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미셀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제의 종목인 파미셀 기업소개, 파미셀 수급 현황 및 상승 이유, 그리고 재무제표를 통한 기업 분석과 차트 분석을 통한 파미셀 주가와 파미셀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파미셀 주가 전망 및 분석

 

 

파미셀 기업 소개

파미셀에 대해 알아보자

파미셀 기업 소개

 파미셀은 1968년에 설립된 역사가 있는 줄기세포 치료제를 만드는 제약바이오 기업입니다. 세계 최초로 줄기세포 치료제를 개발하였으며,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대기업과 연계하여 공동 연구등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개발하여 다양한 제품들을 개발하고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역사가 있으며 다양한 제품들을 꾸준히 개발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제약 바이오 시장에서도 인정받고 주목받으며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이런 와중에 코로나 치료제 개발이 늦어지면서 파미셀의 대표 제품인 줄기세포 치료제를 코로나 바이러스의 치료제로 사용하는 것에 대한 승인을 받으면서 굉장히 큰 상승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코로나 치료제의 핵심 종목인 파미셀 주가 방향이 어떻게 될 것인지, 최근 파미셀의 주식흐름에서 침체기를 벗어나고 반등할 수 있을지 등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미셀 실적과 재무제표 및 관련 소식과 파미셀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파미셀 주가 전망 - 최근 파미셀이 주목받는 이유

파미셀 수급 현황

파미셀 수급 현황

 위 표는 파미셀의 기관 및 외인 투자자의 수급 현황을 보여주는 차트입니다. 위 표를 살펴보자면 일자별 등락률과 종가나 전일 주가 대비 주가, 그리고 거래량 등 다양한 지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중요한 거래량에 주목하여 파미셀 주가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파미셀은 시가총액이 약 1조 2,810억 원에 달하는 기업이자 제약 바이오 관련 기업으로 백신이나 치료제 개발 이슈에 따라 주가가 굉장히 크게 변동하는 종목입니다. 따라서 평소 거래량은 약 20~80만 주 정도가 꾸준히 거래되지만, 최근처럼 이슈가 있을 때는 500~1000만 주까지 거래량이 상승합니다. 최근에는 코로나 바이러스라는 역대급 이슈의 영향으로 최대 4,400만 주까지 거래량이 급등하였습니다. 2018년 초반의 큰 상승 이후 주가가 1년 가까이 하락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저점을 기록한 이후에는 횡보하다가 최근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줄기세포 치료제를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치료제로 사용하는 것에 대한 승인을 받으면서 거래량과 주가가 크게 상승하였으며, 향후 파미셀 주가 흐름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파미셀 투자자별 매매동향

파미셀 투자자별 매매동향

 위 사진은 작년 9월부터 최근 6개월 동안의 파미셀의 투자자별 매매동향 누적차트입니다. 파미셀은 다른 일반적인 종목들에 비해서는방향성이 없는 수급 현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6개월 동안 개인 투자자, 기관 투자자, 외인 투자자들의 수급이 방향성을 가지지 않고 혼조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도 분석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 것이, 상대적으로 최근에 코로나 바이러스 이슈로 주목을 받으면서 거래량이 크게 상승하는데 그 때는 외국인 투자자들이 강하게 매수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주식시장에서의 수급으로부터 알 수 있는 것은 기관 및 외인투자자의 거래 방향으로 주가가 흘러가는 것이 일반적이라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일반적으로는 돈이 많은 기관 및 외인 투자자들이 특정 주식을 매집한 다음, 호재와 함께 개인들이 매수하기 시작하면서 천천히 주가가 상승하는 것이 일반적인 주식시장의 흐름이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볼 때 파미셀의 경우는 외국인 투자자들의 최근 매수세가 긍정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동시에 증시가 많이 내려앉고, 다른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종목들이 수차례 주목을 받았기 때문에 현금을 가지고 있던 개인들은 대부분 특정 주식을 매수하였고 현금이 없는 상태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개인투자자가 아닌 외인 투자자들이 많이 매수한 종목들은 장기적으로도 긍정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과연 파미셀의 외인 투자자 매수거래의 이유이자 최근 이슈는 무엇이고, 파미셀 주가가 급등하고 있는 이유, 파미셀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파미셀 최근 소식

