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관련주 정리

  이제 두달 앞으로 다가온 2020년 4월 15일 총선과 다음 대선 때문인지 최근 정치 이야기가 많이 들려오고, 그에 따라 정치 테마주, 여러 정치인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점점 커지면서 주식시장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정치 테마주와 정치인 관련주들은 해당 회사의 실적에 따라 움직이기보다 정치인 관련 소식과 기대감에 더 크게 반응합니다. 그리고 기대감에 오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일반적인 종목들보다 더 빨리 움직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정치인 관련주와 정치 테마의 종목들의 경우 같이 묶인 종목들끼리 비슷한 움직임을 보입니다. 그래서 동일한 관련주와 테마주를 미리 정리해놓는다면 아직 오르지 않은 종목을 한발 먼저 선점할 수 있고, 큰 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수많은 정치 관련 인물 중에서 빼놓을 수 없이 핫한 인물이라고 한다면 이재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제의 인물인 이재명과 이재명 관련주들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정리

이재명

이재명, 그는 누구인가?

이재명 관련주이재명 관련주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이재명 관련주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은 2010년에 성남 시장으로 당선되어 4년 임기를 지냈고, 4년 동안의 성과를 성남시민에게 인정받으면서 2014년에는 큰 차이로 성남 시장으로 당선되었습니다. 제 19대 대선에서는 더블어민주당 경선 3위까지 올라가기도 했습니다. 당시 1위 문재인 현 대통령, 2위는 안희정 후보였습니다. 이후에는 2018년 성남시장직을 사임하고 경기도지사에 출마하여 당선되었습니다.

 이재명은 1963년 경북 안동 출생으로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초등학교만 졸업하였습니다. 이후 성남시에서 노동자로 일하다가 검정고시를 통과하여 중앙대 법학과 장학생으로 입학하였습니다. 이후 사법시험에 합격하여 1989년 사법연수원 수료 후 변호사가 되었습니다. 이후 성남시에서 인권변호사와 시민운동가 활동을 하였으며 2005년 처음으로 열린우리당에 입당하고 성남시장에 출마하면서 정계에 입문하였습니다.

 하지만 2006년 성남시장에서 낙마하였으며, 2007년 대선에 정동영 캠프에서 비서실 수석부실장을 지냈으며 2008년 총선에서도 낙마하였습니다. 이후 2010년 지방선거에서 그동안 보수진영에서 우세했던 성남시장에 당선되었습니다. 성남시장으로써의 역량을 인정받아 2014년 선거에서는 이후 지지율이 10% 상승한채로 연임에 성공했습니다. 이후 2018년 제7회 지방선거에서 경기도지사에 당선되었습니다.

 

 

이재명 약력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약력

 

 

최근 이재명 관련주가 주목받는 이유

급등락하는 테마,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급등락

 정치인 관련주들 중에서 이재명 관련주가 유독 주목받는 이유는 이재명은 정치를 잘하기로 유명한 인물이지만 여러 논란이 따라다니는 인물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선거 시즌에 공천을 받거나 여론조사 등으로 당선이 유력하다는 전망이 나오거나 시장이나 도지사로 당선될 때는 관련주는 크게 상승합니다. 하지만 그동안 이재명을 따라다니는 논란이 발생할 때는 크게 하락하기도 했습니다. 정치 테마주나 정치인 관련주가 원래 등락 주기가 짧고 등락폭이 크다지만, 이재명 관련주는 특히나 더 급등과 급락을 반복하는 테마입니다. 

 

 

이재명 관련 논란들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 논란들

 이재명 관련논란들을 정리하자면, 이재명의 셋째형인 이재선의 부인인 형수가 집안 문제로 다투다가 이재명이 욕설을 했다고 녹음 파일을 언론해 공개했던 사건이 있었으며, 친형인 이재선 씨를 정신병원에 강제로 입원시켰다는 논란이 일기도 했으며, 그 외 석사논문 표절 논란, 장애인 비하 발언 등등 크고 작은 논란들이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크게 이슈가 되었던 사실은 배우 김부선과의 스캔들 논란이었는데 김부선이 끈질기게 이재명과의 부적절한 관계가 있었다고 주장하였던 사건입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친형 강제입원 사건과 관련하여 허위사실공표 혐의 부분에서 무죄 처분을 받았던 것이 파기되어 당선무효형 급에 해당하는 벌금형을 선고받았습니다. 대법원에 상고할 것으로 보이지만, 벌금 100만원 이상의 형이 유지된다면 도지사직을 잃게 됩니다. 해당 이슈로 이재명 관련주는 또 한번 급락하였습니다. 이렇게 정치를 잘하는 인물로 평가받으면서도, 주변에 논란이 많은 인물이기 때문에 이재명 관련주는 큰 급등락을 반복하는 종목입니다. 총선이 다가오는 시점에 상승하기 전에 선점한다면 수익을 낼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재명 관련주 정리

