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제의 종목인 EDGC 기업소개, EDGC 수급 현황 및 상승 이유, 그리고 재무제표를 통한 기업 분석과 차트 분석을 통한 EDGC 주가와 EDGC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EDGC 주가
EDGC 주가 전망 및 분석

 

EDGC 기업 소개

EDGC에 대해 알아보자

EDGC 주가EDGC 주가EDGC 주가
EDGC 주가EDGC 주가EDGC 주가
EDGC 주가
EDGC 주가
EDGC 기업 소개

 EDGC은 2013년에 설립되어 비교적 최근의 유전체 분석 전문기업으로 사명은 EONE-Diagnomics Genome Center의 줄임말입니다. EDGC는 유전체를 기반으로 하는 질병을 진단하고 분석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이용하여 비침습산전진단검사, 유전 암검사, 질병예측 검사 등등 다양한 검사 및 진단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질병에 대한 검사와 진단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있기 때문에 향후 시장에서도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이런 와중에 코로나 바이러스의 진단키트 관련 이슈로 EDGC 등 관련주들에서 큰 상승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코로나 진단키트의 핵심 종목인 EDGC 주가 방향이 어떤지, 최근 주식시장 침체기를 벗어날 수 있을지 등 이번 포스팅에서는 EDGC 실적과 재무제표, EDGC 관련 소식과 EDGC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EDGC 주가 전망 - 최근 EDGC가 주목받는 이유

EDGC 수급 현황

EDGC 주가
EDGC 수급 현황

 위 표는 EDGC의 기관 및 외인 투자자의 수급 현황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위 표에는 일자별 등락률과 종가나 전일 주가 대비 주가, 그리고 거래량 등 다양한 지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거래량에 주목하여 EDGC 주가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EDGC은 시가총액이 약 6,837억 원에 달하는 기업이자 제약 바이오 분야의 분석 기업으로 제품 개발 이슈에 따라 주가 변동성이 굉장히 큰 종목입니다. 따라서 평소 거래량은 약 5~20만 주 정도가 꾸준히 거래되지만, 이슈가 있을 때는 200~500만 주까지 거래량이 상승합니다. 최근에는 코로나 바이러스라는 엄청난 이슈의 영향으로 1,000만 주에서 3,600만 주까지 거래량이 급등하였습니다. 평소에 주목을 받던 종목은 아니다보니 거래량처럼 주가 또한 횡보하고 있었으며,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진단키트를 수출하려는 이슈로 주목을 받으면서 거래량과 주가가 크게 상승하였으며, 향후 EDGC 주가 흐름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EDGC 투자자별 매매동향

EDGC 주가
EDGC 투자자별 매매동향

 위 사진은 작년 9월부터 최근 6개월 동안의 EDGC의 투자자별 매매동향 누적차트입니다. EDGC는 다른 일반적인 종목들에 비해서는 특이한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보여줍니다. 올해 초가 되기 전까지는 특별한 움직임을 보이지 않다가 올해 초에 코로나 바이러스가 유행하는 시기에 들어서면서 개인은 엄청난 매수세를 보이고 있으며, 그러다보니 상대적으로 다른 투자자들은 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주식시장에서의 수급에서 하는 말은, 대부분의 종목은 기관 및 외인투자자의 거래 방향으로 주가가 흘러가는 것이 일반적이라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일반적으로는 기관 및 외인 투자자들이 특정 주식을 매집한 다음, 호재와 함께 개인들이 매수하기 시작하면서 천천히 주가가 상승하는 것이 일반적인 주식시장의 흐름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EDGC의 경우는 코로나 바이러스 이슈로 급격하게 주목받은 종목이기 때문에 외인 및 기관 투자자들이 매집할 시간이 없었기 때문에 개인들의 매수가 돋보입니다. 따라서 수급만으로는 EDGC 주가 전망을 예상하기는 힘들며, 이슈의 지속성이나 매출에 주는 영향 등을 살펴봐야 합니다. 과연 EDGC의 개인투자자 매수거래의 이유이자 최근 이슈는 무엇이고, EDGC 주가가 급등하고 있는 이유, EDGC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EDGC 최근 소식

EDGC 주가
EDGC 주가
EDGC 주가
EDGC 주가
EDGC 주가
EDGC 최근 소식

 EDGC가 최근에 이렇게 주목받는 이유 코로나 바이러스 진단키트 관련 이슈 때문입니다. 최근에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전세계를 강타하면서 글로벌 증시가 패닉까지 온 상황에서 EDGC가 미국의 주정부 관계회사인 솔젠트와 코로나19 진단시약 100만명분 구매의향서를 체결했다는 소식 때문입니다. 이렇게 중국에서 발생한 코로나19가 아시아를 넘어 이제는 유럽과 미국에서 확진자와 사망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세계대유행 펜데믹이 선언된 상황입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백신과 진단키트와 관련 종목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코로나19는 우리나라에서는 초기에 유행했기 때문에 국내 업체들은 이미 검사 시약 및 진단키트를 개발한 상태입니다. 이제 코로나19가 이슈가 되고 있는 해외의 다른 나라들은 우리나라 기업들에게 도움을 청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주로 백신관련주와 진단키트 관련주가 폭락장 속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EDGC는 그 중에서도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 핵심 종목입니다. EDGC는 오랜 기간 주가가 횡보하고 있었으며 현재 진단키트 관련 이슈로 주가가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하루에도 수만명씩 늘어나는 확진자들에 대한 검사 속도가 부족한 상황에서 전세계적인 코로나 바이러스 진단키트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미국에서 직접 구매의향서(LOI)를 체결한 EDGC 주가가 어떻게 흘러가지는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EDGC 주가 전망 - 기업 분석

