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목분석 ] 스윙종목의 정석차트 알서포트, 알서포트 주가 전망

스윙종목의 정석차트 알서포트

 

알서포트 기업소개

 알서포트(RSUPPORT)는 2001년에 설립하였고, 네이트온 원격제어 프로그램 및 리모트콜과 리모트뷰, 그리고 모비즌 등 원격지원 솔루션을 개발한 원격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입니다. 재택근무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일본에서는 원격분야 시장의 70%를 점유하고 있으며 일본 최대 통신사인 NTT도코모로부터 약 150억 원을 투자 유치 받았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동영상 녹화, 편집 프로그램 등을 출시하였고, 계 최초 안드로이드 기반의 모바일 원격지원 솔루션인 리모트콜을 출시하여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2014년 1월에 코스닥 상장하였습니다.

 일본 시장 점유율 1위, 국내에서도 원격지원 시장 점유율 1위를 포함해 아시아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세계 시장 5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요 경쟁사로는 Cisco WebEx, LogMeIn 등이 있습니다. 

 

 

최근 상승 동력

알서포트 실적과 주가 상승

 알서포트는 최근 주목을 받으면서 주가가 상승하였는데, 그 이유에는 5G 상용화에 따른 관련주로 주목을 받았으며, 일본을 시작으로 최근 텔레워크가 대세가 되면서 아시아 1위 기업으로 실적을 쓸어담았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도 텔레워크 시장이 점차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높은 시장 점유율을 바탕으로 최근 엄청난 폭으로 실적 개선을 보이면서 밸류에이션을 재조정받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알서포트는 좋은 종목이라고 들었지만, 이미 많이 올라서 걱정됩니다.

 알서포트는 계속 2000원대에 머물러 있다가 5월 14일부터 큰 상승흐름을 타면서 현재 가격이 약 2배정도 오른 상태입니다. 우선 많은 개인 투자자분들은 이미 많이 오른 종목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시각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식에서 이전 가격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오직 중요한 것은 앞으로 주가가 상승하는지, 하락하는지입니다. 그리고 그것을 유추하기 위해서는 앞으로의 회사의 가치와 현재 가격의 비교입니다. 이미 많이 올랐더라도 미래 회사 가치보다 현재 가격이 낮으면 상승을 이어가는 것이고, 바닥에서 계속 횡보하면서 바닥을 다지던 종목도 미래 회사 가치가 없다면 더 하락할 수 있습니다. 무작정 올랐다고 부정적으로 바라보고, 바닥을 횡보하고 있다고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접근하는 습관은 좋지 않습니다. 항상 미래 가치와 현재의 주가를 분석하여 비교하는 습관을 들여야합니다. 그런 면에서 알서포트는 지금부터도 스윙종목으로 가져가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스윙종목으로 가져가기에 적합한 종목의 특징을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 하나씩 살펴봅시다.

 

 

 

스윙종목의 정석, 첫 번째 특징 - 기술적분석(차트분석)

알서포트 일봉차트

 우선 기술적분석으로 일봉차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5월에 시작된 상승추세는 중간중간 적당히 조정을 받으면서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습니다. 보통 상승추세를 판단하는 기준은 단기로는 5일 이동평균선, 중기로는 20일 이동평균선입니다. 주로 주가가 이동평균선 위를 유지하면서 상승할 때 상승흐름을 타고 있다고 판단합니다. 보통 조정을 받을 때 이동평균선 밑으로 내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음봉에 거래량이 실리지 않으며, 망치형 캔들 등 아랫꼬리가 달리는 경우에는 상승추세를 이어갈 확률이 높습니다. 알서포트의 일봉을 살펴보자면, 5일 이동평균선을 따라서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크게 두 번의 조정을 받았습니다. 첫 번째 조정에서는 의심의 여지없이 거래량 없는 음봉, 그리고 이틀 만에 5일선 위쪽으로 주가를 끌어올렸습니다. 두 번째 조정에서는 음봉에 거래량이 실리지는 않았지만, 윗꼬리가 길게 달리는 비석형 캔틀이 등장하여 하락할 위험이 있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장대양봉과 함께 5일 이동평균선 위로 주가를 끌어올렸습니다. 이후 망치형캔들이 계속적으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이번 상승추세를 이끌고 있는 세력의 물량이 아직 나가지 않았습니다. 두번 상승하는 동안 거래량이 크게 터져주었지만, 조정을 받을 때는 거래량이 적었습니다. 이를 보면, 상승의 주체는 물량을 확보하면서 주가를 끌어올렸고, 기존 매수자들의 차익실현으로 조정이 나왔지만 거래량이 실리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알서포트는 이렇게 5일 이동평균선 주변에서 거래량 없이 횡보를 하다가 한번의 장대양봉으로 전고점을 돌파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상승추세를 계속 이어나갈 수도 있지만, 주가가 충분히 많이 올랐기 때문에 전고점을 돌파하는 다음 상승을 마지막으로 알서포트 종목의 주포가 물량을 털어낼 가능성이 큽니다. 그리고 최근 이틀간 장 내내 거래량없이 주가가 서서히 빠지다가 장 마지막에 십만주씩 물량을 쓸어담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마 상승을 이끌고 있는 기관 세력의 물량 확보라고 보여집니다.

