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관련주 정리

 마스크는 외부의 유해한 공기로부터 눈, 코, 입 등을 보호하기 위한 도구이자 위생용품입니다. 최근 봄 황사를 떠나서 일년 내내 미세먼지의 위험성이 계속 부각되기도 하고, 그 외에도 기침을 동반하는 호흡기 관련 질병들도 꾸준히 생기는 것으로 마스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중국에서 원인 불명 폐렴, 우한 폐렴 등이 발생하고 전세계로 퍼지고 있는 상황에 마스크 관련주가 또 다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마스크 관련주는 주기적으로 질병 및 바이러스에 대한 테마를 타기 때문에 정리해놓으면 도움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스크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스크 관련주

 

 

 

 

 

 
 
질병을 막기 위한 필수템, 마스크

질병을 막기 위한 필수템, 마스크

마스크 관련주마스크 관련주마스크 관련주
마스크 관련주마스크 관련주마스크 관련주

 기본적으로 마스크는 외부의 해로운 공기나 공기를 타고 호흡기로 들어오는 오염 물질이나 바이러스 등을 막기 위한 용도로 얼굴에 착용하는 위생용품입니다. 일반 보온용 마스크, 조리용 마스크, 의료용 및 황사방지용 즉, 보건용 마스크, 산업용 마스크 등의 종류가 있으며 기존에는 황사, 그리고 최근에는 호흡기 질환 등이 심해지고, 이슈가 되어서 보건용 마스크를 필수가 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를 들어본 지 몇년이 되지 않은 것 같은데, 지금은 매일 미세먼지 수치를 체크하고 마스크를 끼거나, 흔한 대화 주제가 되기도 합니다.

 

 

식약처 인증 마스크 및 사용 방법

마스크 관련주마스크 관련주마스크 관련주
마스크 관련주마스크 관련주마스크 관련주

 이렇게 마스크 사용이 많아지다보니 식약청에서도 마스크 사용을 권장하며 식약처 인증 마스크인 KF80/94/99 등의 홍보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식약처 인증 마스크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자면, KF80/94/99에서 숫자는 차단율을 의미하고 숫자가 높을수록 차단율이 높고 더 작은 입자까지 차단할 수 있는 등 마스크의 성능을 의미하는 수치입니다. 즉, KF80 마스크의 경우에는 0.6um 크기의 입자들을 80%까지 차단해주며, KF94는 94%까지 차단할 수 있으며 0.4um 크기의 입자까지 차단할 수 있습니다. 보건용 마스크의 경우는 얼굴 전체에 최대한 밀착한 상태로 사용해야 하며, 코까지 최대한 밀착해서 덮은채로 써야 합니다. 실험 결과 코 부분의 밀착이 잘못되면 최대 30%까지 바깥 공기가 마스크 안쪽으로 유입된다고 합니다.

 

 

최근 마스크 관련주가 주목받는 이유

마스크 관련주
마스크 관련주
마스크 관련주

마스크 관련주
마스크 관련주
마스크 관련주

  최근 '우한 폐렴'이라고 불리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중국을 시작으로 전세계로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그러는 와중에 마스크 관련주들이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질병 관련 테마주 혹은 바이러스 관련주는 이슈가 있을 때 일시적으로 상승했다가 점점 하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증권가 쪽에서는 이번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가 지난 사스 사태나 메르스 사태와 같이 크게 확산된다면 현재의 흐름이 계속 이어질 수 있다는 분석입니다. 또한 우한 폐렴이 국내 증시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이지만, 중장기적으로 좋은 매수 타이밍이 될 수 있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과연 마스크 관련주에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마스크 관련주 정리

오공: 마스크 생산 기업, 마스크 관련주 및 대장주 움직임

마스크 관련주마스크 관련주
마스크 관련주

 오공은 접착제 및 기타 화학제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접착제 시장 규모는 2,500~3,000억 원 규모이며, 오공의 점유율은 약 15%일 정도로 우량한 회사입니다. 오공은 마스크도 생산하고 있어 마스크 관련주 및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평소의 거래량은 수십만 주에 불과하지만 최근 수천만 주의 거래량을 동반하며 1월 20일에 상한가, 1월 21일에는 22.51% 상승하였습니다. 또한 23일 기관에서 18만 8300주를 매수하면서 기관매수세가 주목할 만합니다. 조정을 거치고 상승할 가능성이 있지만, 앞으로 마스크 관련주로써 기대해볼 만한 기업입니다.

 

웰크론: 기능성 극세사 섬유를 이용한 마스크 제조, 마스크 관련주

마스크 관련주마스크 관련주
마스크 관련주

 웰크론은 기승성 극세사 섬유를 이용하여 다양한 생활용품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또한 나노섬유를 이용한 필터를 제조하기도 합니다. 세계 40개국에 극세사 관련 청소용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마스크도 품목에 포함되어 있어 마스크 관련주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웰크론 역시 1월 20일 23.22% 상승하면서 평소 수십만 주의 거래량에서 수천만 주까지 거래량이 터지기도 했습니다. 웰크론은 마스크 관련주 중 부대장주의 역할을 보이고 있습니다.

