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제의 종목인 대웅제약 기업소개, 대웅제약 수급 현황 및 상승 이유, 그리고 재무제표를 통한 기업 분석과 차트 분석을 통한 대웅제약 주가와 대웅제약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대웅제약 주가
대웅제약 주가 전망 및 분석

 

 

 

 

 

 

대웅제약 기업 소개

대웅제약에 대해 알아보자

대웅제약 주가대웅제약 주가대웅제약 주가
대웅제약 주가대웅제약 주가대웅제약 주가
대웅제약 주가
대웅제약 주가
대웅제약 기업소개

 대웅제약은 2002년에 주식회사 대웅 중 일부 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설립된 회사입니다. 의약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바이오시밀러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대웅제약의 주요 제품은 가장 유명한 우루사, 알비스, 올메텍, 넥시움, 임팩타민 등 다양한 의약품이 있습니다. 최근 침체기에 있는 제약바이오 사업 분야니 관련 종목들이 하락하고 있으며, 해당 종목들이 언제 반등할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와중에 코로나 바이러스의 백신 이슈와 관련된 제약 기업들에서 주가 반등의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어서 주식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인 대웅제약의 주가 방향이 어떤지, 최근 주식시장 침체기를 벗어날 수 있을지,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웅제약 실적과 재무제표, 대웅제약 관련 소식과 대웅제약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대웅제약 주가 전망 - 최근 대웅제약이 주목받는 이유

대웅제약 수급 현황

대웅제약 주가
대웅제약 수급현황

 위 이미지는 대웅제약의 외인 투자자와 기관 투자자의 수급 현황을 보여주는 이미지입니다. 위 이미지를 살펴보면 일자별 등락률과 종가, 전일 주가 대비 주가, 그리고 거래량까지 다양한 지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주목해야 할 지표는 바로 거래량입니다. 대웅제약은 시가총액이 약 1조 정도의 기업이면서 제약바이오 관련 기업이기 때문에 사업 부문의 업황과 이슈에 따라 주가가 크게 급등락하는 종목입니다. 따라서 평소 거래량은 약 2~5만 주 정도가 꾸준히 거래되지만, 이슈가 있을 때는 20~200만 주까지 거래량이 상승합니다. 최근에는 제약바이오 쪽 사업 전망이 좋지 않아서 주가가 꾸준히 하락하며 침체된 시기로 주식 시장에서도 주목받지 못해 최근까지 거래량이 많지 않은 상태였다가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이슈로 주목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대웅제약 투자자별 매매동향

대웅제약 주가
대웅제약 투자자별 매매동향

 위 사진은 작년 9월부터 최근 6개월 동안의 대웅제약의 투자자별 매매동향 누적차트입니다. 최근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개인투자자들과 외인 투자자들도 꾸준히 매수했고, 기관 투자자는 매도방향으로 크게 거래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기관 및 외인투자자의 거래 방향으로 주가가 흘러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대웅제약은 수급으로는 특별한 방향성을 보이지는 않아 수급현황으로 주가 방향을 예측하기는 힘든 종목입니다. 대웅제약의 투자자별 매매동향과 수급 현황의 상태는 장기적으로 바라봤을 때 긍정적이지 않습니다. 실제로 최근 제약 바이오 분야 전망이 계속해서 좋지 않은 상태이며, 단기적으로는 주가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우상향하고 있어 향후 주가 흐름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과연 대웅제약의 기관 투자자의 매도거래의 이유는 무엇이고, 대웅제약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 이유와 대웅제약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대웅제약 최근 소식

대웅제약 주가
대웅제약 주가
대웅제약 주가
대웅제약 주가
대웅제약 최근소식

 대웅제약이 최근에 이렇게 주목받는 이유 최근 코로나19의 여파로 글로벌 증시가 패닉인 상황에서 코로나19의 치료에 효과를 보이는 백신이 개발되었기 때문입니다. 중국발 코로나 19가 아시아에서 크게 퍼지다가 이탈리아를 비롯하여 전세계로 퍼지면서 세계적 대유행 '펜데믹'까지 선언되면서 세계 증시가 폭락하고 있습니다. 이러는 와중에 전세계의 다양한 제약회사들이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어제 날짜인 3월 13일에 일양약품에서 코로나 19 치료에 쓰일 수 있는 물질을 발견했다고 밝혔습니다.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만큼 백신 개발은 큰 이슈이고 주식시장이 폭락하는 와중에 일양약품은 당일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이런 와중에 대웅제약은 일양약품의 국내 판권을 가지고 있는 기업으로 반사이익을 얻고 있는 것입니다. 일양약품의 임상시험 쪽으로 개발에 전념하며, 국내 판권을 가진 대웅제약은 영업과 마케팅을 전담하고 있습니다. 대웅제약은 장기적으로 상승하고 있지만, 최근에는 꾸준한 주가 하락을 겪은 만큼 이번에 주가 반등에 성공하면 주가 방향을 돌려 오랜기간 주가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일양약품에서 개발한 백신이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에 실제로 효과가 있다고 검증까지 된다면 엄청난 주가 상승이 기대됩니다. 이러한 이슈들과 그에 따라 대웅제약 주가가 어떻게 흘러가지는지 지켜봐야 합니다.

