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SK이노베이션 배당 기준일, SK이노베이션 배당 지급일 등 SK이노베이션 배당금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SK이노베이션 배당금
SK이노베이션 배당금

 

 

 

 

 

SK이노베이션 기업 소개

SK이노베이션에 대해 알아보자

SK이노베이션 배당금SK이노베이션 배당금SK이노베이션 배당금
SK이노베이션 배당금SK이노베이션 배당금SK이노베이션 배당금
SK이노베이션 기업소개

 SK이노베이션은 1962년에 대한석유공사에 설립된 회사로 현재는 SK그룹 석유화학사업부문의 중간 지주회사입니다. 이후 사명은 1982년 주식회사 유공으로, 1998년 SK주식회사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SK에너지'의 계열사였지만, SK이노베이션으로 변경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꾸준히 성장하여 현재는 대한민국 대표 에너지·화학 기업이 되었습니다. 현재는 6개의 자회사와 2개 사업 부문을 가진 SK그룹 석유화학사업부문 지주회사입니다.

 SK이노베이션의 사업부문을 살펴보자면, 2011년 초 SK이노베이션으로 사명 변경되면서 크게 석유사업과 화학사업으로 구분되었으며, 석유개발의 E&P와 배터리, 소재의 B&I로 2가지 사업 부문과 SK에너지, SK종합화학, SK루브리컨츠, SK인천석유화학, SK트레이딩 인터내셔널의 5개 자회사로 재편되었습니다. 각 회사들에 대한 사업 부문을 정리해보자면, SK이노베이션은 총괄 및 투자, 그리고 석유개발 및 배터리와 정보소재사업을 가지고 있으며, SK에너지, SK인천석유화학, SK트레이딩 인터내셔널 등은 석유 사업에, SK종합화학, SK인천석유화학는 화학 사업에, SK루브리컨츠는 윤활유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배당금이란?

배당금이란?

SK이노베이션 배당금SK이노베이션 배당금
SK이노베이션 배당금
SK이노베이션 배당금

 

 

 

 

 

SK이노베이션 배당금SK이노베이션 배당금
배당금이란
SK이노베이션 배당금

 

 

 

 

 

 

배당금/배당일 확인하는 방법

SK이노베이션 배당금
배당금 확인 방법

 증권정보포털 SEIBro에 접속하면 기업정보, 채권, 펀드, TRP, 파생상품, 주식 등 다양한 증권정보를 제공합니다. 현재 포스팅에서는 SK이노베이션의 배당 관련 정보를 살펴볼테지만, 증권포털 SEIBro는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유용한 포털이기 때문에 경제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다른 항목들도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증권포털에서 '기업 > 배당내역상세' 혹은 '주식 > 배당정보 > 배당내역전체검색'으로 접속하여 얻을 수 있는 종목별 배당 관련 정보를 참고하였습니다. 아래에서 그 예시로 SK이노베이션의 배당금, 배당 기준일, 배당 지급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SK이노베이션 배당금 정리

SK이노베이션 배당금

SK이노베이션 배당금
SK이노베이션 배당금
SK이노베이션 배당금

 SK이노베이션 배당내역상세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반기배당으로 1년에 2번 배당을 합니다. 하지만, 위 차트에서는 다른 종목들처럼 년도별로 한번에 정리해놓은 것입니다. 2019/12의 SK이노베이션 배당내역이 2019년 한 해동안 받은 총 2번의 배당을 정리해놓은 것입니다. SK이노베이션은 2019년 한 해동안 2,016,391백만원, 즉 2조 원의 당기순이익을 올렸습니다. 이 중 약 6840억 원을 주주들에게 배당금으로 제공하여 약 33.97%의 평소보다 높은 배당성향을 기록했습니다. 이를 총 발행주식수로 나누어보면 한 주를 소유했을 때 받을 수 있는 배당금을 뜻하는 주당배당금(DPS)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의 주당배당금은 1,000원이었습니다. 이를 2019년의 SK이노베이션 평균 주가로 나누면 배당률 1.06%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SK이노베이션 주식을 100만원치를 보유하고 있었다면, 2019년 배당금은 총 10,600원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SK이노베이션 배당 기준일 & 지급일

SK이노베이션 배당금
SK이노베이션 배당금 기준일
SK이노베이션 배당금
SK이노베이션 배당금

 다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최근 SK이노베이션의 반기별 배당입니다. 위 표에서 각 반기에 적힌 배당은 1년치 1주당 배당을 의미합니다. 2019년은 상반기는 8000원, 하반기는 3000원의 배당으로 1년에 총 1주당 11,000원의 배당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각 반기별 배당을 지급하던 시기의 주가를 기준으로 계산했을 때 1년 수익율을 계산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보자면, 2019년 12월 27일의 배당은 2020년 4월 1일에 지급되는데 이 때 분기의 배당은 3000원이지만, 1년 총 배당 11,000원으로 잡고, 배당 지급 기준일 날 주가를 기준으로 수익률을 계산하여 5.24%로 계산된 것입니다. 이렇게 살펴보면 SK이노베이션의 1년 배당 수익률을 주가 흐름과 SK이노베이션 재무상태에 따라 약 2.29%~6.40%정도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배당 종목들에 비해 SK이노베이션은 배당 수익률이 굉장히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당을 받으려면 언제 매수해야 하는가?

SK이노베이션 배당금
배당금 지급 위한 매수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배당금은 배당 기준일 하루만 보유하고 있어도 배당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생각해야할 점이 있습니다. 주식을 매수하는 즉시 바로 주식을 보유하는 것은 아닙니다. 현 주식 시스템에서 보면 증권예탁업무가 2일 뒤에 체결되기 때문에 D영업일에 주식을 매수한다고 했을 때, 거래 이후 D+2일에 주식을 보유하게 됩니다. 따라서 배당 기준일에 주식을 보유하고 있으려면 적어도 배당 기준일보다 2영업일 전에 매수해야 합니다. 따라서 반기배당을 하는 SK이노베이션은 배당기준일이 6월 30일과 12월 31일이기 때문에 SK이노베이션 배당금을 지급받기 위해선 각 기준일의 2영업일 이전에 매수를 해야 합니다. 때문에 휴일이 없다는 가정하에 6월 28일과 12월 29일에 매수해야 배당 기준일에 주식을 보유하게 되고 배당 지급일에 배당을 지급받게 됩니다.

 

 

흥미로운 포스팅

삼성중공우 주가 전망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대한항공 주가 전망

대한항공우 주가 전망

SK이노베이션 배당금
SK이노베이션 배당금

'주식투자 > 종목 배당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생명 배당금  (0) 2020.04.02
SK하이닉스 배당금  (1) 2020.03.24
LG화학 배당금  (1) 2020.03.23
LG전자 배당금  (0) 2020.03.22
삼성전자 배당금(지급일, 기준일)  (2) 2020.03.2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