EDGC 재무제표

EDGC 주가
EDGC 주가
EDGC 주가
EDGC 주가
EDGC 주가
EDGC 주가
EDGC 재무제표

 EDGC 주가 전망 중 재무제표 분석을 통해 기업을 분석해보겠습니다. EDGC 최근에 설립된 기업이다보니 3년동안 매출이 굉장히 큰 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EDGC는 최근 3년동안 14억, 32억, 215억 정도로 급상승하는 매출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매출은 증가하고 있지만 3년 간의 영업이익과 당기순 이익은 적자폭이 조금씩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동안 영업이익은 -32억 원, -52억 원, -68억 원이며, 당기순이익은 -39억 원, -61억 원, -73억 원입니다. 설립된 지 얼마되지 않은 기업들은 보통 이렇게 적자를 기록하면서 매출을 큰 폭으로 성장시키는 모습을 보여주곤 합니다. 자산과 부채가 함께 증가하지만 자산의 증가폭이 더 큰 모습을 보여주어 EDGC의 총 자본은 증가하고 있습니다. EDGC의 재무 상태를 정리해보면 전형적인 최근 설립된 기업의 모습을 보여주는데, 매출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적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체 자본은 증가하고 있어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새로 만들어진 기업이다보니 재무 상태는 좋을 수가 없으며, 안정적인 매출원을 만들어 흑자전환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EDGC 주가 전망, 차트 분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EDGC 주가 전망 - 차트 분석

EDGC 차트 분석

EDGC 주가EDGC 주가
EDGC 주가
EDGC 차트분석

 EDGC는 월봉차트, 주봉 차트, 일봉 차트를 살펴봐도 최근 급등을 제외하면 특이한 점을 찾기는 힘습니다. 최근 급상승이 워낙 크기 때문에 이전의 주가 흐름이 상대적으로 큰 의미가 없어졌습니다. 따라서 비교적 최근 설립된 EDGC는 설립 이후 가장 중요한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 이슈로 증가하기 때문에 수급, 최근 재무 상태 등으로 현재의 상승을 진단할 수 없으며, EDGC 주가 전망에 있어서는 오직 'EDGC의 진단키트가 얼마나 많이 수출되고 매출로 이어지는가'가 가장 중요합니다.

 진단키트 관련 이슈에 대해 조금 살펴보면 3월 29일 외교부에서는 '코로나19 국산 진단키트 3개 제품이 미국 FDA의 긴급사용승인 절차상 사전승인 획득'에 성공했다고 발표하면서 해당 업체들이 어디인지 주목받고 있습니다. 진단기기 업계에서도 해당 업체들을 특정하기 어렵다고 하는 상황에서 EDGC가 그 중 하나라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굉장히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긴급 승인과 무관하게도 EDGC는 미국 주정부와 코로나19 진단키트 100만명분 공급 계약을 하면서 연일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100만명 분의 진단키트만 해도 어마어마한 매출이 기록될 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수출에 성공한다면 상승세를 이어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하지만, 진단키트를 많이 공급하면서 코로나 바이러스의 이슈가 잠잠해진다면 주가가 하락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눈치를 잘 보면서 단기적인 수익을 취해야 합니다.

 

 

흥미로운 포스팅

피씨엘 주가 전망

랩지노믹스 주가 전망

엔지켐생명과학 주가 전망

씨젠 주가 전망

 

관련 기사 링크

etnews - EDGC, 자회사 EDGC헬스케어 미국 주정부와 코로나 진단시약 100만명분 LOI체결

머니투데이방송 - "씨젠·EDGC로 주식 입문해요"…진단키트주 '개미 광풍'

연합뉴스 - 국산 진단키트 3개 미국 FDA 사전승인?…"외교부가 혼란 초래"

한국경제 - 'EDGC' 15% 이상 상승,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ChosunBiz - EDGC, +21.65% VI 발동

 

EDGC 주가EDGC 주가EDGC 주가EDGC 주가EDGC 주가EDGC 주가
EDGC 주가 전망

'주식투자 >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텔콘RF제약 주가 전망  (0) 2020.04.03
바이오니아 주가 전망  (0) 2020.03.31
엔지켐생명과학 주가 전망  (0) 2020.03.29
랩지노믹스 주가 전망  (0) 2020.03.27
피씨엘 주가 전망  (0) 2020.03.2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