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양약품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제의 종목인 일양약품 기업소개, 일양약품 수급 현황 및 상승 이유, 그리고 재무제표를 통한 기업 분석과 차트 분석을 통한 일양약품 주가와 일양약품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일양약품 주가
일양약품 주가 전망 및 분석

 

 

 

 

 

 

일양약품 기업 소개

일양약품에 대해 알아보자

일양약품 주가일양약품 주가일양약품 주가
일양약품 주가일양약품 주가일양약품 주가
일양약품 주가
일양약품 주가
일양약품 기업소개

 일양약품은 1946년에 설립된 오래된 제약바이오 기업입니다. 일양약품은 양주일양 제약유한공사와 통화일양 보건품유한공사, 잉양바이오팜 등과 함께 총 4개의 회사들이 함께 의약품 제조, 판매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제약 및 바이오 산업은 국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정밀화학산업이며, 첨단 기술력들 때문에 진입장벽이 높아 독점력이 강하며 부가가치가 높은 산업입니다. 그리고 산업 특성상 이슈에 따라 주가 등락폭이 큰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제약바이오 사업 분야가 침체기에 있는 산업이다보니 하락하고 있는 종목들이 언제 실적과 주가의 반등을 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이런 와중에 코로나 바이러스의 백신 이슈와 관련된 제약 기업들에서 주가 반등의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어서 주식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런 종목들 중 하나인 일양약품의 주가 방향이 어떤지, 최근 주식시장 침체기를 벗어날 수 있을지,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양약품 실적과 재무제표, 일양약품 관련 소식과 일양약품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일양약품 주가 전망 - 최근 일양약품이 주목받는 이유

일양약품 수급 현황

일양약품 주가
일양약품 수급현황

 위 이미지는 일양약품의 기관 투자자와 외인 투자자의 수급 현황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위 이미지를 살펴보면 일자별 등락률과 종가, 전일 주가 대비 주가, 그리고 거래량까지 다양한 지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주목해야 할 지표는 바로 거래량입니다. 일양약품은 시가총액이 약 5500억 원에 달하는 기업으로 약품 및 제약 관련 기업이기 때문에 제약 관련 이슈에 따라 주가가 크게 움직이는 종목입니다. 따라서 평소 거래량은 약 2~5만 주 정도가 꾸준히 거래되지만, 이슈가 있을 때는 10~200만 주까지 거래량이 상승합니다. 최근에는 제약 관련 업황이 좋지 않아 주가가 꾸준히 하락하며 침체되어있다가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백신 개발 이슈로 주목을 받으면서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주가가 폭등한 상태입니다.

 

 

 

 

 

 

 

일양약품 투자자별 매매동향

일양약품 주가
일양약품 투자자별 매매동향

 위 사진은 작년 9월부터 최근 6개월 동안의 일양약품의 투자자별 매매동향 누적차트입니다. 최근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시장의 관심을 못받으면서 작년 말까지는 투자자들에 따른 매매동향이 보이지 않다가 올해 2월에 들어 개인 투자자들이 크게 매수했고, 기관투자자와 외인 투자자들은 조금씩 매도방향으로 거래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기관 및 외인투자자의 거래 방향으로 주가가 흘러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래서 최근 몇달 간 일양약품의 주가는 하락하는 추세에 있었으며, 최근 며칠간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과 관련하여 주가가 급등하였습니다. 향후 주가가 어떻게 움직일지 지켜봐야겠지만, 수급의 관점에서 바라본다면 기관과 외인 투자자들이 매수하지 않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크게 상승하기는 힘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일양약품의 투자자별 매매동향과 수급 현황의 상태는 장기적으로 바라봤을 때 긍정적이지 않습니다. 실제로 최근 하락 추세에 있었으며,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과 관련하여 상한가를 기록했지만 단기 이슈로 바라볼 수 있습니다. 과연 일양약품의 기관 및 외인 투자자의 매도거래의 이유는 무엇이고, 일양약품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 이유와 최근 급등 이유, 일양약품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일양약품 최근 소식