 

케이엠: 반도체 클린룸에 사용되는 소모품 생산기업, 마스크 관련주로 편입

마스크 관련주마스크 관련주
마스크 관련주

 케이엠은 반도체 산업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클린룸에서 사용되는 소모품들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그 중 당연히 마스크도 포함되어 있어서 마스크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오공과 마찬가지로 1월 20일 11.22%, 22일 9.73%, 23일 17.44% 상승하여 상승세를 몰아가기도 했고, 현재 7거래일 연속 상승 중인 종목입니다.

 

 

케이엠제약: 마스크 포함 생활용품 생산기업, 마스크 관련주 움직임

마스크 관련주마스크 관련주
마스크 관련주

 케이엠제약은 다양한 생활용품과 오랄케어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작년 9월 기준 전년대비 매출액 18.8% 증가하였고,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기업입니다. 또한 주요 제품에 마스크가 포함되어 있어 마스크 관련주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 역시 거래량이 수십만주에서 수천만주까지 상승한 채 유지되고 있으며, 1월 21일 사한가, 6거래일 연속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깨끗한나라: 포장재 및 티슈, 마스크 제조 기업, 마스크 관련주로 편입

마스크 관련주마스크 관련주
마스크 관련주

 깨끗한나라는 포장재로 사용되는 백판지와 두루마리 화장지, 물티슈, 생리대 등 생활용품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작년 9월 기준 영업손실 79.4% 감소, 당기순손실 13% 감소하였습니다. 매출액이 다소 감소햇지만 매추원가 절감등으로 적자폭이 개선되었습니다. 평소 2000원 대에 만 주 단위의 거래량을 가지고 있는 소외종목이었지만, 이번 우한 폐렴 관련 이슈로 마스크 관련주 전체가 주목받으면서 1월 21일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수백~수천만 주까지 거래량이 치솟으면서 주가가 3000원대까지 상승하였습니다.

 

깨끗한나라우: 깨끗한 나라 우선주, 마스크 관련주 움직임

마스크 관련주마스크 관련주
마스크 관련주

 깨끗한나라우는 깨끗한나라의 우선주로 역시 마스크 관련주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역시 평수 천주 단위의 거래량이 수십만 주까지 거래량이 늘었으며 1월 21일에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모나리자: 화장지 제조 기업, 마스크 관련주로 편입

마스크 관련주마스크 관련주
마스크 관련주

 모나리자는 화장지 및 일용 잡화 판매업, 위생용품 판매를 하고 있는 기업으로 당연히 마스크도 생산하고 있어 마스크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모나리자는 사스와 메르스 때도 주목받았던 대표적인 마스크 관련주로 작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8.6% 증가하였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흑자로 전환되어서 성장 기대치가 있는 기업입니다. 현재 우한 폐렴 이슈로 1월 9일부터 11거래일 연속 상승 중인 기업으로 1월 22일에는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평소 수만~수십만 단위의 거래량이 최근에는 연속으로 수천만 단위까지 거래량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락앤락: 밀폐용기, 주방생활용품 생산기업, 마스크 관련주로 부각

마스크 관련주마스크 관련주
마스크 관련주

 락앤락은 밀폐용기 및 주방생활용품을 주로 다루는 기업입니다. 사람들에게는 밀폐용기로 훨씬 유명하지만, 마스크를 포함한 생활용품 쪽으로도 활발한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청결한 이미지의 기업인 락앤락이라서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기도 하고, 최근에는 락앤락에서 생산한 마스크도 자주 보입니다. 큰 상승은 아니지만 마스크 관련주로서의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에스디생명공학: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기업, 마스크 관련주로 분류

마스크 관련주마스크 관련주
마스크 관련주

 에스디생명공학은 화장품, 건강기능식품의 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에스디생명공학의 가장 큰 매출을 차지하는 품목이 마스크팩으로 마스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2014년에 출시했던 바다제비집 마스크팩은 출시 이후 현재까지 꾸준히 매출이 성장하고 있어 대표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할만큼 큰 폭발력이 있지는 않지만 거래량이 크게 증가하고 주가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관련 기사 정리

 

news1 - [특징주] '우한 폐렴' 확산에 백신·마스크 관련주 상승세

이데일리 - [특징주]코로나바이러스 국내 확진에 관련주 주가 '껑충'

연합뉴스 - [특징주] 국내 '우한 폐렴' 확진에 관련주 연일 급등(종합)

NEWSIS - 中 '우한 폐렴' 공포에 마스크株 강세

UPI뉴스 - 우한 폐렴에 여행‧면세점 '초비상'…中관련주 '우수수'

MBN뉴스 - '우한 폐렴' 비상에 백신·마스크 등 관련주 급등세

 

 

흥미로운 포스팅

우한 폐렴 관련주 정리

우한 폐렴 증상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 및 예방법

셀트리온 제약 주가 전망

안철수 관련주 정리

 

'주식투자 > 관련주 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세정제 관련주, 손소독제 관련주 정리  (0) 2020.02.02
사스 관련주 정리  (0) 2020.01.27
우한 폐렴 관련주 정리  (0) 2020.01.25
정세균 관련주 정리  (0) 2020.01.02
안철수 관련주 정리  (3) 2020.01.0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