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목분석 ] 로봇관련주 로보로보 상한가 이유, 로보로보를 이을 종목 공개

로봇관련주 상한가, 로보로보를 이을 종목은?

 

로보로보 기업소개

 오늘 기관과 외국인의 양매수와 함께 증시가 완벽하게 반등하였습니다. 여러 종목들이 상승하였는데 로보로보라는 종목이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로보로보는 2000년 5월 설립된 회사로 초등학생 및 유아를 위한 교육용 로봇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사업을 통해 국내 교육용 로봇시장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은 교육용 로봇으로 일반인, 초등학생, 유아를 타켓으로 하는 로봇으로 나뉘며 로봇의 조립방식과 코딩을 접목하여 코딩 교육도 가능하게 하는 교구 `코딩스토리`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창의력과 독창성, 응용력을 내세우며 코딩 교육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3D 프린터를 사용해보거나, 로봇을 만들어보고 로봇을 움직이도록 프로그래밍을 해볼 수 있도록 재료를 제공해주고, 교육까지 책임지는 사업입니다.

 

 

로보로보 상승 이유 두 가지, 로봇 관련주와 중국 코딩 교육 관련주

로보로보 최근 일봉

 이 로보로보는 2000원대를 횡보하다가 이번 3월, 4월에 상한가를 포함하여 가격이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그 이후로 조정받다가 최근 5월 말부터 조금씩 상승하여 6월 20일 오늘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주가가 크게 상승할 때 정확한 이유가 없다면 세력의 작전주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번 로보로보의 상승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이전에 다뤘던 4차 산업혁명 포스팅에서 로봇 산업 또한 주목받고 있고 앞으로도 크게 성장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벌써부터 로봇이 인간의 노동력을 대신하고 일자리를 잃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인간이 해야 할 일은 로봇을 만들거나 로봇을 동작시키는 소프트웨어 등 로봇과 관련한 직업군이 주목을 받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4차 산업혁명, 그리고 로봇과 소프트웨어가 주목받기 시작하면서, 그와 관련된 코딩 교육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중국의 공교육 과정에 코딩 교육이 도입된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그리고 로보로보의 기업개요를 보면 '로보로보(북경)과기유한공사'의 지분율을 49%를 가지고 있는데 중국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로보로보 홈페이지에 보면 중국의 코딩 교육과 로보로보가 계약을 맺은 적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국의 로봇 교육과 관련하여 이 회사가 그만큼의 모멘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로보로보 홈페이지의 회사연혁에서 확인할 수 있는 중국 코딩시장 관련성

 로보로보는 현재 시장의 관심을 받고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증시도 함께 반등하였기 때문에 오늘 밤 미국 주식시장이 크게 하락하는 등 큰 변수만 없다면 내일 시장에서도 갭 상승으로 시작하여 상승세를 이어갈 확률이 높습니다. 거래량도 많은 상태이기 때문에 짧게 단타로 접근하여 수익을 실현하거나 힘이 좋다면 며칠 동안의 상승흐름 잘 이용해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로보로보는 이미 많이 올랐기 때문에 단기 트레이딩 실력이 좋지 않은 이상 접근하여 수익을 내기는 쉽지 않습니다.

 

 

 

로보로보는 이미 많이 올라서 부담스럽다면, 어떻게 접근하면 좋을까?

 이럴 경우는 비슷한 테마의 다른 종목 중 많이 오르지 않은 종목을 선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로보로보가 사업내용이 주목을 받아 코딩 교육과 중국 진출 가능성 때문에 올랐는데, 로보로보가 오른 이유에 부합되는 다른 종목이 있다면 어떻까요? 물론 똑같은 가격 흐름을 보이지는 않겠지만, 로보로보의 상승 이유가 분명하다 보니 비슷한 회사가 있다면 같은 테마 내에서 순환하면서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직 많이 오르지 않은 로보티즈를 주목하자

로보티즈의 홈페이지

 로보티즈의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교육용 키트를 판매하고 있으며, 교육 본사와 교육 지사들이 나누어져 있어 키트와 함께 교육 서비스도 제공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교육용 키트가 로보로보보다 판매량이 더 많으며, 국내에서는 로보로보보다 로보키즈가 더 유명합니다. 그리고 제품군에 솔루션과 플랫폼, 에듀테인먼트까지 있는 종합적인 로봇 관련 솔루션 제공 업체이기 때문에 오히려 로보로보보다 확장성의 측면에서 더 주목할 만하지 않나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로보키즈의 중국 진출 가능성에 대해서도 확인해볼 수 있을까요?

로보키즈 중국 진출 가능성 관련 기사

 간단하게 기사 검색을 통해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로보티즈는 미국, 중국에 진출하였으며, 일본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나 해외에서 코딩 교육이 의무화될 때 조명받을 수 있는 종목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로보티즈는 LG전자와 협업하여 2020년까지 로봇 자율주행과 관련된 솔루션을 상용화시키겠다고 발표하였으며, 거기에 따라 LG전자가 투자금액을 늘리고 있습니다. 시대적인 흐름에서도 로봇산업 육성 정책이 펼쳐지고 잇는 지금이 로보티즈 상승의 적기가 아닐까 판단할 수 있습니다. 로보티즈를 관심종목에 넣으시고 적절한 매수 타점에 매수하면 될 것 같습니다.

 

 

로보티즈 기술적 분석 

아직 상승을 시작하지 않은 로보티즈, 일봉

 로보티즈는 작년 10월에 상장한 이후 꾸준히 하락하여 올해 1월에 14000원의 저점을 기록하였습니다. 그리고 로보로보가 힘을 받아 상승했던 것처럼 이번 3, 4월에 한번 상승했다가 상승추세를 지키지 못하고 다시 한번 14000원의 저점을 기록하고 반등이 나오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보면 로봇 관련주,코딩 교육 관련주로 로보로보처럼 힘을 받아 올라갈 것으로 예상되지만 로보로보보다 주가가 훨씬 부담없습니다. 길게 가져갈 투자자는 지금 가격부터 14000원까지 꾸준히 매수하면 될 것이고, 조금 더 좋은 매수 타점을 잡고 싶다면 바닥을 조금 더 다지고 60일선과 120일선을 뚫는 시점에 매수하면 될 것 같습니다. 거래량이 상승하면서 돌파한다면 매수하고, 60일선과 120일선에서 조정이 나오면 상승 추세선 등을 작도하여 최대한 저점에 가깝게 매수하면 될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4차 산업혁명과 대량 실업, 주식투자는 선택이 아닌 필수!

 

4차 산업혁명과 대량 실업, 주식투자는 선택이 아닌 필수!

전 세계는 아주 큰 변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더 이상 고용을 하지 않고, 고용을 한다고 하더라도 고급 인력을 중심으로만 고용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고급 인력이란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을 가진 인..

sccs.tistory.com

 

 

로보로보, 로보로보 주가, 로보티즈, 로보티즈 주가, 로봇 관련주, 4차 산업 관련주, 4차 산업혁명 관련주, 코딩 교육 관련주, 로보티즈 상장, 코스피 반등, 코스닥 반등, 주식 양매수, 5G 관련주, 5G 테마주 등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 포스팅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 클릭 부탁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