파미셀 최근소식

 파미셀이 최근에 이렇게 주목받는 이유 파미셀의 줄기세포치료제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치료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승인되었기 때문입니다. 2020년 들어 가장 큰 이슈를 찾으라면 단연 코로나19 바이러스입니다. 코로나가 전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와중에 에 그 영향이 글로벌 증시가 패닉까지 이어졌습니다. 이렇게 중국에서 시작된 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주변 국가들을 시작으로 아시아를 넘어 현재는 유럽과 미국을 비롯한 젠 세계에서도 확진자와 사망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면서 세계대유행 펜데믹까지 선언된 심각한 상황입니다. 그러면서 코로나19를 치료할 수 있는 백신이나 치료제 관련 종목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다른 나라에 비해 상대적으로 우리나라에서 한 발 빨리 유행했었기 때문에 국내 제약 바이오 기업들은 백신과 치료제 개발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코로나19가 이제서야 이슈가 되고 있는 해외의 여러 나라들은 우리나라 제약 바이오 기업들에게 도움을 청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코스피가 내려앉는 와중에서도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가 폭락장 속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파미셀은 그 중에서도 코로나19 치료제로 승인을 받은 핵심 종목입니다. 파미셀은 2018년에 줄기세포치료제 이슈로 상승한 이후 1년동안 주가가 조정을 받고 있었으며 최근 코로나 치료제 관련 이슈로 주가가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인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파미셀은 실제 개발되어있던 치료제를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에 사용하게 되면서 이제서 개발을 시작하고 있는 기업들에 비해 실체가 있는 이슈로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향후 파미셀 주가가 어떻게 흘러가지는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파미셀 주가 전망 - 기업 분석

파미셀 재무제표

파미셀 재무제표

 파미셀 주가 전망 중 재무제표 분석을 통한 기업분석을 살펴보겠습니다. 파미셀은 오래되고 역사가 있는 기업이다보니 최근 4년동안 200~400억 정도의 조금씩 증가하고 있는 매출을 기록하였습니다. 파미셀은 최근 4년동안 252억, 284억, 325억, 428억 원 정도로 조금씩 상승하는 매출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매출은 증가하고 있지만 4년 간의 영업이익과 당기순 이익은 적자와 흑자를 오가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2017년부터 2020년까지, 3~4년동안의 영업이익은 -46억 원, 3억 원, 20억, 96억 원이며, 당기순이익은 -220억 원, -127억 원, 24억 원입니다. 제약 바이오 업황이 좋지 않다보니 대부분의 관련 기업들은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 와중에 최근 흑자전환에 성공하고 있다는 점 만으로도 파미셀은 상당히 긍정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파미셀의 재무 상태를 정리해보면 조금씩 증가하는 매출, 그리고 적자를 기록하다가 최근 흑자전환에 성공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으로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더 긍정적인 파미셀 주가 전망을 위해서는 흑자전환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파미셀 주가 전망, 차트 분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파미셀 주가 전망 - 차트 분석

파미셀 차트 분석

파미셀 차트 분석

 파미셀의 월봉차트를 보면 전체적인 흐름에서 우상향을 하고 있으며, 제약 바이오 종목의 특성 상 한번씩 이슈에 따라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의 급상승은 2018년 초반에 5,000원부터 26,350원까지 최대 5배 이상 상승한 상승이 있었습니다. 이는 파미셀의 핵심 제품인 줄기세포 치료제 관련 이슈 때문이었습니다.

 파미셀의 주봉 차트를 살펴보면 2018년의 큰 상승 이후 약 1년동안 주가가 꾸준히 하락하면서 조정을 받았습니다. 그러다가 최근 3~5주 동안 큰 거래량이 발생하였습니다. 그러다가 일봉차트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최근 며칠간 주가가 수차례 상한가를 포함하여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제약 바이오 종목이자 이슈 종목은 특성상 차트로 분석하기는 힘들지만 전체적으로 우상향이라는 점과 제약 바이오 업종인 것을 감안했을 때 좋은 재무상태, 그리고 최근 외인 투자자들의 매수세, 그리고 다른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들에 비해 실체가 있는 이슈라는 점을 감안했을 때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중에서 가장 긍정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가가 조정시 매수전략을 취할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도 긍정적이 ㄴ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흥미로운 포스팅

씨젠 주가 전망

안트로젠 주가 전망

대웅제약 주가 전망

녹십자셀 주가 전망

 

관련 기사 링크

초이스경제 - 장중 코로나 관련주...씨젠 '강세' & 파미셀 · EDGC '급등'

이코노뉴스 - 파미셀‧EDGC 급등 이어 씨젠 상승, 코로나 관련주 순항…특히 파미셀 9% 급등 이어 EDGC 20% 급등

연합뉴스 - 파미셀 "줄기세포치료제, 코로나19 치료목적 사용승인"

ChosunBiz - GC녹십자랩셀 면역항암제·파미셀 줄기세포치료제, 코로나19 치료제로 추진

 

파미셀 주가 전망

'주식투자 >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진칼우 주가 전망  (0) 2020.04.24
한진칼 주가 전망  (0) 2020.04.22
텔콘RF제약 주가 전망  (0) 2020.04.03
바이오니아 주가 전망  (0) 2020.03.31
EDGC 주가 전망  (0) 2020.03.3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