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셀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제의 종목인 녹십자셀 기업소개, 녹십자셀 수급 현황 및 상승 이유, 그리고 재무제표를 통한 기업 분석과 차트 분석을 통한 녹십자셀 주가와 녹십자셀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녹십자셀 주가 전망
녹십자셀 주가 전망 및 분석

 

녹십자셀 기업 소개

녹십자셀에 대해 알아보자

녹십자셀 주가 전망녹십자셀 주가 전망녹십자셀 주가 전망
녹십자셀 주가 전망녹십자셀 주가 전망녹십자셀 주가 전망
녹십자셀 주가 전망
녹십자셀 주가 전망
녹십자셀 기업소개

 녹십자셀은 1992년에 IT 관련 회사로 설립된 이후에 2005년 바이오메디칼홀딩스의 바이오 관련 사업 영업권을 양수하여 현재는 생명공학 및 바이오시밀러(BT)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후 또 다시 2013년에 이노셀이던 사명을 녹십자셀로 변경하였으며, 더 자세한 사업 분야는 항암면역세포치료제와 면역세포은행, 제대혈은행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런 쪽으로 면역세포항암체료제인 이뮨셀엘씨는 식약처 허가를 받아 실제 시판되고 있는 중입니다. 최근에는 제약바이오 사업 분야는 침체기에 있는 산업이다보니 관련 종목들이 하락하고 있으며, 언제 주가와 실적 반등을 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와중에 코로나 바이러스의 백신 이슈와 관련된 제약 기업들에서 주가 반등의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어서 주식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해당 종목들 중 하나인 녹십자셀의 주가 방향이 어떤지, 최근 주식시장 침체기를 벗어날 수 있을지, 이번 포스팅에서는 녹십자셀 실적과 재무제표, 녹십자셀 관련 소식과 녹십자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녹십자셀 주가 전망 - 최근 녹십자셀이 주목받는 이유

녹십자셀 수급 현황

녹십자셀 주가 전망
녹십자셀 수급 현황

 위 이미지는 녹십자셀의 외인 투자자와 기관 투자자의 수급 현황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위 표를 살펴보면 일자별 등락률과 종가, 전일 주가 대비 주가, 그리고 거래량까지 다양한 지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주목할만한 지표는 바로 거래량입니다. 녹십자셀은 시가총액이 약 5000억 원 정도의 기업이자 바이오 관련 기업으로 바이오 제약 사업 부문의 업황과 이슈에 따라 주가가 크게 급등락하는 종목입니다. 따라서 평소 거래량은 약 5~10만 주 정도가 꾸준히 거래되지만, 이슈가 있을 때는 20~200만 주까지 거래량이 상승합니다. 최근에는 제약 바이오 분야의 사업 전망이 좋지 않아서 주가가 꾸준히 하락하며 침체된 시기였습니다. 주식 시장에서도 주목받지 못하여 최근까지 거래량이 많지 않은 상태이다가 코로나 관련 이슈로 크게 증가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녹십자셀 투자자별 매매동향

녹십자셀 주가 전망
녹십자셀 투자자별 매매동향

 위 사진은 작년 9월부터 최근 6개월 동안의 녹십자셀의 투자자별 매매동향 누적차트입니다. 최근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개인투자자들은 크게 매수하다가 최근은 매수세가 잠잠해졌고, 기관투자자와 외인 투자자들은 매도방향으로 거래하다가 최근은 보합상태에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외인 및 기관투자자의 거래 방향으로 주가가 흘러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최근 녹십자셀의 수급은 특징적인 모습을 나타내지 않기 때문에 수급으로 판단하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녹십자셀의 투자자별 매매동향과 수급 현황의 상태는 장기적으로 바라봤을 때 긍정적이지는 않습니다. 실제로 최근 제약 바이오 분야 전망이 계속해서 좋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과연 녹십자셀의 기관 및 외인 투자자의 매도거래의 이유는 무엇이고, 녹십자셀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 이유, 최근 급등 이유, 그리고 녹십자셀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녹십자셀 최근 소식