이재명 관련주 정리

에이텍: 대표이사이자 최대주주인 신승영이 성남창조경영 위원, 이재명 관련주 대장주

이재명 관련주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 에이텍

 에이텍은 LCD 디스플레이를 응용한 제품을 제조하여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절전형 PC, LED 모니터, 그리고 디지털정보게시판(DID) 등이 있으며 그 외에도 DID와 RFID를 활용한 제품들을 많이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에이텍은 신승영 대표이사가 성남창조경영 CEO포럼의 운영위원으로 있으며, 에이텍이 성남에 위치하고 있어 성남시장이었던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이재명 관련주 중에서는 가장 큰 움직임을 보이는 대장주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에이텍의 차트를 살펴보면 2011~2012년에 1,000원대였던 주가가 약 8년 이상을 거치면서 8,000~9,000원대의 주가를 형성하게 되었으며, 그 과정에서 총선이나 정치 관련 시즌이 되면 주가가 크게 급등했다가 다시 자리를 찾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이텍티앤: 대표이사이자 최대주주인 신승영이 성남창조경영 위원, 이재명 관련주 움직임

이재명 관련주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 에이텍티앤

 에이텍티앤은 에이택의 여러 사업 부문 중에서 RFID를 이용한 교통카드와 관련된 사업을 분할하여 설립된 회사입니다. 교통카드 솔루션 사업과 금융자동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역시 에이텍과 마찬가지로 최대주주로 있는 신승영 대표이사가 성남창조경영 CEO포럼의 위원으로 있으며 성남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이재명 관련주의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재명 관련 대장주로 꼽히는 에이텍에 준하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에이텍티앤의 차트를 살펴보면 수 년동안 8,000~9,000원대의 주가를 형성하고 있다가 총선이나 정치 관련 시즌이 되면 주가가 크게 급등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캠시스: 박영태 대표이사가 중앙대 동문,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

이재명 관련주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 캠시스

 캠시스는 휴대폰용 카메라 모듈이나 영상기반의 ADAS 관련 제품군들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그 외에도 생체정보인식, 정보보안 기술, 전기자동차 관련 사업 부문도 가지고 있습니다. 캠시스의 대표이사인 박영태는 이재명 도지사와 중앙대 동문으로 알려져 있어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어 움직임을 보이곤 했습니다. 캠시스는 수 년째 2,000원을 전후로 1,000~3,000원 정도의 가격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은 채 횡보중인 종목입니다. 가끔씩 급등하는 경우가 있는데 총선 시즌에 움직임을 보인다면 큰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

 

시공테크: 계열사인 시공미디어 부회장이 성남창조경영 CEO포럼 위원, 이재명 관련주 부각

이재명 관련주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 시공테크

 시공테크는 전시문화산업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기업으로 국내의 수많은 전시문화사업을 수행해온 기업입니다. 주로 박물관이나 과학관, 전시관 및 테마파크 등의 기획 및 설계 관련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시공테크의 자회사인 시공미디어의 부회장으로 있는 곽덕훈 부회장이 성남창조경영 CEO 포럼의 SW운영위원으로 있어서 이재명 관련주로 부각되었습니다. 차트를 살펴보면 역시 이재명 도지사가 당선되던 2018년 초에 크게 급등하여 10,200원을 기록하였으며 그 이후로 2년 가까이 하락하여 현재는 주가가 많이 떨어져있는 상태입니다. 이번 총선 시즌에 주가가 어떻게 움직일 지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인터지스: 사외이사 최해종이 사법연수원 동기로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

이재명 관련주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 인터지스

 인터지스는 항만하역업과 화물운송업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며 무려 1956년부터 64년동안 운영중인 회사입니다. 인터지스는 최해종 사외이사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사법연수원 동기라는 이유로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차트를 살펴보면 항만하역업과 화물운송업 분야가 약세인 만큼 최근 수년간 이렇다 할 상승없이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잇는 종목입니다. 이재명 관련주라고 하더라도 큰 반등신호가 없이는 물리기 쉬운 종목이니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티엘아이: 김달수 대표가 성남창조경영 포럼의 자문위원장, 이재명 관련주 움직임

