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지노믹스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제의 종목인 랩지노믹스 기업소개, 랩지노믹스 수급 현황 및 상승 이유, 그리고 재무제표를 통한 기업 분석과 차트 분석을 통한 랩지노믹스 주가와 랩지노믹스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랩지노믹스 주가
랩지노믹스 주가 전망 및 분석

 

랩지노믹스 기업 소개

랩지노믹스에 대해 알아보자

랩지노믹스 주가랩지노믹스 주가랩지노믹스 주가
랩지노믹스 주가랩지노믹스 주가랩지노믹스 주가
랩지노믹스 주가
랩지노믹스 주가
랩지노믹스 기업 소개

 랩지노믹스는 2002년에 설립된 제약바이오 기업입니다. 랩지노믹스는 체외진단제품 및 체외진단서비스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제약 및 바이오 산업은 산업 특성 상 국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정밀화학산업입니다. 그리고 첨단 기술력들 때문에 진입장벽이 높은 산업 중 하나이며, 개발된 기술들에 대한 독점력이 강한 산업입니다. 그리고 산업 특성상 개발 이슈에 따라 주가 등락폭이 큰 편입니다. 최근에는 제약바이오 산업은 침체기에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종목들은 하락하고 있는 와중에서 하락하고 있는 종목들이 언제 반등할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이런 와중에 일부 코로나 바이러스의 진단키트 및 백신 관련주들에서 반등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핵심인 랩지노믹스의 주가 방향이 어떤지, 최근 주식시장 침체기를 벗어날 수 있을지, 이번 포스팅에서는 랩지노믹스 실적과 재무제표, 랩지노믹스 관련 소식과 랩지노믹스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랩지노믹스 주가 전망 - 최근 랩지노믹스가 주목받는 이유

랩지노믹스 수급 현황

랩지노믹스 주가
랩지노믹스 수급 현황

 위 이미지는 랩지노믹스의 기관 및 외인 투자자의 수급 현황을 보여주는 이미지입니다. 위 표를 살펴보면 일자별 등락률과 종가, 전일 주가 대비 주가, 그리고 거래량까지 다양한 지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거래량에 주목하여 랩지노믹스를 살펴보겠습니다. 랩지노믹스는 시가총액이 약 1,777억 원에 달하는 기업으로 제약 바이오 관련 기업으로 제약 관련 혹은 제품 개발 관련 이슈에 따라 주가가 크게 급등락하는 종목입니다. 따라서 평소 거래량은 약 2~10만 주 정도가 꾸준히 거래되지만, 이슈가 있을 때는 500~2600만 주까지 거래량이 상승합니다. 최근까지는 제약 바이오 관련 업황이 좋지 않아서 주가 및 거래량이 꾸준히 하락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랩지노믹스는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진단키트 및 백신 개발 이슈로 주목을 받으면서 거래량과 주가가 크게 증가한 상태입니다.

 

 

랩지노믹스 투자자별 매매동향

랩지노믹스 주가
랩지노믹스 투자자별 매매동향

 위 사진은 작년 9월부터 최근 6개월 동안의 랩지노믹스의 투자자별 매매동향 누적형 차트입니다. 랩지노믹스는 다른 일반적인 종목들에 비해서 특이한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투자자들은 반년동안 꾸준히 매수하였으며, 기관투자자들은 반대로 꾸준히 매도방향으로 거래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기관 및 외인투자자의 거래 방향으로 주가가 흘러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일반적으로 주식시장의 기본은 기관 및 외인 투자자들이 주식을 매집한 이후 천천히 주가가 상승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이슈성으로 급하게 상승하는 경우에는 외인 및 기관 투자자들이 매집할 충분한 시간이 없기 때문에 개인 투자자들이 계속해서 매수하는 것처럼 보이는 것입니다. 따라서 랩지노믹스를 포함한 이슈성 종목들은 투자자별 매매동향만으로 주가를 예측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최근 랩지노믹스의 주가는 꾸준히 하락하는 추세에 있었으며, 최근 며칠간 코로나 바이러스 진단키트와 관련하여 주가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향후 랩지노믹스 주가가 어떻게 움직일 것인지는 코로나 진단키트 이슈의 관점에서 생각해야 합니다. 하지만, 현재 랩지노믹스의 상승은 개인 투자자가 동력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긍정적이지 않습니다. 과연 랩지노믹스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 이유와 최근 급등 이유, 랩지노믹스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랩지노믹스 최근 소식

랩지노믹스 주가
랩지노믹스 주가
랩지노믹스 주가
랩지노믹스 주가
랩지노믹스 최근 소식

 랩지노믹스가 최근에 이렇게 주목받는 이유 최근 코로나19로 글로벌 증시가 패닉에 가까운 상황에서 랩지노믹스의 코로나 진단키트가 수출허가가 나고 실제로 인도시장에 수출되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전세계의 코로나19 확진자가 31만명에 육박하거나 하루에 수만명 이상 늘어나는 등 코로나 19의 세계적으로 확산세가 가파릅니다. 시작은 중국발이었지만 현재는 코로나19가 아시아를 넘어 미국과 유럽에서까지 확진자와 사망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한발 빠르게 검사 시약 및 진단키트를 개발한 국내 기업들은 전세계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진단키트 관련주 랩지노믹스와 피씨엘, 그리고 백신관련주 바이오니아와 엔지켐생명과학 등이 폭락장 속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랩지노믹스은 그 중에서도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주 중에서 핵심 종목입니다. 랩지노믹스는 오랜 기간 주가 하락을 겪은 만큼 이번 기회에 주가 반등에 성공하면 오랜기간 주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전세계적인 진단키트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빠르게 양성/음성 여부를 진단할 수 있는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 기업들이 주목받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실제로 얼마나 실제로 수출을 하고 매출을 올리는 지가 관건입니다. 그 중에서 실제로 인구 13억 명의 인도시장을 공략하며 물량을 납품하고 있는 랩지노믹스는 가장 유망한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슈들과 그에 따라 랩지노믹스 주가가 어떻게 흘러가지는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랩지노믹스 주가 전망 - 기업 분석

