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제의 종목인 씨젠 기업소개, 씨젠 수급 현황 및 상승 이유, 그리고 재무제표를 통한 기업 분석과 차트 분석을 통한 씨젠 주가와 씨젠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씨젠 주가
씨젠 주가 전망

 

 

 

 

 

 

씨젠 기업 소개

씨젠에 대해 알아보자

씨젠 주가씨젠 주가씨젠 주가
씨젠 주가씨젠 주가씨젠 주가
씨젠 주가
씨젠 주가
씨젠 기업소개

 씨젠은 2000년에 설립되어 유전자 분석 및 유전자 진단 시약 및 기기를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특정 유전자만 증폭시켜 질병의 원인을 분석하는 유전자 증폭 시약 및 분석 프로그램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웅제약의 주요 기술과 제품에는 Seeplex, Anyplex ll, Allplex 등이 있습니다. 제약바이오 관련 기업이다보니 최근 좋지 않은 업황 때문에 사업 분야니 관련 종목들이 하락하고 있으며, 해당 종목들이 언제 반등할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와중에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의 진단키트 관련 이슈와 관련된 제약 기업들에서 주가 반등의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어서 주식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인 씨젠의 주가 방향이 어떤지, 최근 주식시장 침체기를 벗어날 수 있을지, 이번 포스팅에서는 씨젠 실적과 재무제표, 씨젠관련 소식과 씨젠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씨젠 주가 전망 - 최근 씨젠이 주목받는 이유

씨젠 수급 현황

씨젠 주가
씨젠 수급 현황

 위 이미지는 씨젠의 외인 투자자와 기관 투자자의 수급 현황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위 이미지를 살펴보면 일자별 등락률과 종가, 전일 주가 대비 주가, 그리고 거래량까지 다양한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중 거래량에 주목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씨젠은 시가총액이 약 1조 7000억 원 정도의 기업이면서 제약바이오 관련 기업이기 때문에 사업 부문의 업황과 이슈에 따라 주가가 크게 급등락하는 종목입니다. 따라서 코로나 이슈가 없던 작년이나 평소 거래량은 약 5~20만 주 정도가 꾸준히 거래되었지만, 최근처럼 이슈가 있을 때는 200~2000만 주로 평소의 40~100배만큼 거래량이 상승합니다. 최근에는 제약바이오 쪽 업황이 좋지 않아서 2012~2013년부터 주가가 꾸준히 하락하며 침체된 시기이자 주식 시장에서도 주목받지 못하여 최근까지 거래량이 많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그러다가 최근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 이슈로 주목받으며 크게 급등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씨젠 투자자별 매매동향

씨젠 주가
씨젠 투자자별 매매동향

 위 사진은 작년 9월부터 최근 6개월 동안의 씨젠의 투자자별 매매동향 누적차트입니다. 최근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개인투자자들은 매도세를 보이다 최근 코로나 이슈에 따라 급매수하고 있고, 기관 투자자는 꾸준히 매도방향 거래, 외국인 투자자들은 매수세를 보이다 최근 매도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주가는 기관 및 외인투자자의 거래 방향으로 흘러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씨젠은 수급으로는 이슈에 따른 개인매수세가 보일 뿐 특별한 방향성을 보이지는 않아 수급현황으로 주가 방향을 예측하기는 힘든 종목입니다. 이렇게 이슈에 따라 급상승하는 종목들은 기관과 외인투자자가 물량을 매집할 시간이 없기 때문에 개인매수세가 강하며, 핵심은 해당 이슈가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매출과 기업 이익으로 이어지는지가 핵심입니다. 이슈에 따라 주가가 단기적으로 급등하며 주식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향후 주가 흐름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과연 씨젠의 기관과 외인 투자자의 매도거래의 이유는 무엇이고, 씨젠 주가가 급등하고 있는 이유와 씨젠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씨젠 최근 소식

씨젠 주가
씨젠 주가
씨젠 주가
씨젠 주가
씨젠 최근 소식

 씨젠이 최근에 이렇게 주목받는 이유 최근 전세계로 빠르게 퍼지고 있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코로나19 진단키트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중국발 코로나19가 초기에는 아시아에서 크게 퍼지다가 이제는 이탈리아를 비롯하여 전세계로 빠르게 퍼지면서 세계적 대유행을 의미하는 '펜데믹'까지 선언되면서 세계 증시가 폭락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상대적으로 빠른 시기에 퍼지기 시작하여 조금씩 수그러드는 추세에 있지만, 유럽이나 외국의 여러 나라들은 현재 한참 전염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는 와중에 국내에서는 한발 빠르게 코로나19를 진단하는 진단키트와 진단시약 등이 개발되었으며, 해외의 수요가 급증하면서 본격적으로 수출하고 있습니다. 전세계의 다양한 기업들이 코로나19 백신 뿐 아니라 진단키트 및 진단시약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3월 17일에 씨젠 등 국내 다양한 진단키트 생산 기업에서 생산된 코로나19 진단키트 51,000여 개를 처음으로 수출하였습니다. 어느나라 할 것 없이 전세계적으로 빠르게 퍼지고 있기 때문에 진단키트 및 진단시약, 그리고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수요는 엄청나게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며,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국내 시장에서도 이슈가 되면 큰 수요가 발생하지만, 전세계적인 큰 수요에 압장서서 공급할 수 있다면 그만큼 큰 기회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패닉 상태인 세계 증시 및 국내 증시 속에서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코로나 백신 관련주들은 연일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 중 한 기업인 씨젠에서 개발한 진단키트가 본격적으로 수출되기 시작한다면 엄청난 주가 상승이 기대됩니다. 이러한 이슈들과 그에 따라 씨젠 주가가 어떻게 흘러가지는지 지켜봐야 합니다.

