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관련주 정리

 날이 갈수록 미세먼지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수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마스크를 쓴다는 것은 '황사'라는 자연재해가 발생했을 때에 한정된 이야기였습니다. 하지만, 갈수록 대기오염의 상태가 심각해지면서 봄과 가을은 항상 미세먼지로 고통받으며 마스크 착용이 필수가 되어버렸습니다. 그리고 작년까지는 봄, 가을에 심했다면 올해는 여름과 겨울에도 공기가 안좋으니 마스크 착용을 권하는 뉴스를 많이 보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앞으로 점점 심해질 것으로 예상되며, 이러한 상황에서 미세먼지 때문에 매출이 늘어나거나 수혜를 받는 기업들이 생기면서 미세먼지 관련주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세먼지 관련주 및 테마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세먼지 관련주

 

미세먼지 (Fine dust)
미세먼지 관련주미세먼지 관련주
미세먼지 관련주미세먼지 관련주
 미세먼지(Fine dust)는 질산염, 암모늄 이온, 황산염 등의 이온 성분들과 탄소 화합물, 금속 화합물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크기가 10㎛ 이하인 경우를 의미합니다. 세계 보건 기구(WHO)는 미세먼지 중 black carbon을 1급 발암물질로 지정하기도 했습니다. 그 외에도 미세먼지는 호흡기 및 심혈관계 질환을 유발하고, 질병으로는 인체염증, 동맥경화증, 뇌혈관 호흡기 질환, 치매까지 유발하는 등 굉장히 몸에 해롭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미세먼지 관련주

 우리나라에서의 미세먼지의 주원인은 중국의 동쪽에 밀집된 공장들입니다. 중국이 빠른 속도로 산업화되어 가면서 공장의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으며, 그 공장들에서 나오는 미세먼지들이 편서풍을 타고 우리나라로 넘어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공장에서 미세먼지를 여과하거나 필터 처리를 하여 내보내지만, 중국의 많은 공장들은 별도의 처리 없이 배출하여 미세먼지 현상을 더욱 악화시키고 있습니다.

 

 

미세먼지 관련주 투자 포인트
미세먼지 관련주미세먼지 관련주

 미세먼지 관련주들은 주로 미세먼지 현상이 심화될 때 수요가 늘어나는 제품들을 생산하는 기업들입니다. 예를 들면, 마스크, 공기청정기, 인공눈물, 그리고 필터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종목들은 지금까지는 황사가 나타날 때 변동성을 키우면서 상승하다가 다시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준 적이 많습니다. 미세먼지 역시 계절과 시기별로 시장에서 주목을 받기도 하고, 소외되기도 하는 종목이기 때문에 큰 상승이 보여줬을 때는 매수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미세먼지 현상에 의해 일시적인 아닌 실질적인 외형 성장을 보여줄 수 있는 기업을 찾아 투자할 수 있다면 좋을 것입니다.

그리고 미세먼지가 심해지는 날에 급등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주가가 저점 횡보하고 있을 때 매수, 한번 상승하면 짧게 정리하는 전략이 유효하며, 앞으로 미세먼지는 점점 심해질 것이기 때문에 미세먼지 관련주 및 테마는 오랜기간 지속될 것 같습니다.

 

 

미세먼지 관련주

크린앤사이언스: 자동차 여과지, 산업용 여과지,

공조용 여과지 등 공기청정 제품 생산 기업

미세먼지 관련주
미세먼지 관련주

 크린앤사이언스는 자동차 여과지, 산업용 여과지, 공조용 여과지 등 공기청정 제품 생산 기업으로 미세먼지 관련주 및 테마주 중 대장주로 분류되는 종목입니다. 자동차에서 사용되는 미세먼지 필터 뿐 아니라 여러 공기청정기 생산 대기업들에 미세먼지 차단 필터를 공급하는 기업으로 필터 관련주입니다.

 

케이피엠테크: 국내 표면처리업계 최고 기업

미세먼지 관련주
미세먼지 관련주

 케이피엠테크는 국내 표면처리업계 최고 기업으로 마스크 생산에 필요한 항균 및 항바이러스 기능성 섬유를 생산하고 있어 미세먼지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위니아딤채: 종합가전제품 제조 기업으로 공기청정기 생산

미세먼지 관련주
미세먼지 관련주

 위니아딤채는 대유위니아에서 사명이 바뀌었으며, 종합가전제품 제조 기업으로 공기청정기 생산하고 있습니다. 다른 공기청정기 관련주와 마찬가지로 미세먼지에 크게 반응하는 종목입니다.

 

 

모나리자: 화장지 및 위생용지 제조와 판매 기업

미세먼지 관련주
미세먼지 관련주

 모나리자는 화장지 및 위생용지 제조와 판매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화장지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마스크를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어 마스크 테마로 미세먼지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웰크론: 기능성 극세사 섬유를 이용한 생활용품 및 청소용품 관련 기업

미세먼지 관련주
미세먼지 관련주

 웰크론은 기능성 극세사 섬유를 이용한 생활용품 및 청소용품 관련 기업입니다. 필터 관련주로 분류되며 미세먼지 테마에도 반응하여 비슷한 움직임을 보여주는 종목입니다.

 

위닉스: 생활가전 브랜드로 공기청정기, 제습기, 건조기 연구 개발 기업

미세먼지 관련주
미세먼지 관련주

 위닉스는 생활가전 브랜드이자 공기청정기, 제습기, 건조기 연구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공기청정기를 만들어 판매하는 대표적인 기업으로 미세먼지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여주는 종목입니다.

 

웅진코웨이: 정수기, 가정용 기기 제조판매 기업, 공기청정기 생산

미세먼지 관련주
미세먼지 관련주

 웅진코웨이는 정수기, 가정용 기기 제조판매 기업이지만, 공기청정기도 같이 생산하고 있어 미세먼지 관련주의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미세먼지 관련주 및 테마주들은 비슷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같은 미세먼지 관련주로 분류되었지만 조금 저조하거나 상승하지 않은 종목들 위주로 찾아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이 외에도 미세먼지 관련주 및 테마주로 보령제약, 안국약품, 케이엠, JW중외제약, 하츠, 디에이치피코리아, 삼일제약, 나노, 오공, 동성제약 ,락앤락 ,KC코트렐 ,일동제약 등이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나요?

여러분의 공감댓글이 큰 힘이됩니다 :)

▼▼▼▼▼▼▼▼▼▼▼

'주식투자 > 관련주 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5g 관련주 정리  (2) 2019.11.26
2019년 장마기간과 장마관련주  (1) 2019.11.23
추미애 관련주 정리  (3) 2019.11.20
임종석 관련주 정리  (1) 2019.11.20
황교안 관련주 정리  (0) 2019.11.2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