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중공우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제의 종목인 삼성중공업 기업소개, 삼성중공업우 수급 현황 및 상승 이유, 그리고 재무제표를 통한 기업 분석과 차트 분석을 통한 삼성중공업우 주가와 삼성중공업우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삼성중공우 주가
삼성중공우 주가 전망

 

삼성중공업 기업 소개

삼성중공업에 대해 알아보자

삼성중공우 주가삼성중공우 주가삼성중공우 주가
삼성중공우 주가삼성중공우 주가삼성중공우 주가
삼성중공우 주가
삼성중공우 주가
삼성중공우 기업 소개
삼성중공우 주가

 

 

삼성중공우 주가 전망 - 최근 삼성중공우가 주목받는 이유

삼성중공우 수급 현황

삼성중공우 주가
삼성중공우 수급 현황

 위 이미지는 삼성중공우의 외국인 투자자와 기관 투자자의 수급 현황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위 이미지를 살펴보면 전일 주가 대비 주가, 일자별 등락률과 종가, 그리고 거래량까지 다양한 지표를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주목할 만한 점은 거래량입니다. 삼성중공우는 시가총액이 약 4조에 달하는 큰 대기업인 삼성중공우의 우선주이기 때문에 그렇게 크게 급등락하지는 않으며, 물론 삼성중공업보다는 변동성이 크지만, 사업 부문의 업황에 따라 주가가 서서히 움직이는 종목입니다. 따라서 평소 거래량은 약 500~5,000 주 정도가 꾸준히 거래되지만, 이슈가 있을 때는 2~20만 주까지 거래량이 상승합니다. 최근에는 중공업 분야의 사업 전망이 좋지 않아서 주가가 꾸준히 하락하며 침체된 시기로 주식 시장에서 주목받지 못하고 있어 현재도 거래량이 많지 않은 상태입니다.

 

 

삼성중공우 투자자별 매매동향

삼성중공우 주가
삼성중공우 투자자별 매매동향

 위 사진은 작년 9월부터 최근 6개월 동안의 삼성중공우의 투자자별 매매동향 누적차트입니다. 최근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개인투자자들은 약매도했고, 기관투자자와 외인 투자자들은 약매수방향으로 거래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외인 및 기관투자자가 거래하는 방향으로 주가가 흘러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런 점에서 삼성중공업의 투자자별 매매동향과 수급 현황의 상태는 장기적으로 바라봤을 때 약간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지만, 거래량이 작아서 큰 의미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최근 조선업 등 중공업 분야 전망이 계속해서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중공업 분야 대표기업인 삼성중공업은 9분기 연속 적자로 계속해서 흑자 전환에 실패하고 있습니다. 과연 삼성중공우의 기관 및 외인 투자자의 매도거래의 이유는 무엇이고, 삼성중공우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 이유와 삼성중공우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삼성중공우 최근 소식

삼성중공우 주가
삼성중공우 주가
삼성중공우 주가
삼성중공우 주가
삼성중공우 최근소식
삼성중공우 주가

 

 

삼성중공우 주가 전망 - 기업 분석

삼성중공우 재무제표

삼성중공우 주가
삼성중공우 주가
삼성중공우 재무제표

삼성중공우는 삼성중공업의 우선주로 삼성중공업의 재무제표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삼성중공우 주가

 

 

삼성중공우 주가 전망 - 차트 분석

삼성중공우 차트 분석

삼성중공우 주가삼성중공우 주가
삼성중공우 주가
삼성중공우 차트 분석

 삼성중공우의 월봉 차트를 살펴보면 2006년부터 현재까지 14년동안 큰 흐름에서 주가가 횡보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러는 와중에 주가가 한번씩 단기간에 상승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014년 이후로는 해양 선박 사업이 사양산업이 되면서 삼성중공업은 주가가 꾸준히 크게 하락하였습니다. 그에 반해 우선주인 삼성중공우는 특정 주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보통 규모가 큰 대기업은 기업 전체의 가치가 단기간에 등락하지는 않지만, 삼성중공업은 산업이 가라앉다보니 기업 전체 가치가 꾸준히 크게 하락한 대표적인 케이스입니다. 따라서 여러 증권사에서 실적 개선, 흑자 전환을 전망하기는 하지만 삼성중공우는 사양산업의 기업이기 때문에 매수를 최대한 자제해야 합니다.

 앞에서 재무제표를 살펴봤을 때 삼성중공업은 전체적으로 재무가 굉장히 불안한 적자 기업입니다. 현재 전체적으로 주식 시장이 침체되어 있는 상황과 기관 및 외인 투자자들도 매도하고 있는 상황, 삼성중공업의 수급 현황을 봤을 때 최근 현대중공업이 대우조선해양을 인수하는 단기적인 이슈로 오른다고해도 장기적으로 주가 상승을 기대하기 힘들 정도로 전망이 어둡다고 할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포스팅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

SK이노베이션우 주가 전망

삼성전기 주가 전망

삼성전기우 주가 전망

 

관련 기사 링크

이데일리 - 삼성중공업, 올 하반기 흑자 전환…목표가↓-현대차

서울경제 - '드릴십 쇼크' 삼성중공업...주가 부진 장기화

ChosunBiz - [조선업 빅딜] 삼성중공업, 약일까 독일까…인수 리스크 해소

시사오늘 - [특징주] “삼성중공업, 2020년 영업이익 흑자전환 기대”

삼성중공우 주가
삼성중공우 주가 전망

'주식투자 >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녹십자셀 주가 전망  (0) 2020.03.15
일양약품 주가 전망  (1) 2020.03.14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2) 2020.03.10
호텔신라우 주가 전망  (0) 2020.03.09
호텔신라 주가 전망  (0) 2020.03.0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