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켐생명과학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제의 종목인 엔지켐생명과학 기업소개, 엔지켐생명과학 수급 현황 및 상승 이유, 그리고 재무제표를 통한 기업 분석과 차트 분석을 통한 엔지켐생명과학 주가와 엔지켐생명과학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엔지켐생명과학 주가
엔지켐생명과학 주가 전망

 

엔지켐생명과학 기업 소개

엔지켐생명과학에 대해 알아보자

엔지켐생명과학 주가엔지켐생명과학 주가엔지켐생명과학 주가
엔지켐생명과학 주가엔지켐생명과학 주가엔지켐생명과학 주가
엔지켐생명과학 주가
엔지켐생명과학 주가
엔지켐생명과학 기업 소개

 엔지켐생명과학은 1999년 7월에 설립된 20년이 넘은 제약바이오 기업입니다. 엔지켐생명과학은 글로벌 신양 및 의약품을 개발하고 생산하는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제약 및 바이오 산업은 국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정밀화학산업이며 첨단 기술 진입장벽이 높은 기업입니다. 개발된 기술들에 대한 독점력이 강하며 부가가치가 높은 산업이기도 하며 산업 특성상 이슈에 따라 주가 등락폭이 굉장히 큽니다. 최근 침체기의 제약바이오 산업 종목들은 대부분 하락하고 있습니다. 그런 종목들은 항상 언제 반등을 할 것인지 주목받기 마련입니다. 이런 와중에 코로나 바이러스의 백신 관련 이슈 때문에 엔지켐생명과학 등 관련주들에서 반등의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코로나 진단키트의 핵심 종목인 엔지켐생명과학의 주가 방향이 어떤지, 최근 주식시장 침체기를 벗어날 수 있을지, 이번 포스팅에서는 엔지켐생명과학 실적과 재무제표, 엔지켐생명과학 관련 소식과 엔지켐생명과학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엔지켐생명과학 주가 전망 - 최근 엔지켐생명과학이 주목받는 이유

엔지켐생명과학 수급 현황

엔지켐생명과학 주가
엔지켐생명과학 수급 현황

 위 이미지는 엔지켐생명과학의 기관 및 외인 투자자의 수급 현황을 보여주는 이미지입니다. 위 표를 살펴보면 일자별 등락률과 종가, 전일 주가 대비 주가, 그리고 거래량까지 다양한 지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거래량에 주목하여 살펴볼 수 있습니다. 엔지켐생명과학은 시가총액이 약 4,168억 원에 달하는 기업이자 제약 바이오 기업으로 제약 및 백신 관련 이슈에 따라 주가 변동성이 큰 종목입니다. 따라서 평소 거래량은 약 2~4만 주 정도가 꾸준히 거래되지만, 이슈가 있을 때는 5~80만 주까지 거래량이 상승합니다. 최근에는 제약 바이오 관련 업황이 좋지 않기 때문에 수년 동안 주가와 거래량이 하락하며 침체되어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백신 개발 이슈로 주목을 받으면서 거래량이 크게 증가한 상태로 향후 엔지켐생명과학 주가 흐름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엔지켐생명과학 투자자별 매매동향

엔지켐생명과학 주가
엔지켐생명과학 투자자별 매매동향

 위 사진은 작년 9월부터 최근 6개월 동안의 엔지켐생명과학의 투자자별 매매동향 누적형 차트입니다. 엔지켐생명과학은 다른 종목들에 비해 조금 특이한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보여줍니다. 개인투자자들은 매수하다가 최근 매도세를 보이고 있으며, 외인투자자들은 거의 보합이며, 기관투자자들은 약매도하다 꾸준히 매수방향으로 거래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대부분의 종목은 기관 및 외인투자자의 거래 방향으로 주가가 흘러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일반적으로는 기관 및 외인 투자자들이 주식을 매집한 다음, 호재와 함께 천천히 주가가 상승하는 것이 일반적인 주식시장의 흐름입니다. 현재 아직까지는 주가가 크게 상승하지 않고 있으며, 그리고 그 와중에 수급 상황은 기관와 외인 투자자의 매수세가 돋보입니다. 따라서 현재 엔지켐생명과학의 수급 현황은 긍정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과연 엔지켐생명과학의 기관 투자자 매수거래의 이유는 무엇이고, 엔지켐생명과학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 이유와 최근 급등 이유, 엔지켐생명과학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엔지켐생명과학 최근 소식