 

 

대웅제약 주가 전망 - 기업 분석

대웅제약 재무제표

대웅제약 주가
대웅제약 주가
대웅제약 재무제표

 대웅제약 주가 전망 중 재무제표 분석을 통해 기업을 분석해보겠습니다. 대웅제약 최근 4년동안 약 1조 원 전후의 매출을 내고 있는 큰 제약바이오 기업입니다. 이러한 제약바이오 종목은 규모가 크더라도 업황과 제약 이슈에 따라 큰 주가 변동성을 가집니다. 최근 4년간의 매출은 9600억, 1조, 1.1조, 1.05조로 매출이 조금씩 증가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하지만 제약바이오 기업의 특성상 영업이익과 당기순 이익은 조금씩 흔들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2016년부터 2019년까지, 4년동안 영업이익은 390억 원, 276억 원, 447억 원, 480억 원이며, 당기순이익은 354억 원, -154억 원, 289억 원, 290억 원입니다. 또한 2016년부터 2019년까지의 부채와 자산을 살펴보면 각각 1.2조 원과 6000억 원의 규모로 안정적인 편입니다. 대웅제약의 재무 상태를 정리해보면 매출이 조금씩 증가하고 있으며,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적자는 아니지만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안정적이지 않은 재무상태 때문에 대웅제약 주가는 큰 흐름에서는 우상향하는 모습이지만 최근에는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대웅제약 주가 전망, 차트 분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대웅제약 주가 전망 - 차트 분석

대웅제약 차트 분석

대웅제약 주가대웅제약 주가
대웅제약 주가
대웅제약 차트분석

 대웅제약의 월봉 차트를 살펴보면 2006년부터 현재까지 14년동안 정해진 큰 방향없이 그 때 그 때 이슈에 따라 오르 내리는 모습입니다. 2012년에 저점인 2만원을 기록한 이후에는 주가가 우상향 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주가가 크게 상승하여 2018년 초에는 최고점인 22만원을 기록하였고, 현재 2년동안 큰 상승에 대한 조정으로 주가가 하락하였습니다. 이렇게 크게 하락하는 종목은 반등지점을 잘 찾는다면 큰 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주목할 만한 점은 대웅제약의 월봉차트에서 120일 이동평균선에서 지지를 받는 모습을 보인다는 것입니다. 더 긴 기간의 이동평균선일수록 지지성향이 강한데 주가가 120월 이동평균선을 뚫고 하락하다가 3월 13일에 5% 이상반등하면서 지지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에서 큰 거래량도 확인되어 저점이라고 판단할 수도 있습니다. 일봉차트에서는 며칠 더 지켜보면서 확실히 지지하는 움직임을 보인다면 매수 이후 반등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양약품에서 개발한 치료제가 검증된다면 국내 판권을 가진 대웅제약 역시 반사이익으로 큰 주가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흥미로운 포스팅

대한항공우 주가 전망

대한항공 주가 전망

호텔신라 주가 전망

호텔신라우 주가 전망

 

관련 기사 링크

MoneyS - 일양약품 '슈펙트' 코로나19 치료 효과에 대웅제약 주가 상승… 왜?

hankooki - 일양약품 '슈펙트'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기대…대웅제약도 주가 상승

medipana - 코로나19로 증권가 타격… 제약사 자사주 매입으로 활로 찾나

dongA - 대웅그룹, 경영진 나서 4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 이달에만 두 번째

대웅제약 주가
대웅제약 주가 전망

'주식투자 >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트로젠 주가 전망  (0) 2020.03.19
씨젠 주가 전망  (0) 2020.03.18
녹십자셀 주가 전망  (0) 2020.03.15
일양약품 주가 전망  (1) 2020.03.14
삼성중공우 주가 전망  (0) 2020.03.11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