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석 관련주 정리

 최근 정치인 관련주 및 정치 테마주가 크게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내년에 있을 총선과 2022년 대선이 점차 다가오면서 시장에서 주목을 받기 시작한 것입니다. 정치인 별로 관련 종목들이 있으며,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정치 테마주는 특별한 호재 때문이 아닌 100% 사람들의 기대감 때문에 상승하기 때문에 정치인 별 관련주들을 잘 정리해놓으면 크게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임종석 관련주는 최근 다른 정치인 관련주와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어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임종석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임종석 관련주

 
임종석
임종석 관련주임종석 관련주
임종석 관련주임종석 관련주
 임종석은 전대협(전국대학생대표자협의회) 학생 운동권 출신으로 16대, 17대 국회의원을 지냈습니다. 정계에 입문한 이후로 줄곧 민주당계 정당에서 활동했으며, 이명박 대통령과 박근혜 대통령 기간에는 박원순 서울 시장 아래에서 정무부 시장을 지냈습니다. 19대 대선 당시에 후보 비서실장으로 문재인 캠프에 합류하고, 문재인 정부가 출범하면서 임종석은 문재인 대통령의 첫 대통령 비서실장으로 임명되었습니다.
 그의 과거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자면 임종석은 1994년 말부터 시민운동 활동을 하면서 청년활동단체인 청년정보문화센터 부소장직을 맡았습니다. 1995년에는 정계진출 관련 기사들이 많이 나오던 때에 정계진출 유력 후보로 거론되었지만, 총선 자격이 없어서 출마하지 못하다가 1999년 대규모 사면복권 당시 복권되어 출마 자격을 얻어 2000년 16대 총선에서 서울 성동구 을로 출마하여 정계에 발을 들이게 되었습니다. 이어 17대 총선에도 당선이 되었지만 전대협 의장 출신이라는 경력에 비해서는 거물급 의원으로 성장하지는 못했습니다. 임종석에 대해 인상적으로 기억되는 장면으로는 2004년에는 노무현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가결될 때 열린우리당 의원들과 함께 가결을 저지하기 위해 몸싸움을 벌였던 모습입니다. 2014년 지방선거에서는 박원순 시장 캠프에서 정무부시장을 임명받아 2015년까지 재직했습니다. 하지만 18대 총선부터 20대 총선까지는 연달아 고배를 마셨습니다. 그러다가 2017년 비서실장으로 영입된 것입니다.
 

임종석 약력

임종석 관련주

 

 

최근 임종석 관련주가 주목받는 이유

임종석 관련주

 최근 총선과 대선이 다가오면서 정치계가 역동적으로 움직이고 있으며, 정치 테마주들, 정치인 관련주들이 변동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재선이 유력한 후보들 마저도 연달아 불출마선언을 하며 여야 모두 정당 쇄신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는 와중에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이 돌연 17일 "제도권 정치를 떠나 원래의 자리로 돌아가려 한다."고 말하면서 2020년 총선 불출마 의사를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임종석 관련주 및 테마주들이 일제히 큰 하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임종석 관련주

 보통은 총선 및 대선 시즌 정치 테마주 및 정치인 관련주들은 기대감에 상승을 보여주고 있지만, 현재 임종석 관련주들은 불출마 선언에 하락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정치 테마주는 호재나 악재로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심리에 의해 움직이기 때문에 이런 하락이 발생했을 때, 해당 기업의 펀더멘탈은 변하지 않았다는 가정 하에 장기적으로 주가회복을 기대하고 매수 기회로 바라볼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임종석 관련주 및 테마주들이 불출마 선언의 충격으로 큰 폭으로 하락했다보니 이후 상황이 변하거나 그러지 않더라도 주가가 회복을 기대해볼 수도 있습니다.

 

 

임종석 관련주

화인베스틸: 임종석 관련주 대장주, 임종석 전 비서실장이 남북 경제문화협력재단 이사장일 당시, 장인화 대표가 부이사장 역임

임종석 관련주
임종석 관련주
임종석 관련주

 화인베스틸은 열간 압연 및 압출 제품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 조선용 형강 생산 및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화인베스틸은 임종석 전 비서실장이 남북 경제문화협력재단 이사장으로 있을 당시에 장인화 대표가 부이사장으로 역임하여 임종석 관련주들 중 대장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급차트를 보면 임종석 전 비서실장의 총선불출마 선언 이후 외인 투자자와 기관 투자자들이 대량매도하면서 주가가 급락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일철강: 화인베스틸 계열사, 장인화 대표가 최대주주

임종석 관련주
임종석 관련주

 동일철강은 화인베스틸의 계열사로 자동차 및 기계장치 산업, 건설 산업 등에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그리고 화인베스틸의 장인화 대표가 동일철강의 최대주주로 있어 대표적인 임종석 관련주 및 테마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화인베스틸과 마찬가지로 외인 투자자와 기관 투자자들이 대량매도하면서 주가가 급락하였습니다.

 

 

나노: 대표이사 신동우가 한양대 동문이며 남북정상회담 준비위원장 역임

임종석 관련주
임종석 관련주

 나노는 질소산화물 제거 기반의 대기정화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대표이사 신동우가 임종석 전 비서실장과 한양대 동문이며 남북정상회담 준비위원장을 역임했기 때문에 임종석 테마주 및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프로텍: 대표이사 최승환이 용문고등학교 동문

임종석 관련주
임종석 관련주

 프로텍은 반도체장비 및 자동화공압부품 등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대표이사 최승환이 임종석 전 비서실장과 용문고등학교 동문이라는 이유로 임종석 관련주 및 테마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알에프세미: 이진효 대표이사, 연광일 사외이사가 한양대 동문

임종석 관련주
임종석 관련주

 알에프세미는 반도체 소자 생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는 반도체 전문 기업입니다. 알에프세미의 이진효 대표이사, 연광일 사외이사가 임종석 전 비서실장과 한양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임종석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관련 기사 링크

HUFFPOST -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이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전문)

 

제 블로그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나요?

여러분의 공감댓글이 큰 힘이됩니다 :)

▼▼▼▼▼▼▼▼▼▼▼

 

'주식투자 > 관련주 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세먼지 관련주 정리  (2) 2019.11.21
추미애 관련주 정리  (3) 2019.11.20
황교안 관련주 정리  (0) 2019.11.20
흑사병 관련주 정리  (4) 2019.11.18
이낙연 관련주 정리  (3) 2019.11.1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