이재명 관련주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 티엘아이

 티엘아이는 LCD패널의 핵심 부품들 관련 설계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반도체설계전문기업으로 SK하이닉스를 주 고객으로 다양한 반도체 공정 및 패키지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티엘아이의 김달수 대표가 성남창조경영 CEO포럼의 자문위원장으로 있어 이재명 관련주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차트를 살펴보면 2010년에는 굉장히 높았던 주가가 쭉 하락하여 2012년부터는 약 10년동안 그렇다할 상승없이 5,000원 전후의 주가를 지키며 오랜기간 횡보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횡보하다가 작년 3월 3,535원의 저점을 기록한 이후 약 상승하여 다시 중장기 이동평균선 위로 올라서며 5,000원 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서린바이오: 황을문 대표이사가 성남창조경영 포럼 운영위원,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

이재명 관련주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 서린바이오

 서린바이오는 사람이나 생명체로부터 바이오의약품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바이오 인프라 사업, 헬스케어, 위생 및 살균 솔루션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서린바이오의 대표이사인 황을문이 성남창조경영 CEO 포럼의 운영위원으로 있다는 이유로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어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차트를 살펴보면 2015년 7월 최고가 21,565원을 기록한 후 우하향하여 작년 8월말 52주 최저가인 6,576원을 기록한 후 횡보하고 있었습니다. 서린바이오는 위생 살균 솔루션 쪽으로 최근 마스크 관련주로 분류되어 큰 상승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해당 테마의 재료가 소멸되면서 다시 주가가 하락하여 원래 주가를 찾아가고 있습니다. 총선 시즌에 이재명 관련주로서도 움직임을 보여줄 지 기대됩니다.

 

토탈소프트: 최장수 대표가 중앙대 동문으로 이재명 관련주로 편입

이재명 관련주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 토탈소프트

 토탈소프트는 해운 및 항만 물류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는 소프트개발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솔루션으로는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시스템, 항만 커뮤니티 시스템, 다목적 터미널 시스템 등등이 있습니다. 토탈소프트는 최장수 대표가 중앙대학교 출신으로 이재명 도지사와 동문이라는 이유로 이재명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우진: 김자호 사외이사가 중앙대 총동문회장,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

이재명 관련주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 우진

 우진은 산업용, 원자력발전소용 계측기를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계측기와 철강산업 자동화장치, 유량시스템 및 유량계 등의 상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기술 장벽이 높기 때문에 관련 분야에서 과점시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김자호 사외이사가 중앙대 총동문회의 회장 출신으로 중앙대를 졸업한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다른 이재명 관련주와 마찬가지로 2018년 5월 이재명이 당선되던 시기에 2배 가까이 크게 상승하여 10,750원을 기록하였습니다. 하지만, 수년 연속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적자가 나고 있는 기업으로 재무 상태가 부실한 기업입니다. 관련주 움직임을 보여주긴 하지만 재무상태가 좋지 않기 때문에 매수를 고려하기는 힘든 종목입니다. 

 

동신건설: 본사가 이재명 도지사 고향인 경북 안동에 위치해 이재명 관련주로 부각

이재명 관련주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 동신건설

 동신건설은 국내 토목 및 건설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철근, 시멘트, 목재등 원자재를 많이 사용하다보니 국제 원자재 가격이나 환율 등의 요인들이 변할 때 회사의 순이익이 변하기도 합니다. 동신걸설은 본사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고향인 경북 안동에 위치하고 있어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동신건설 월봉차트를 보면 2016년, 2018년 큰 상승을 보여준 것으로 이재명 관련주의 대표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회사의 재무상태는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이 줄어들고 있어 긍정적이지는 않습니다.

 

 

흥미로운 포스팅

조국 관련주 정리

윤석열 관련주 정리

안철수 관련주 정리

정세균 관련주 정리

추미애 관련주 정리

황교안 관련주 정리

 

관련 기사 링크

비즈니스 포스트 - [Who Is ?] 이재명 경기도 도지사

부산일보 - 윤석열, 차기 대선주자 여론조사서 선두권…윤석열 관련주 급등

한국경제TV - [특징주] 이재명 지사 무죄 선고…관련주 `동반 급등`

경인일보 - 이재명 지사 당선무효형 소식에 관련주 급락

매일신문 - 급등하는 이재명 관련주, 어떤 것들이 있나?

경향신문 - ‘여배우 스캔들' 이재명 반격 나서나?

아시아경제 - 경찰, 이재명-김부선 ‘여배우 스캔들’ 수사 손 뗀다

이재명 관련주이재명 관련주이재명 관련주이재명 관련주이재명 관련주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정리

'주식투자 > 관련주 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탄소년단(BTS) 관련주 정리  (0) 2020.02.18
오세훈 관련주 정리  (1) 2020.02.09
조국 관련주 정리  (1) 2020.02.05
손세정제 관련주, 손소독제 관련주 정리  (0) 2020.02.02
사스 관련주 정리  (0) 2020.01.2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