일양약품 주가
일양약품 주가
일양약품 주가
일양약품 주가
일양약품 최근소식

 일양약품이 최근에 이렇게 주목받는 이유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글로벌 증시가 패닉인 상황에서 코로나19의 치료에 효과를 보이는 백신을 개발했기 때문입니다. 코로나 19가 아시아에서만 퍼지고 있다가 전세계로 퍼지면서 세계적 대유행인 '펜데믹'이 선언되면서 세계 증시가 폭락하고 있습니다. 이러는 와중에 다양한 기업들이 백신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어제 날짜인 3월 13일에 일양약품에서 코로나 19 치료에 쓰일 수 있는 물질을 발견했다면서 밝혔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주식시장이 폭락하는 와중에 일양약품은 상한가를 기록하는듯 백신 관련주들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일양약품은 오랜 기간 주가 하락을 겪은 만큼 주가 반등에 성공하면 또 오랜기간 주가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에 실제로 효과가 있다고 밝혀진다면 엄청난 주가 상승이 기대됩니다. 이러한 이슈들과 그에 따라 일양약품 주가가 어떻게 흘러가지는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일양약품 주가 전망 - 기업 분석

일양약품 재무제표

일양약품 주가
일양약품 주가
일양약품 재무제표

 일양약품 주가 전망 중 재무제표 분석을 통해 기업을 분석해보겠습니다. 일양약품 최근 3년동안 약 3000억 원 대의 매출을 내고 있는 제약 관련 기업 종목입니다. 이러한 제약 관련 종목의 특징은 백신 개발 이슈에 따라 큰 주가 변동성을 가진다는 것입니다. 일양약품을 비롯하여 제약 백신 관련 업황은 최근 좋지 않기로 유명합니다. 최근 3년동안 매출은 2700억, 3000억, 3250억 정도로 매출 자체는 증가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하지만 3년 간의 영업이익과 당기순 이익은 안정적이지 않고 흔들리는 모습입니다.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동안 영업이익은 244억 원, 167억 원, 325억 원이며, 당기순이익은 129억 원, 33억 원, 196억 원입니다. 또한 2016년부터 2019년까지의 부채와 자산을 살펴보면 일양약품의 재무 상의 정체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6년부터 2019년까지 일양약품의 자산은 각각 4300억 원 대와 2200억 원 대에서 유지되고 있습니다. 일양약품의 재무 상태를 정리해보면 매출이 증가하고 있지만,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적자는 아니지만 흔들리며, 자산과 부채는 일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정체된 재무 상태 때문에 일양약품 주가는 큰 흐름에서 우하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일양약품 주가 전망, 차트 분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일양약품 주가 전망 - 차트 분석

일양약품 차트 분석

일양약품 주가일양약품 주가
일양약품 주가
일양약품 차트분석

 잉양약품의 월봉 차트를 살펴보면 2006년부터 현재까지 14년동안 큰 흐름에서 두 번의 큰 상승을 제외하고는 주가가 3~4만원의 일정한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두 번의 큰 상승은 2007년과 2015년에 있었으며 각각 성공적인 의약품 제조에 성공했기 때문입니다. 2015년의 큰 상승 이후에는 주가가 현재까지 5년동안 하락하는 침체기에 있습니다. 일봉차트에서는 3월 13일에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물질 발견 발표와 함께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제약바이오 주의 특성상 차트 분석을 통해 주가 분석을 하기는 힘들며,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 이슈가 전세계적으로 크기 때문에 발견한 백신 물질이 검증된다면 또다시 과거와 같은 큰 상승을 일으킬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포스팅

대한항공우 주가 전망

대한항공 주가 전망

호텔신라 주가 전망

호텔신라우 주가 전망

 

관련 기사 링크

금강일보 - 불안정한 증시 속 상한가 일양약품, 코로나19 치료 효과 보였다

아주경제 - [이번주 특징주] 글로벌 증시 '패닉'…부광약품·일양약품 강세

중앙일보 - 코로나 치료 물질 발견했다는 일양약품…전문가 "검증 필요"

아시아타임즈 - [마감] 일양약품, 코로나19 치료제 효과 확인 '상한가'...녹십자셀 '급등'

일양약품 주가
일양약품 주가 전망

'주식투자 >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웅제약 주가 전망  (1) 2020.03.16
녹십자셀 주가 전망  (0) 2020.03.15
삼성중공우 주가 전망  (0) 2020.03.11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2) 2020.03.10
호텔신라우 주가 전망  (0) 2020.03.0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