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SK하이닉스 배당 기준일, SK하이닉스 배당 지급일 등 SK하이닉스 배당금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SK하이닉스 배당금
SK하이닉스 배당금

SK하이닉스 기업 소개

SK하이닉스에 대해 알아보자

SK하이닉스 배당금SK하이닉스 배당금
SK하이닉스 배당금SK하이닉스 배당금SK하이닉스 배당금
SK하이닉스 기업 소개

 SK하이닉스는 SK그룹의 계열사로 우리나라의 메모리 반도체 제조사입니다. 청주에 큰 규모의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SK하이닉스에서 다루는 주요 제품은 디램과 플래시 메모리 칩이다. 미국, 영국, 독일, 일본, 타이완, 중국, 싱가포르, 인도 등 다양한 나라에 판매망을 가지고 있으며 2018년 기준으로 반도체를 제조 기업 중에서는 매출액 기준으로 세계 3위입니다. 또한 메모리 반도체 기준으로 본다면 매출액 세계 2위이다. 참고로 1위는 우리나라의 삼성전자입니다. 이렇게 우리나라는 메모리 반도체 선도기업들을 보유한 나라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세계 1위 기업인 삼성전자가 있고 독점하다시피 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SK하이닉스가 세계 2위 기업으로 매출이 높을 수 있는 이유는 중국 시장에서 대부분의 수요를 공급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업체가 주요 고객사이며, 애플이라는 큰 고객을 붙잡고 있습니다. 세계 스마트폰 시장은 삼성과 애플이 양분하고 있는데, 삼성에서는 본사의 반도체를 사용하고, 애플은 SK하이닉스의 반도체를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배당금이란?

배당금이란?

SK하이닉스 배당금SK하이닉스 배당금
배당금이란
SK하이닉스 배당금

SK하이닉스 배당금SK하이닉스 배당금
SK하이닉스 배당금
SK하이닉스 배당금

 

 

배당금/배당일 확인하는 방법

SK하이닉스 배당금
SK하이닉스 배당금 확인 방법

 증권정보포털 SEIBro는 기업정보, 주식, 채권, 펀드, TRP, 파생상품 등 다양한 증권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SK하이닉스 배당 관련 정보만 살펴보겠지만, 다양한 종목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포털이기 때문에 경제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다른 항목들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배당 정보를 보기 위해서는 이 포털에서 '기업 > 배당내역상세' 혹은 '주식 > 배당정보 > 배당내역전체검색'으로 접속하면 됩니다. 기업명을 검색할 수 있고, 해당 기업의 배당 관련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SK하이닉스의 배당금, 배당 기준일, 배당 지급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SK하이닉스 배당금 정리

SK하이닉스 배당금

SK하이닉스 배당금
SK하이닉스 배당금
SK하이닉스 배당금

 SK하이닉스 배당내역상세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SK하이닉스는 1년에 1번 배당을 하는 결산배당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2019/12의 SK하이닉스 배당내역은 2019년 한 해동안의 SK하이닉스 배당 내역입니다. 2019년 한 해동안 SK하이닉스는 2,016,391백만원, 즉 2조 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 했습니다. 이 중 약 6840억 원을 주주들에게 배당금으로 지급하여 약 33.97%의 평소보다 높은 배당성향을 보여주었습니다. SK하이닉스의 총 배당금을 발행 주식 수로 나누면 한 주를 소유했을 때 받을 수 있는 배당금을 의미하는 주당배당금(DPS)을 계산할 수 있는데, 2019년 기준으로 1,000원입니다. 또한 이를 2019년의 평균 주가로 계산해보면 배당률은 1.06%였습니다. 예를 들어 SK하이닉스 배당 기준일에 주식을 100만원치를 보유했다면, 2019년 배당은 총 10,600원을 받는 것입니다.

 

 

SK하이닉스 배당 기준일 & 지급일

SK하이닉스 배당금
SK하이닉스 배당금 기준일
SK하이닉스 배당금
SK하이닉스 배당금

 다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최근 SK하이닉스의 결산 배당입니다. 위 표에서 배당은 1년치 1주당 배당을 의미합니다. 2019년의 SK하이닉스 배당금을 살펴보자면 1년에 총 1주당 1000원의 배당을 지급했습니다. SK하이닉스 배당 투자시 수익률을 살펴보겠습니다. 2019년 12월 27일의 배당은 2020년 4월 1일에 지급되는데 이 때 주당 배당금은 1,000원으로 배당 지급 기준 주가로 수익률을 계산해보면 1.45%입니다. 이렇게 살펴보면 SK하이닉스의 1년 배당 수익률을 주가 흐름과 SK하이닉스 재무상태에 따라 약 0.83%~1.60%정도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당을 받으려면 언제 매수해야 하는가?

SK하이닉스 배당금
배당금 지급 위한 매수 시기

 배당주의 매력이라면 배당 기준일에 배당주를 하루만 보유해도 배당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주식을 매수한다고 해서 바로 주식을 보유하게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를 생각해서 매수해야 합니다. 위 이미지를 보면 특정 D영업일에 주식을 매수하면, 거래 이후 D+2일에 주식을 실제로 보유하게 됩니다. 이는 증권예탁업무가 2일 뒤에 체결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배당 기준일에 주식을 보유하고 있으려면 적어도 2영업일 전에 매수를 해야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1년에 한번 결산배당을 하는 SK하이닉스는 배당기준일이 12월 31일이기 때문에 연말에 결산 배당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각 기준일의 2영업일 이전에 매수를 해야 하는데 휴일이 없다는 가정하에 12월 29일에 매수를 해야 SK하이닉스 배당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포스팅

삼성중공우 주가 전망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대한항공 주가 전망

대한항공우 주가 전망

SK하이닉스 배당금
SK하이닉스 배당금

'주식투자 > 종목 배당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물산 배당금  (1) 2020.04.04
삼성생명 배당금  (0) 2020.04.02
LG화학 배당금  (1) 2020.03.23
LG전자 배당금  (0) 2020.03.22
SK이노베이션 배당금  (0) 2020.03.21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