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콘RF제약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제의 종목인 텔콘RF제약 기업소개, 텔콘RF제약 수급 현황 및 상승 이유, 그리고 재무제표를 통한 기업 분석과 차트 분석을 통한 텔콘RF제약 주가와 텔콘RF제약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탈콘RF제약 주가
텔콘RF제약 주가 전망 및 분석

 

텔콘RF제약 기업 소개

텔콘RF제약에 대해 알아보자

탈콘RF제약 주가탈콘RF제약 주가탈콘RF제약 주가
탈콘RF제약 주가탈콘RF제약 주가탈콘RF제약 주가
탈콘RF제약 주가
탈콘RF제약 주가
텔콘RF제약 기업 소개

 텔콘RF제약은 1999년에 설립되었으며 코시닥시장에 현재 상장되어 있는 기업입니다. 텔콘RF제약은 기존에는 무선 통신장비 관련 어셈블리 제조 사업과 다양한 제형의 제품을 생산하는 제약 바이오 사업 부문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에 들어서는 광 솔루션 업체와 동시에 제약 바이오 부문에서도 신약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수익의 다각화를 노려볼 수 있는 기업입니다. 이 와중에 최근에는 신약개발 사업 부문과 관련하여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 이슈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코로나 치료제 개발의 핵심 종목으로 주목받고 있는 텔콘RF제약 주가 방향이 어떤지, 최근 하락세를 벗어나고 반등할 수 있을 것인지 등 이번 포스팅에서는 텔콘RF제약 실적과 재무제표, 텔콘RF제약 관련 소식과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텔콘RF제약 주가 전망 - 최근 텔콘RF제약이 주목받는 이유

텔콘RF제약 수급 현황

탈콘RF제약 주가
탈콘RF제약 주가
탈콘RF제약 주가
탈콘RF제약 주가
텔콘RF제약 수급 현황

 위 표는 텔콘RF제약의 외인과 기관 투자자의 수급을 보여주는 현황표입니다. 위 표를 살펴보면 일자별 등락률, 종가, 전일 주가 대비 주가, 그리고 거래량까지 굉장히 다양한 지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거래량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 거래량과 함께 텔콘RF제약 주가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텔콘RF제약은 시가총액이 약 4,196억 원에 달하는 기업임과 동시에 제약 바이오 업종의 기업이다 보니 관련 이슈에 따라 주가 변동성이 굉장히 큽니다. 이러헥 이슈를 타는 종목이다보니 평소 거래량은 약 30~200만 주 정도가 꾸준히 거래되곤 하지만, 최근처럼 이슈가 있을 때는 200~1100만 주까지 거래량이 크게 상승합니다. 최근에는 코로나 바이러스라는 전세계적 전염병에 대한 치료제 개발에 대한 기대감으로 거래량 뿐만 아니라 주가 역시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급등하였습니다. 최근 몇 년간은 침체된 시장인 제약바이오 관련 기업이다보니 주가가 꾸준히 하락하고 있었으며,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 개발 이슈로 주목을 받으면서 거래량과 주가가 크게 상승하여 큰 흐름에서 반등을 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향후 텔콘RF제약 주가 흐름이 어떨지 예상해보겠습니다.

 

 

텔콘RF제약 투자자별 매매동향

탈콘RF제약 주가
텔콘RF제약 투자자별 매매동향

 위 사진은 작년 9월부터 최근 6개월 동안의 텔콘RF제약의 투자자별 매매동향 누적차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텔콘RF제약은 다른 코로나 관련 이슈 종목들과는 조금 다른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보여줍니다. 기관 투자자들은 꾸준히 보합세를 보여주고 있으며, 개인 투자자들은 매수하다가 올 연초부터 반대로 매도세를 보이고 있으며, 반대로 외인 투자자들은 매도하다가 최근 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주식시장에서의 수급에서 대부분의 종목은 기관 및 외인투자자의 거래 방향으로 주가가 흘러가는 것이 일반적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보통 돈이 많고 정보를 미리 알게 된 기관 혹은 외인 투자자들이 주식을 매집한 이후, 호재와 함께 개인들이 매수하기 시작하면서 주가가 크게 상승하는 것이 일반적인 흐름이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이슈로 급격하게 주목받은 종목들은 외인 및 기관 투자자들이 매집할 시간이 없기 때문에 보통 수급을 보면 개인들의 매수가 돋보입니다. 하지만 텔콘RF제약을 보면 호재가 없이 무작정 주가가 하락할 때는 개인들이 매수하고,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 이슈라는 호재가 있을 때는 외인 투자자들의 매수, 동시에 개인 투자자들의 매도가 돋보입니다. 보통 이슈 종목의 경우 수급만으로는 주가의 방향을 예상하기는 힘들지만 텔콘RF제약의 경우는 이슈와 호재, 그리고 수급도 받쳐주고 있기 때문에 꽤나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연 텔콘RF제약의 외인 투자자 매수거래의 이유이자 최근 이슈는 무엇이고, 텔콘RF제약 주가가 급등하고 있는 이유, 텔콘RF제약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텔콘RF제약 최근 소식