랩지노믹스 재무제표

랩지노믹스 주가
랩지노믹스 주가
랩지노믹스 재무제표

 랩지노믹스 주가 전망 중 재무제표 분석을 통해 기업을 분석해보겠습니다. 랩지노믹스은 최근 3년동안 약 200억 원 중반대의 매출을 내고 있는 제약 바이오 종목입니다. 이러한 제약 바이오 종목들은 백신 혹은 제품 개발 관련 이슈에 따라 주가가 크게 변합니다. 제약 바이오 종목들 중에서 최근 코로나 진단키트 및 백신 개발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최근 3년동안의 랩지노믹스 매출은 241억, 248억, 275억 원이었으며, 조금씩 매출이 증가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이렇게 매출이 증가하는 상화에서도 3년 간의 영업이익과 당기순 이익은 적자에 적자폭이 더 커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동안 영업이익은 2억 원, -14억 원, -21억 원이며, 당기순이익은 7억 원, -34억 원, -40억 원으로 적자폭이 커지고 있습니다. 또한 그러다보니 2016년부터 2019년까지의 랩지노믹스 부채와 자산도 안정적이지 못합니다. 랩지노믹스의 재무 상태를 정리해보면 매출은 증가하고 있지만,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적자폭이 커지고 있으며, 자산과 부채도 불안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재무 상태 때문에 랩지노믹스 주가는 큰 흐름에서 5~6년동안 우하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는 와중에 역대 최대 거래량과 주가 상승폭을 가지고 상승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랩지노믹스 주가 전망, 차트 분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랩지노믹스 주가 전망 - 차트 분석

랩지노믹스 차트 분석

랩지노믹스 주가랩지노믹스 주가
랩지노믹스 주가
랩지노믹스 차트 분석

 랩지노믹스의 월봉 차트를 살펴보면 2014년에 한차례 크게 상승하였고, 2015년 7월에 최고가 55,100원을 기록한 이후 5~6년동안 주가가 우하향하였습니다. 그리고 최근 주가가 반등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약 6년간의 하락은 작년 10월 단기 저점인 3,980원을 기록한 이후 횡보하였습니다. 횡보하면서 단기 이동평균선들이 밀집되었으며, 일봉차트에서 살펴보면 이동평균선을 한번에 크게 돌파하면서 위쪽으로 주가가 크게 급등하고 있습니다. 2020년 1월 말부터 4차례의 상한가를 포함하여 수차례의 10% 이상의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랩지노믹스의 일봉 차트를 살펴보면 확실한 상승추세를 타고 있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재무 상태가 좋은 종목이 아닌 단기 이슈 상승 종목이다보니 상승할 때마다 매도 물량이 나오고 있으며, 20일 이동평균선의 지지를 받으며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랩지노믹스는 코로나 바이러스 진단키트를 생산하고 있는데, 해외 수출 허가받았으며, 인도시장에 직접 공급하기 시작했습니다. 제약바이오 주의 특성상 차트 분석을 통해 주가 분석을 하기는 힘들며 이슈에 기반하여 분석해야 합니다.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 이슈가 전세계적으로 크게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진단키트의 실제 수출 계약을 크게 하고 있는 랩지노믹스는 다시 한번 과거와 같은 급등을 일으킬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20일 이동평균선의 지지를 예측하여 매수하고, 이탈시 매도하는 전략으로 접근하고, 장기적으로는 랩지노믹스의 인도 및 세계를 향한 코로나 진단키트 수출 현황을 살펴보고 전략적으로 접근해야할 것입니다.

 

 

흥미로운 포스팅

일양약품 주가 전망

녹십자셀 주가 전망

대웅제약 주가 전망

씨젠 주가 전망

 

관련 기사 링크

etNEWS - 랩지노믹스, 폴란드에 코로나19 진단키트 10만 테스트 공급

이코노뉴스 - 씨젠?랩지노믹스, 엇갈린 주가…특히 랩지노믹스 가파른 하락세에 6% 급락

ChosunBiz - 랩지노믹스, +6.42% VI 발동

NEWS1 - 랩지노믹스, '코로나19' 진단키트 인도시장 공략

랩지노믹스 주가랩지노믹스 주가랩지노믹스 주가랩지노믹스 주가랩지노믹스 주가랩지노믹스 주가
랩지노믹스 주가 전망

'주식투자 >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EDGC 주가 전망  (0) 2020.03.30
엔지켐생명과학 주가 전망  (0) 2020.03.29
피씨엘 주가 전망  (0) 2020.03.25
안트로젠 주가 전망  (0) 2020.03.19
씨젠 주가 전망  (0) 2020.03.1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