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한 폐렴 관련주 정리

 폐렴은 병원체에 의한 오염이나 자가면역질환으로 폐에 염증이 생기는 질병입니다. 증상은 감기와 비슷하고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질병이지만, 굉장히 중요한 장기인 폐에 직접 염증이 생기는 질병이기 때문에 평소에도 질병 사망률 4위를 기록하는 가볍게 볼 수 없는 병입니다. 그런데 최근에 중국에서 원인 불명 폐렴, 우한 폐렴 등이 발생하고 전세계로 퍼지고 있는 상황에 더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폐렴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폐렴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우한 폐렴 관련주

질병 사망률 4위, 폐렴

우한 폐렴 관련주우한 폐렴 관련주우한 폐렴 관련주
우한 폐렴 관련주우한 폐렴 관련주우한 폐렴 관련주

 폐렴(Pneumonia)은 병원체로부터 오염받거나 자가면역질환에 의해 폐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을 의미합니다. 폐렴의 증상은 일반적인 감기와 비슷하여 많은 사람들이 폐렴을 감기와 착각해서 병원을 찾지 않아 오히려 위험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폐렴은 감기와 다르게 폐의 염증으로 심한 가래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폐렴이 심해지면 패혈증을 동반하여 사망에 이르기도 하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보통은 합병증으로 나타날 때 굉장히 위험하고 특성상 노인 사망에 영향을 많이 미치기도 합니다. 폐렴으로 인한 사망자는 계속 늘어나는 추세이며 다양한 질병들 중 사망률 4위에 이르기도 합니다. 의학이 많이 발달한 현재까지도 급성 폐렴은 굉장히 조심해야 할 만큼 위험합니다.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에게 갑자기 발병하여 빠르게 사망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감기와 비슷한 증상인데 잘 낫지 않거나 가래를 동반하는 경우는 가볍게 생각하지 않고 폐렴을 의심하여 병원을 찾는 것이 필요합니다.

 

 

최근 폐렴 관련주가 주목받는 이유 - 우한 폐렴

우한 폐렴 관련주
우한 폐렴 관련주
우한 폐렴 관련주
우한 폐렴 관련주
우한 폐렴 관련주
우한 폐렴 관련주

 폐렴도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은 바로 '우한 폐렴'입니다. 이 우한 폐렴은 작년 12월 12일 중국 우한시에서 시작한 전염성 폐렴으로, 전세계로 퍼지고 있는 호흡증후군입니다. 높은 전염성은 우리나라 국민들에게 사스와 메르스와 같은 공포를 유발합니다. 처음에는 원인 불명의 급성 폐렴 증상으로 알려졌다가 정확한 명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라고 하며 현재 백신이 개발중인 상황입니다.

 초기 증상은 마른기침, 무기력함, 발열, 시간이 지난 경우는 호흡이 힘들어지고, 급성 호흡장애, 쇼크, 혈액 응고 등이 있습니다. 치사율이 3~4%에 달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고 있는데 실상은 전세계로 급속도로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내 확인 환자는 440명으로 하루에 100명씩 늘어나고 있으며 현재까지 사망자는 9명인 상황입니다. WHO는 위생 수칙을 잘 지켜야 하며, 손을 자주 씻으라는 당부를 하고 있습니다. 기타 우한 폐렴 증상 및 예방법 등은 포스팅 하단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폐렴 관련주 정리

 

 

백광산업: 소독제 성분인 차염산소다 생산 기업, 우한 폐렴 관련주로 분류

우한 폐렴 관련주우한 폐렴 관련주
우한 폐렴 관련주

 백광산업은 전해조 설비를 위한 염산, 소다, 염소 등의 화학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백광산업에서 생산하는 제품 중 소독제의 성분으로 들어가는 차염산소다를 생산하고 있다는 이유로 우한 폐렴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최근 우한 폐렴이 전세계로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는 소식에 큰 거래량을 동반하면서 1월 20일 상한가를 기록하고, 1월 21일에는 52주 최고 금액인 3,645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진매트릭스: 질병 진단 기기 개발 기업, 우한 폐렴 관련주 움직임

우한 폐렴 관련주우한 폐렴 관련주
우한 폐렴 관련주

 진매트릭스는 '분자진단 원천기술'이라는 이름의 자체개발 기술을 이용하여 질병 일괄 진단 의료기기를 개발하고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진매트릭스바이오가 연결기업이며, 진매트릭스는 메르스 및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움직임을 보여주었으나 현재 유행하고 있는 우한 폐렴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라고 불리면서 우한 페렴 관련주 움직임 역시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한 폐렴 이슈가 워낙 강력해 1월 20일 상한가 이후 17.65%, 7.22%으로 3일 연속 너무 크게 상승하면서 투자경고 대상 종목이 되었습니다.

 

오공: 마스크 생산기업으로 마스크 관련주, 우한 폐렴 관련주로 부각

우한 폐렴 관련주우한 폐렴 관련주
우한 폐렴 관련주

 오공은 접착제 및 화학제품와 관련된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시장에서는 마스크 생산업체로 인식되어 있고 따라서 마스크가 필요한 질병이나 호흡기 질환의 테마주로 분류되어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매번 질환이 유행일 때, 특히 이번 우한 폐렴에서도 큰 움직임을 기록하였습니다. 1월 20일 상한가, 1월 21일 22.61% 상승하고 기존 수십만 단위의 거래량이 현재 수천만 단위의 거래량으로 늘어난 상태입니다.