녹십자셀 주가 전망
녹십자셀 주가 전망
녹십자셀 주가 전망
녹십자셀 주가 전망
녹십자셀 최근 소식

 녹십자셀이 최근에 이렇게 주목받는 이유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글로벌 증시가 패닉이며 세계금융위기도 언급되는 상황에서 코로나19의 치료에 효과를 보이는 면역세포치료제를 개발했기 때문입니다. 기존에는 중국발 코로나 19가 아시아에서만 퍼지고 있다가 이탈리아를 비롯한 유럽, 미국 등 전세계로 퍼지면서 세계적 대유행인 '펜데믹'까지 선언되면서 세계 증시가 폭락하고 있습니다. 그 와중에 다양한 기업들이 코로나19의 백신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어제 날짜인 3월 13일에 일양약품에서는 코로나 19 치료에 쓰일 수 있는 물질을 발견했다면서 밝혔고, 녹십자셀에서는 코로나에 효과있는 면역세포치료제의 효과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주식시장이 폭락하는 와중에 녹십자셀은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백신 관련주들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녹십자셀은 장기적으로는 주가가 크게 상승하고 있으며, 단기적으로는 주가 하락하고 있었으며, 이번에 면역세포치료제 이슈로 주가 반등에 성공하면 또 오랜기간 주가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에 실제로 효과가 있다고 검증된다면 큰 주가 상승이 기대됩니다. 이러한 이슈들과 그에 따라 녹십자셀 주가가 어떻게 흘러가지는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녹십자셀 주가 전망 - 기업 분석

녹십자셀 재무제표

녹십자셀 주가 전망
녹십자셀 주가 전망
녹십자셀 재무제표

녹십자셀 주가 전망 중 재무제표 분석을 통해 기업을 분석해보겠습니다. 녹십자셀 최근 4년동안 200~300억 원 대의 매출을 내고 있는 제약 바이오 관련 종목입니다. 이러한 제약바이오 관련 종목은 매출, 영업이익 등 업황도 중요하지만 단기 이슈에 따라 큰 주가 변동성을 가집니다. 녹십자셀을 비롯한 제약바이오 업황은 최근 좋지 않습니다. 최근 3년간의 매출은 285억원, 195억원, 296억원으로 매출이 비슷한 추세에 있습니다. 매출이 일정하지만 3년 간의 영업이익과 당기순 이익은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2016년부터 2019년까지, 3년동안 영업이익은 8억 원, 32억 원, 38억 원이며, 당기순이익은 -1억 원, 7억 원, 139억 원입니다. 또한 2016년부터 2019년까지의 부채와 자산을 살펴보면 녹십자셀의 긍정적인 상황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6년부터 2019년까지 녹십자셀의 자산은 각각 517억 원, 1204억 원, 1254억 원으로 감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부채는 126억 원, 722억 원, 579억 원으로 역시 같이 증가하고 있지만, 자산 증가폭이 더 커 긍정적입니다. 녹십자셀의 재무 상태를 정리해보면 매출이 일정하지만,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자산도 조금씩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안정적인 재무상태을 바탕으로 녹십자셀 주가는 큰 흐름에서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녹십자셀 주가 전망, 차트 분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녹십자셀 주가 전망 - 차트 분석

녹십자셀 차트 분석

녹십자셀 주가 전망녹십자셀 주가 전망
녹십자셀 주가 전망
녹십자셀 차트분석

 녹십자셀의 월봉 차트를 살펴보면 2006년부터 현재까지 14년동안 큰 흐름에서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크게 살펴보면 2006년부터 2012년까지는 몇백원에서 몇천원 정도의 주가에서 크게 움직이지는 않았지만, 2013년에 녹십자셀로 사명이 변경되고 면역세포항암체료제인 이뮨셀엘씨가 식약처 허가를 받고 시판되면서 주가가 한번에 5만원까지 크게 급등하였습니다. 그 이후에는 약 4만원에서 최대 8만원까지의 주가를 형성했는데, 주요 의약품 제품들을 개발에 성공할 때마다 주가가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가장 최근의 상승은 2018년 말에 있었으며 그 이후 1년 반에 가까운 기간동안 침체기에 있습니다. 일봉차트에서 살펴보면 3월 13일에 코로나 바이러스 면역세포치료제를 발견했다는 발표와 함께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제약바이오 관련주의 특성상 차트 분석을 통해 주가 분석을 하기는 힘들며, 이슈와 업황을 살펴봐야하는데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 이슈가 전세계적으로 굉장히 크기 때문에 발견한 면역세포치료제가 검증된다면 또다시 과거와 같은 큰 상승이 다시 한번 시작할 것이라고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포스팅

호텔신라 주가 전망

호텔신라우 주가 전망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삼성중공우 주가 전망

 

관련 기사 링크

머니투데이 - 일양약품·녹십자셀…최악의 폭락장서 '상한가' 친 종목들

뉴스핌 - 녹십자셀, 상한가 진입... 거래량 209만1759주

BUSINESSPOST - 바이오주 대부분 떨어져, 앱클론 '급락' 녹십자셀 녹십자랩셀 '급등'

더밸류뉴스 - [특징주] 일양약품·녹십자셀·대웅제약 '상한가'...서킷브레이커 장세 뚫고 급등

녹십자셀 주가 전망
녹십자셀 주가 전망

'주식투자 >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씨젠 주가 전망  (0) 2020.03.18
대웅제약 주가 전망  (1) 2020.03.16
일양약품 주가 전망  (1) 2020.03.14
삼성중공우 주가 전망  (0) 2020.03.11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2) 2020.03.1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