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관련주 정리

 최근 정치 테마주 및 정치인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조금 이를지 모르지만 내년인 2020년 4월 15일에 있을 총선과 다음 대선이 다가오면서 조금씩 움직이고 있는 것입니다. 정치인 관련주 및 정치 테마주는 같이 묶인 종목들끼리 비슷한 움직임을 보인다는 점, 그리고 큰 호재 없이 기대감으로 움직인다는 점 두가지 때문에 같은 관련주와 테마주를 정리해놓으면 큰 수익을 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많은 정치인 중에서 더불어민주당 추미애는 최근 조국 이후의 법무장관 후보자로 떠오르는 등 주목받는 정치인으로, 추미애 관련주 또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추미애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추미애 관련주

 
추미애

추미애 관련주추미애 관련주
추미애 관련주추미애 관련주

 추미애 의원은 1958년 경상북도 달성군 출생으로 대구남산초등학교, 구남여자중학교, 경북여자고등학교, 한양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하였으며 제24회 사법시험에 합격하였습니다. 이후 춘천, 인천, 전주지방법원, 광주 고등법원에서 판사로 일했으며 추미애 의원이 판사로 일할 당시는 수사 당국이 공안 정국을 힘을 이용해 구속영장을 남발했던 군부 독재 시절이었음에도 법적으로 용인이 안될 경우는 기각하기로 유명한 판사였습니다. 한번은 경찰서장이 전화로 영장 발부를 요청했으나 거절하며 검찰 쪽으로 문제 제기를 해 사과를 받았던 일화도 있습니다.

 그러던 광주고등법원 판사로 재직 중이던 1995년, 김대중 전 대통령에게 정계 입문 권유를 받고 판사직을 내려두고 새정치국민회의에 입당하여 정치생활을 시작했습니다. 대구 출신 현직 여성 판사로 주목 받으며 합류하여 바로 지역구 선거에 도전해 1996년 15대 총선에서 서울 광진구에서 당선되는 것을 시작으로 '여성 최초 지역구 5선 의원'이 되었습니다. 이후 정계활동을 하면서 <AISAWEEK>에서 '아시아 정치 지도자 20인', 한국여성유권자연맹에서 '20세기를 빛낸 여성, 21세기를 빛낼 여성선정'으로 뽑히는 등 영향력 있는 여성 정치지도자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추미애 약력

추미애 관련주

 

최근 추미애 관련주가 주목 받는 이유

추미애 관련주

 2020년 대선과 총선이 다가오면서 정치 테마주 및 정치인 관련주들이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유력 정치인들 관련주들에 기대감이 모이면서 하루하루 큰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조국 전 법무부장관이 사퇴한 이후 그를 이을 후임에 주식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김오수 차관이 거론되었으며, 전해철 의원이 언급되며 관련주의 주가가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다가 최근 차기 법무부장관 후보로 추미애 의원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추미애 의원은 판사 출신에 지역구 5선 의원으로 지금까지 강력한 정치력을 보여준 인물로 기대감이 더 커지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추미애 관련주 및 테마주가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추미애 관련주

제룡전기: 추미애가 의원인 서울 광진구 지역구 소재 기업,

추미애 관련 대장주, 대북테마주

추미애 관련주
추미애 관련주

 제룡전기는 변압기, 개폐기, GIS 제조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제룡전기는 제룡산업과 함께 추미애 의원이 있는 서울 광진구 소재로 있다는 이유로 추미애 관련주 및 테마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주목할 만한 점은 최근 외인 투자자들의 계속되는 매수세, 그리고 거래량이 증가했다는 점이 있습니다.

 

제룡산업: 추미애가 의원인 서울 광진구 지역구 소재 기업

추미애 관련주
추미애 관련주

 제룡산업은 제룡전기로부터 인적분할되어 설립된 회사로 금속 및 합성수지제품에 관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제룡산업은 제룡전기와 함께 추미애 의원이 있는 서울 광진구 소재로 있다는 이유로 추미애 관련주 및 테마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주목할 만한 점은 최근 추미애 의원이 주목받으면서 거래량이 증가했다는 점이 있습니다.

 

 

우리들제약: 친 문재인 의원인 추미애, 문재인 테마주 역시 추미애 관련주

추미애 관련주
추미애 관련주

 우리들제약은 치료제 중심의 의약품 제조 및 판매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우리들제약은 문재인 테마주에 묶여있는 종목으로 대표적인 친 문재인 의원인 추미애 의원의 관련주로도 분류되고 있습니다.

 

우리들휴브레인: 친 문재인 의원인 추미애, 문재인 테마주 역시 추미애 관련주

추미애 관련주
추미애 관련주

 우리들휴브레인은 피트니스 서비스 관련 생활건강사업과 의약품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우리들휴브레인은 문재인 테마주에 묶여있는 종목으로 대표적인 친 문재인 의원인 추미애 의원의 관련주로도 분류되고 있습니다. 주목할 만한 점은 차트에서 주가가 좁은 범위 내에서 횡보하면서 거래량이 증가했다는 점입니다. 상승재료가 있다면 큰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모헨즈: 추미애 의원 공약 중 하나인 새만금 관련 종목

추미애 관련주
추미애 관련주

 모헨즈는 레미콘 제조 및 판매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모헨즈는 추미애 의원 공약 중 하나인 새만금 관련 종목이라는 이유로 추미애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주목할 만한 점은 차트에서 8월 최저점 이후 주가가 서서히 우상향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제 블로그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나요?

여러분의 공감댓글이 큰 힘이됩니다 :)

▼▼▼▼▼▼▼▼▼▼▼

 

'주식투자 > 관련주 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9년 장마기간과 장마관련주  (1) 2019.11.23
미세먼지 관련주 정리  (2) 2019.11.21
임종석 관련주 정리  (1) 2019.11.20
황교안 관련주 정리  (0) 2019.11.20
흑사병 관련주 정리  (4) 2019.11.1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