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우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제의 종목인 현대차우 기업소개, 현대차우 수급 현황 및 상승 이유, 그리고 재무제표를 통한 기업 분석과 차트 분석을 통한 현대차우 주가와 현대차우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현대차우 주가

 

현대차우 기업 소개

현대차우에 대해 알아보자

현대차우 주가현대차우 주가현대차우 주가
현대차우 주가현대차우 주가현대차우 주가
현대차우 주가
현대차우 주가

현대차우는 현대차 우선주이기 때문에 현대자동차 기업 소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차우 주가

 

 

현대차우 주가 전망 - 최근 현대차우가 주목받는 이유

현대차우 수급 현황

현대차우 주가

 위 이미지는 현대차우의 기관 및 외인 투자자의 수급 현황을 보여주는 이미지입니다. 위 표를 살펴보면 일자별 등락률과 종가, 전일 주가 대비 주가, 그리고 거래량까지 다양한 지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거래량에 주목하여 현대차우 주가를 살펴보겠습니다.

 현대차우는 시가총액이 무려 1조 4273억 원, 현대차는 시가총액이 20조 8540억에 달하는 덩치가 굉장히 큰 기업입니다. 그러다보니 자동차 리콜이라던지 굉장히 큰 이슈가 아니고서는 짧은 기간에 급등락하는 종목은 아닙니다. 그리고 한번 방향이나 추세가 정해지면 추세를 따라 움직이는 종목입니다.

 현대차우는 평소 거래량이 보통 약 1 ~ 5만 주 정도가 거래되며, 이슈가 있을 때는 10~50만 주까지 거래량이 상승합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이슈로 해외 시장에서는 부진하고, 내수에서는 생산량 호조로 향후 방향이 어떨지 이슈가 되는 등 조금 거래량이 늘어난 상태입니다.

 

 

현대차우 투자자별 매매동향

현대차우 주가

 위 사진은 작년 10월부터 최근 6개월 동안의 현대차우의 투자자별 매매동향 누적형 차트입니다.

 현대차는 우리나라 최대 자동차 기업이기 때문에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망할 수 없는 자동차 기업'이라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위 차트에는 그런 점이 잘 드러나는데 개인투자자들은 최근 반년동안 꾸준히 매수, 반대로 외국인 투자자들은 꾸준히 매도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3월부터 최근 한달 반 동안 그 매수와 매도 폭이 더 커졌습니다. 그 이유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주식시장이 크게 하락하면서 개인 투자자들이 평소에 좋아하던 현대차우 주식을 매수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보통 주식시장에서 대부분의 종목들은 일반적인 기관 및 외인투자자의 거래 방향으로 주가가 흘러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일반적으로 주식시장은 돈이 많은 기관 및 외인 투자자들이 주식을 매집하고, 뒤늦게 개인투자자들이 매수하면서 주가가 상승하며 움직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투자자별 매매동향으로 볼 때 현대차우 주가 전망은 긍정적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실제로 최근 현대차우 주가는 현대차와 함께 꾸준히 하락하는 추세에 있었으며, 최근 조금 반등하고 있지만 역시 그 상승 주체 역시 개인투자자이기 때문에 긍정적으로 보기는 힘듭니다.

 따라서 향후 현대차우 주가가 지속적인 반등으로 상승 추세로 변경되기 위해선 지금처럼 개인들이 아닌 기관 및 외인 투자자들이 주체가 되어 매수해야 합니다.

 과연 현대차우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 이유와 최근 급등 이유, 현대차우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현대차우 최근 소식

현대차우 주가
현대차우 주가
현대차우 주가
현대차우 주가

 현대차우는 현대차 우선주이기 때문에 현대차 관련 이슈들을 살펴보겠습니다.

현대차우 주가

 

 

현대차우 주가 전망 - 기업 분석

현대차우 재무제표

현대차우 주가
현대차우 주가

 현대차우 주가 전망 중 재무제표 분석을 통해 기업을 분석해보겠습니다.

현대차우 주가

 다음으로 현대차우 주가 전망, 차트 분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현대차우 주가 전망 - 차트 분석

현대차우 차트 분석

현대차우 주가현대차우 주가
현대차우 주가

 현대차우의 월봉 차트를 살펴보면 큰 흐름에서는 현대차와 동일합니다.

 2014년까지는 현대차우 주가가 상승, 이후로 6년동한 하락으로 이어졌습니다. 국내 자동차 시장 흐름과도 얼추 맞추어 비교할 수 있는데, 나름 경제가 좋은 시기에 많은 사람들이 차를 구매하던 시기에 맞춰 크게 상승한 것입니다. 그 이후로는 대부분의 가정에 차가 있어 수요가 줄었기 때문에 조금 현대차우 주가는 조정을 받는 느낌입니다.

 현대차우 주봉 차트를 살펴보면, 6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현대차우 주가가 하락하여 현재 이동평균선이 완전히 역배열 상태입니다. 이는 완전한 하락 추세라는 뜻이며 쉽사리 상승하기는 힘듭니다. 월봉, 주봉, 일봉에서 이동평균선들이 모두 역배열 상태이기 때문에 완전 하락추세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대차우 주가는 오랫동안 조정을 받았고, 최근 거래량도 크게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바닥권이라고 판단하고 매수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반등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전기차 시장, 하이브리드 차량 시장으로 새로운 자동차 시장의 호황기를 맞는다면 새로운 상승 추세의 시작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차트 분석을 통해 볼 때, 저항선으로 작용할 장기 이동평균선들을 모두 뚫고 올라가야 하기 때문에 쉬운 과정은 아닐 것이며 현대차우 주가는 6년 간의 긴 하락을 이겨내려면 바닥을 다지는 기간이 충분히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현대차우 월봉 차트에서 다시 반등에 성공하여 새로운 상승 추세를 시작한다면 오랜기간동안 큰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흥미로운 포스팅

삼성전기 주가 전망

삼성전기우 주가 전망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삼성중공우 주가 전망

 

관련 기사 링크

중앙일보 - 현대기아차, 주가 45% 상승…내수판매 호조에 생산량 늘렸다

BUSINESSPOST = 현대차 목표주가 낮아져, “코로나19로 해외실적 부진 2분기도 지속"

파이낸셜뉴스 - 해외공장 재가동·신차 효과… 주가 회복 속도내는 현대차

한국금융 - "현대차, 견조한 내수 불구 피할 수 없는 부진한 업황"- SK증권

현대차우 주가

'주식투자 >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차 주가 전망  (0) 2020.04.30
삼성물산우 주가 전망  (0) 2020.04.28
삼성물산 주가 전망  (1) 2020.04.26
한진칼우 주가 전망  (0) 2020.04.24
한진칼 주가 전망  (0) 2020.04.2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