 

 

파루: 손소독제 관련 기업, 바이러스 테마, 우한 폐렴 관련주로 분류

우한 폐렴 관련주우한 폐렴 관련주
우한 폐렴 관련주

 파루는 원래는 태양광발전 사업과 인쇄전자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이지만, 손소독제 사업도 같이 하고 있어 바이러스 관련 테마, 위생 테마에 반응하기도 하며, 이번에도 우한 폐렴 관련주로 부각되었습니다. 역시 중국 원인 불명 폐렴 상태일 때부터 주목받기 시작하여 다른 우한 폐렴 관련주보다 일찍 작년 12월 말부터 상승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 외 우한 폐렴 관련주로 묶인 마스크 및 위생 관련주: 케이피엠테크 / 웰크론 / 케이엠 / 모나리자 / 락앤락

 

진원생명과학: 의약품 및 백신 개발 기업, 우한 폐렴 관련주로 분류

우한 폐렴 관련주우한 폐렴 관련주
우한 폐렴 관련주

 진원생명과학은 현재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그리고 질병 발생 시 백신이나 신약을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메르스가 한참 유행할 때 메르스 백신을 개발하여 메르스 관련주 중 대장주로 인식되기도 했습니다. 이번에도 우한 폐렴의 관련주고 분류되면서 가장 큰 상승을 보여준 종목입니다. 1월 20일 상한가, 1월 21일 18.38% 상승, 1월 22일 한번더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고려제약: 기침 증상 완화 약품 제조 기업, 우한 폐렴 관련주 움직임

우한 폐렴 관련주우한 폐렴 관련주
우한 폐렴 관련주

 고려제약은 의약품 제조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흔히 사용되고 있는 종합감기약이나 폐렴의 주요 증상인 기침을 완화시키는 약품등을 주요 제품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폐렴 관련주로 알려져 있지만, 이번에 우한 폐렴이 이슈가 되면서 우한 폐렴 관련주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역시 1월 20일 상간가 기록후, 1월 21일 12.68%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진양제약: 전문 의약품 및 호흡기 치료제 관련 기업, 우한 폐렴 관련주 부각

우한 폐렴 관련주우한 폐렴 관련주
우한 폐렴 관련주

 진양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품질 높고 안전한 의약품으로 유명한 기업입니다. 다양한 전문 의약품들이 있으며, 그 중에서 특히 호흡기 치료제를 생산하고 있어 폐렴 관련주와 이번 우한 폐렴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최근들어 주가가 굉장히 크게 상승하고 있는 기업으로 유명하며, 1월 20일 20% 상승, 1월 23일에는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국제약품: 전문 의약품 관련 기업, 우한 폐렴 관련주 움직임

우한 폐렴 관련주우한 폐렴 관련주
우한 폐렴 관련주

 국제약품은 전문 의약품 관련 기업으로 주로 항생제, 해열, 당뇨병 치료제 등 120종이 넘는 굉장히 다양한 의약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 해열제 등이 있을 뿐더러 마스크도 제조 판매하는 기업으로 우한 폐렴 관련주로 부각되었습니다. 1월 22일에 25.19% 상승하기도 하였으며, 평소 수십만 주의 거래량이 크게 늘어 최근에는 수천만 주가 거래되고 있습니다.

 

그 외 우한 폐렴 관련주로 묶인 제약주: 경보제약/실일제약

 

제일바이오: 돼지 폐렴 진단 키드 개발, 우한 폐렴 관련주로 부각

우한 폐렴 관련주우한 폐렴 관련주
우한 폐렴 관련주

제일바이오는 동물약품 관련 회사로 사람을 통해 전염되는 우한 폐렴과는 다소 거리가 멀어보입니다. 하지만 우한 폐렴이 정확히 밝혀지기 전에 원인 불명 폐렴 상태일 때 폐렴 원인이 밝혀지지 않아 동물 전염 가능성 때문에 제일바이오가 언급되면서 우한 폐렴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우한 폐렴 관련주들보다 며칠 빠르게 1월 17일에 21.88%, 1월 18일에 12.99% 상승하였습니다.

 

 

관련 기사 링크

BBC - 우한 폐렴: 마스크를 쓰면 바이러스 감염을 막을 수 있을까?

연합뉴스 - '우한폐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뱀 먹다가 옮는다

코메디닷컴 - 우한 폐렴, 지금까지 밝혀진 것 4가지

한겨레 - 국내 두번째 ‘우한 폐렴’ 확진 환자 발생

중앙일보 - '우한 폐렴' 감염 동생 직접 돌봤는데, 누나는 멀쩡했다 왜

중앙일보 - '우한 폐렴' 2호 확진자, 발열 있었는데 왜 바로 격리 안됐나

 

 

흥미로운 포스팅

우한 폐렴 증상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과 예방법

셀트리온 제약 주가 전망

셀트리온 주가 전망

윤석열 관련주 정리

안철수 관련주 정리

 

'주식투자 > 관련주 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스 관련주 정리  (0) 2020.01.27
마스크 관련주 정리  (2) 2020.01.26
정세균 관련주 정리  (0) 2020.01.02
안철수 관련주 정리  (3) 2020.01.02
윤석열 관련주 정리  (3) 2019.12.1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