 

 

씨젠 주가 전망 - 기업 분석

씨젠 재무제표

씨젠 주가
씨젠 주가
씨젠 재무제표

 씨젠 주가 전망 중 재무제표 분석을 통해 기업을 분석해보겠습니다. 씨젠 최근 4년동안 약 700억 원에서 1200억 원 전후의 매출을 내고 있는 제약바이오 기업입니다. 씨젠은 규모가 대기업 급은 아니며 제약바이오 관련 기업이다보니 업황과 제약 이슈에 따라 큰 주가 변동성을 가집니다. 최근 4년간의 매출은 737억, 889억, 1023억, 1221억 원으로 매출이 크게 증가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이에 따라 영업이익과 당기순 이익 부분에서도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2016년부터 2019년까지, 4년동안 영업이익은 101억 원, 76억 원, 106억 원, 225억 원이며, 당기순이익은 72억 원, 33억 원, 107억 원, 254억 원으로 최근 3~4년간 2배가량 증가했습니다. 또한 2016년부터 2019년까지의 부채와 자산을 살펴보면 각각 2076억 원에서 1879억 원으로, 654억 원에서 361억 원으로 감소하였지만, 부채 감소액이 더 커 재무가 더 안정적으로 변했습니다. 씨젠의 재무 상태를 정리해보면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자산과 부채를 가진 튼튼한 재무 상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안정적인 재무상태 임에도 최근 제약 바이오의 좋지 않은 업황에 씨젠 주가는 최근 약 7년 이상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튼튼한 재무 덕분에 반등이 시작하면 큰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으로 씨젠 주가 전망, 차트 분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씨젠 주가 전망 - 차트 분석

씨젠 차트 분석

씨젠 주가씨젠 주가
씨젠 주가
씨젠 차트 분석

 씨젠의 월봉 차트를 살펴보면 2011년부터 현재까지 9년동안의 침체기를 잘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2012년에 고점인 88,300원을 기록한 이후에는 주가가 꾸준히 우하향 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주가가 크고 작게 변동하였지만 최근 2019년 말까지 꾸준히 하력하여 2019년 초에는 최저점인 14,450원을 기록하였고, 만원 대의 주가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꾸준히 하락하는 종목은 반등지점을 잘 찾는다면 큰 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 이슈로 크게 주목을 받으면서 약 두달 만에 2만원에서 7만원까지 350%의 주가 상승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는 8년동안 꾸준히 하락한 하락분의 75% 이상을 두 달 만에 돌려놓은 것입니다. 실제로 코로나 진단키트를 개발하여 전세계적인 수요에 대해 수출을 시작하였습니다. 향후 진단키트 수출 이슈와 씨젠의 매출에 따라 달라지지만 더 큰 주가 상승도 기대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큰 이슈로 급등하는 종목은 주가가 조정시 5일 이동평균선 아래에서 매수하는 전략을 통해 접근할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포스팅

대웅제약 주가 전망

녹십자셀 주가 전망

일양약품 주가 전망

택배 관련주 정리

 

관련 기사 링크

BUSINESSPOST - 씨젠 피씨엘 수젠텍 바이오니아 주가 초반 상승, 진단키트회사에 관심

초이스경제 - 코로나 관련주...씨젠 · 수젠텍 · 일양약품, 장중 '연일 급등'

BUSINESSPOST - 씨젠 주가 초반 급등, 코로나19 진단시약 해외수요 급증에 매수세

NEWSIS -靑 "코로나 진단 키트 UAE에 5만1000개 첫 수출…17개국 요청"(종합)

씨젠 주가씨젠 주가씨젠 주가씨젠 주가씨젠 주가씨젠 주가
씨젠 주가 전망

'주식투자 >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씨엘 주가 전망  (0) 2020.03.25
안트로젠 주가 전망  (0) 2020.03.19
대웅제약 주가 전망  (1) 2020.03.16
녹십자셀 주가 전망  (0) 2020.03.15
일양약품 주가 전망  (1) 2020.03.1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