엔지켐생명과학 주가
엔지켐생명과학 주가
엔지켐생명과학 주가
엔지켐생명과학 주가
엔지켐생명과학 최근 소식

 엔지켐생명과학이 최근에 이렇게 주목받는 이유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로 글로벌 증시가 패닉인 상황에서 엔지켐생명과학이 미국과 함께 치료제 개발에 나서 임상 추진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전세계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진자가 30만명을 넘어서는 등 하루에 수만명씩 늘어나는 등 세계적으로 확산세가 가파릅니다. 이렇게 중국발 코로나19가 아시아를 넘어 유럽과 미국에서 확진자와 사망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세계대유행 펜데믹이 선언되었습니다. 우리나라는 한발 빠르게 유행했기 때문에 국내 업체들은 한발 빨리 검사 시약 및 진단키트를 개발하였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세계에서 우리나라 기업들에게 러브콜을 보내고 있습니다. 백신관련주 엔지켐생명과학 및 바이오니아, 그리고 진단키트 관련주 피씨엘와 랩지노믹스 등이 폭락장 속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엔지켐생명과학은 그 중에서도 코로나19 치료제 관련 핵심 종목입니다. 엔지켐생명과학은 오랜 기간 주가 하락을 겪은 만큼 이번 기회에 주가 반등에 성공하면 오랜기간 주가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전세계적인 코로나 바리어스 치료제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가장 빠르게 임상 단계까지 돌입한 엔지켐생명과학 주가가 어떻게 흘러가지는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엔지켐생명과학 주가 전망 - 기업 분석

엔지켐생명과학 재무제표

엔지켐생명과학 주가
엔지켐생명과학 주가
엔지켐생명과학 재무제표

 엔지켐생명과학 주가 전망 중 재무제표 분석을 통해 기업을 분석해보겠습니다. 엔지켐생명과학 최근 3년동안 약 250~300억 원 대의 매출을 내고 있는 제약 바이오 종목입니다. 이러한 제약 바이오 종목들은 백신 개발 이슈에 따라 주가가 크게 급등락합니다. 제약 바이오 혹은 백신 관련 업황은 침체되어 있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이슈로 코로나 백신 및 진단키트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엔지켐생명과학은 최근 3년동안 261억, 310억, 315억 정도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매출은 증가하고 있지만 3년 간의 영업이익과 당기순 이익은 적자폭이 크게 증가하는 모습입니다.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동안 영업이익은 -54억 원, -143억 원, -164억 원이며, 당기순이익은 -57억 원, -144억 원, -169억 원입니다. 그러는 와중에 자산과 부채를 고려한 총 자본은 증가하고 있긴 합니다. 엔지켐생명과학의 재무 상태를 정리해보면 매출은 증가하고 있지만,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적자폭이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자산과 부채도 불안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불안한 재무 상태 때문에 엔지켐생명과학 주가는 큰 흐름에서 우하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엔지켐생명과학 주가 전망, 차트 분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엔지켐생명과학 주가 전망 - 차트 분석

엔지켐생명과학 차트 분석

엔지켐생명과학 주가엔지켐생명과학 주가
엔지켐생명과학 주가
엔지켐생명과학 차트 분석

 엔지켐생명과학의 월봉 차트를 살펴보면 2018년까지 상승한 이후 추세가 전환되었고 현재 1년반동안 주가가 꾸준히 하락하고 있습니다. 최근 주가가 반등하고 있지는 않지만, 큰 호재가 있으며 주가가 횡보하면서 거래량이 늘어나고 있어 반등할 기미가 보이고 있습니다. 약 1년 반 동안의 하락은 작년 8월 13일 단기 저점인 4,1500원을 기록한 이후 현재까지 저점을 갱신하지 않고 횡보하고 있습니다. 엔지켐생명과학 주가가 횡보하면서 단기 이동평균선들이 밀집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거래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어 단기 이동평균선을 상향 돌파한다면 주가가 다시 한 번 추세 전환하여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일봉 차트를 살펴보면 확실히 거래량도 증가하여 저점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엔지켐생명과학은 미국 기업과 함께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을 개발하고 있는데, 현재 임상단계입니다. 제약바이오 주의 특성상 차트 분석을 통해 주가 분석을 하기는 힘듭니다.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 이슈가 전세계적으로 크게 확산되고 있기 때문에, 코로나 백신 개발을 성공적으로 한다면, 제약 바이오 주의 대표적인 큰 상승을 일으킬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포스팅

일양약품 주가 전망

녹십자셀 주가 전망

대웅제약 주가 전망

씨젠 주가 전망

 

관련 기사 링크

ChosunBiz - 엔지켐생명과학 'EC-18' 우한 코로나 치료제 임상 추진

etNEWS - 엔지켐생명과학, 코로나19 바이러스 치료제 개발 나선다

THE First - 엔지켐생명과학, EC-18 코로나19 치료제 美 임상 추진

BUSINESSPOST - 엔지켐생명과학 주가 초반 상한가, 코로나19 치료효과 신약 개발 기대

엔지켐생명과학 주가엔지켐생명과학 주가엔지켐생명과학 주가엔지켐생명과학 주가엔지켐생명과학 주가엔지켐생명과학 주가
엔지켐생명과학 주가 전망

'주식투자 >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이오니아 주가 전망  (0) 2020.03.31
EDGC 주가 전망  (0) 2020.03.30
랩지노믹스 주가 전망  (0) 2020.03.27
피씨엘 주가 전망  (0) 2020.03.25
안트로젠 주가 전망  (0) 2020.03.1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