탈콘RF제약 주가
탈콘RF제약 주가
탈콘RF제약 주가
탈콘RF제약 주가
텔콘RF제약 최근 소식

 텔콘RF제약이 최근에 이렇게 주목받는 이유 코로나 바이러스 코로나 치료제 관련 이슈 때문입니다. 최근에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세계를 강타하고 있습니다. 세계대유행을 의미하는 펜데믹까지 선언되면서 글로벌 증시 패닉 상태입니다. 이러는 와중에도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및 진단키트 관련주들은 연일 급등하고 있습니다. 특이 코로나19는 다른 나라에 비해 우리나라에서는 한발 빠르게 유행했었기 때문에 국내 업체들은 이미 치료제와 백신을 개발중인 상태입니다. 그러다보니 한 발 늦게 코로나19가 퍼지고 있는 다른 나라들이 우리나라 기업들에게 도움을 청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세계의 시장으로 진출할 기회를 얻은 백신 관련주와 진단키트 관련주가 폭락장 속에서도 엄청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텔콘RF제약은 그 중에서도 코로나19 치료제 관련 핵심 종목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텔콘RF제약은 최근 2년 가까이 주가가 하락하고 있었으며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 관련 이슈로 주가가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코로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이미 많이 상승한 경우가 많지만 텔콘RF제약은 이제 상승을 시작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으며 향후 탈콘RF제약 주가가 어떻게 흘러갈지 지켜보아야 합니다.

 

 

텔콘RF제약 주가 전망 - 기업 분석

텔콘RF제약 재무제표

탈콘RF제약 주가
탈콘RF제약 주가
탈콘RF제약 주가
탈콘RF제약 주가
텔콘RF제약 재무제표

 텔콘RF제약 주가 전망 중 재무제표 분석을 통한 기업분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텔콘RF제약은 최근 3년동안 매출이 적지 않은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텔콘RF제약은 최근 3년동안 298억, 411억, 577억 정도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매출은 증가하고 있지만 3년 동안 영업이익과 당기순 이익은 모두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동안 영업이익은 -81억 원, -127억 원, -79억 원이며, 당기순이익은 -66억 원, -205억 원, -152억 원입니다. 다양한 분야로 사업 분야를 넓혀나가면서 매출을 높이는데 집중하여 아직 수익의 안정화가 되지 않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자산 역시 꾸준히 증가하지는 못하고 2,000억 원 대에서 흔들리고 있지만, 부채가 큰 폭으로 감소하고 있어 텔콘RF제약의 총 자본은 증가하고 있습니다. 텔콘RF제약의 재무 상태를 정리해보면 전형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기업으로, 매출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적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매출을 무작정 늘리고 있기 때문에 재무 상태는 좋을 수가 없으며, 각 사업 부문에서 안정적인 매출원을 만들어 흑자전환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다음으로 탈콘RF제약 주가 전망, 차트 분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텔콘RF 주가 전망 - 차트 분석

텔콘RF제약 차트 분석

탈콘RF제약 주가탈콘RF제약 주가
탈콘RF제약 주가
텔콘RF제약 차트분석

 텔콘RF제약의 월봉 차트를 살펴보면 2018년까지 주가가 크게 상승하였지만 이후 추세가 전환되어, 현재 2년이라는 긴 기간 동안 주가가 꾸준히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는 제약 바이오 주의 전형적인 주가 흐름과 비슷합니다. 최근은 제약 바이오 업황이 좋지 않기 때문에 하락하던 주가가 언제 반등할 것인지 주목받고 있습니다. 약 1년 반 동안의 하락은 최근인 3월 19일 단기 저점인 3,150원을 기록한 이후 이슈와 함께 주가가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이동평균선들이 위쪽에 많이 있기 때문에 크게 증가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지만 최근 텔콘RF제약이 주목받고 있는 이슈는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 이슈는 굉장히 큰 이슈이기 때문에 그동안의 하락 추세를 상승으로 전환시키기에 충분합니다. 텔콘RF제약은 미국 FDA에서 코로나 치료제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에 현재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했으며, 향후 코로나 치료제로서의 효과를 보이며 공급된다면 크게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약바이오 주의 특성상 차트 분석을 통해 주가 분석을 하기보다는 이슈를 통해 분석해야합니다.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 이슈가 전세계적으로 크게 확산되고 있기 때문에, 코로나 백신 개발을 성공적으로 한다면, 제약 바이오 주의 대표적인 큰 상승을 일으킬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포스팅

씨젠 주가 전망

안트로젠 주가 전망

녹십자셀 주가 전망

대웅제약 주가 전망

 

관련 기사 링크

서울신문 - 텔콘RF제약, 주가 29.99% 상승한 이유

ChosunBiz - 텔콘RF제약, +29.99% 상한가

BUSINESSPOST - 바이오주 뛰어, 녹십자랩셀 텔콘RF제약 올릭스 '상한가' 메지온 '하락'

PharmNews - [위클리 팜스탁] 코로나19에 발 묶인 '45조원', 제약바이오주 재도약 이끄나

 

탈콘RF제약 주가탈콘RF제약 주가탈콘RF제약 주가탈콘RF제약 주가탈콘RF제약 주가탈콘RF제약 주가
텔콘RF제약 주가 전망

'주식투자 >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진칼 주가 전망  (0) 2020.04.22
파미셀 주가 전망  (0) 2020.04.05
바이오니아 주가 전망  (0) 2020.03.31
EDGC 주가 전망  (0) 2020.03.30
엔지켐생명과학 주가 전망  (0) 2020.03.2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