 

 

스윙종목의 정석, 두 번째 특징 - 수급분석

알서포트 최근 투자자별 누적 매매동향
알서포트 최근 수급

 알서포트의 수급을 분석해보면, 5월 중순부터 기관의 매수가 두드러집니다. 5월 21일에 자그마치 57만주를 쓸어담으며 상승 추세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그 이후 큰 매도 없이 꾸준히 물량을 확보해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관이 매수하면서 주가를 끌어올리자 외인 투자자도 매수에 참여하였습니다. 그 이후 큰 매도 없이 기관과 외인이 물량을 주고받으면서 상승하였으며, 조정이 나오던 시기에도 기관과 외인이 꾸준히 매수하고 있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투자자별 누적 매매동향에서는 알서포트의 주포라고 할 수 있는 기관세력이 최근 물량을 많이 확보하였고, 아직도 확보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차트 & 수급상 완벽하게 마지막 상승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1.  5일 이동평균선 밑으로 밀리면 거래량이 터지면서 5일 이동평균선 위를 유지하는 주가
  2.  자주 등장하는 망치형 캔들 + 장 시간에 5분봉 확인 시 세력의 물량 확보 움직임 확인 가능
  3.  양봉에는 거래량 터지고, 조정 음봉에는 거래량이 적음. (기존 매수자의 차익실현일 뿐 주포 세력은 아직 존재)
  4.  수급 분석 시, 5월 중순부터 기관의 매수가 두드러졌고, 이번 상승의 주체는 기관세력이며, 아직 보유중입니다.

 

개인 투자자들의 알서포트 매매전략

 한번 더 주가가 크게 상승한다면 개인투자자들이 뒤늦게 매수할 것이고 기관 세력은 모았던 물량을 개인 투자자들에게 넘기면서 수익실현을 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뒤늦게 알서포트를 매수하게 된 개인투자자는 손실을 볼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 개인투자자들은 늦지 않게 위와 같은 분석을 토대로 현재 횡보할 때 매수하고, 장대양봉으로 마지막 상승이 나온다면 수익실현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다시 주가가 5일 이동평균선 밑으로 빠진다면 거래량과 캔들을 유심히 살펴보고, 큰 거래량을 동반한 장대음봉이 아니라면 매수 포지션을 유지해도 될 것 같습니다. 저도 위와 같은 분석을 하고 상승할 것이라는 생각이 강해서 최근 이틀동안 공격적으로 매수하였습니다. 하지만 항상 100%는 없기 때문에 공격적 매수일 뿐이지, 올인이 아닙니다. 자신의 포트폴리오 내에서 공격적으로 매수하면 될 것 같습니다. 만약 이런 차트분석을 처음 접하셨다면, 공부할 겸 조금만 매수하고 주가 흐름을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알서포트, 알서포트 주가, 알서포트 주가 전망, 스윙종목, 차트분석, 종목분석, 스윙종목분석, 차트분석, 텔레워크, 텔레워크 관련주, 5G 관련주, 5G 수혜주, 원격근무, 재택근무, 원격근무 솔루션, 5G 상용화 등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 포스팅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 클릭 부탁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