근에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이슈와 한진칼 경영권 경쟁 등의 이슈 때문에 주가가 크게 하락하면서 거래량이 늘어난 상태입니다.

 

 

대한항공우 투자자별 매매동향

대한항공우 주가 전망
대한항공우 투자자별 매매동향

 위 사진은 작년 9월부터 최근 6개월 동안의 대한항공우의 투자자별 매매동향 누적차트입니다. 최근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모든 투자자들이 특정 방향성을 가지고 거래하고 있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최근들어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는데 개인투자자들는 강하게 매수하고 있고, 기관투자자는 매도하고 있으며, 외인 투자자들은 약 매도방향으로 거래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기관 및 외인투자자의 거래 방향으로 주가가 흘러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대한항공우의 투자자별 매매동향과 수급 현황의 상태는 긍정적이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최근에는 코로나 바이러스 이슈 때문에 대한항공의 매출이 감소하였고, 많은 나라에서 우리나라로부터의 입국을 제한한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대한항공우 주가가 크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과연 대한항공우의 기관 및 외인 투자자의 매도거래의 이유는 무엇이고, 대한항공우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 이유와 대한항공우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대한항공우 최근 소식

대한항공우 주가 전망
대한항공우 주가 전망
대한항공우 주가 전망
대한항공우 주가 전망
대한항공우 최근소식
대한항공우 주가 전망

 

 

대한항공우 주가 전망 - 기업 분석

대한항공 재무제표

대한항공우 주가 전망
대한항공우 주가 전망
대한항공우 재무제표

 대한항공우는 대한항공의 우선주이기 때문에 대한항공 재무제표를 참고할 필요가 있습니다.

대한항공우 주가 전망

 

 

대한항공우 주가 전망 - 차트 분석

대한항공우 차트 분석

대한항공우 주가 전망대한항공우 주가 전망
대한항공우 주가 전망
대한항공우 차트분석

 대한항공우의 월봉 차트를 살펴보면 2006년부터 현재까지 14년동안 큰 흐름에서는 주가가 한 방향으로 움직이기보다는 횡보하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약 1만원 대에서 주가가 횡보하는 와중에 한번씩 크고 작은 이슈에 따라 크게 주가의 변동성이 큰 종목입니다. 그리고 규모가 큰 대기업이다보니 기업 전체의 가치가 단기간에 크게 증가하거나 하락하지는 않지만, 작년부터 일본 불매운동, 미중 무역전쟁, 코로나 바이러스 등 다양한 이슈로 경제가 흔들림에 따라 불안한 재무상태를 보여주며 주가가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한항공우를 거래하기 위해서는 운송 사업 부문의 전망과 업황에 대한 이해를 기본으로, 대한항공의 이슈에 대해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대한항공우에 대해 정리하자면, 앞서 살펴본 재무제표에서 확인했듯이 전체적으로 재무상태가 굉장히 불안하며, 현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주식 시장 전체가 침체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여기서 외인 및 기관 투자자들도 매도 방향으로 거래하고 있는 상황, 대한항공의 수급 현황, 경영권 분쟁 소식 등을 살펴봤을 때 대한항공우의 올해 상반기 주가 전망은 굉장히 어둡다고 할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포스팅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

SK이노베이션우 주가 전망

삼성전기 주가 전망

삼성전기우 주가 전망

 

관련 기사 링크

파이낸셜뉴스 - ‘지분 경쟁’ 한진칼, 주가 2배 폭등

BUSINESS POST -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주가 초반 하락, 일본의 입국제한 강화 영향

이데일리 - 한진칼, 한쪽 세력 과반수 확보시 주가 급락 우려-한국

한국경제 - 항공주, 日 한국인 입국제한 강화에 '주르륵'…대한항공 5%↓

대한항공우 주가 전망
대한항공우 주가 전망

'주식투자 >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텔신라 주가 전망  (0) 2020.03.08
대한항공 주가 전망  (0) 2020.03.07
삼성전기우 주가 전망  (0) 2020.03.04
삼성전기 주가 전망  (0) 2020.03.03
SK이노베이션우 주가 전망  (0) 2020.03.0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